티피링크, 2.5Gbps지원 메시 와이파이 6 공유기 'Deco X50 Pro' 출시
상태바
티피링크, 2.5Gbps지원 메시 와이파이 6 공유기 'Deco X50 Pro' 출시
  • 남지율
  • 승인 2024.01.25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글로벌 와이파이 선도기업 티피링크(TP-Link)는 두 개의 2.5Gbps 포트 지원과 함께 AX3000급 홈 메시 와이파이 6 공유기 'Deco X50 Pro'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Deco X50 Pro는 AX3000급의 속도를 지원해 5GHz 대역에서 2402Mbps, 2.4GHz 대역에서는 574Mbps를 지원해 통합 3.0Gbps의 무선 속도로 중첩과 간섭 없이 더 넓은 대역폭과 더 낮은 지연 시간을 보장한다.

또한, 와이파이 6의 핵심 기술인 OFDMA의 지원으로 주변 무선 장비와의 채널 간섭을 최소화해 대용량 파일의 빠른 다운로드, 온라인 게임, 4K /8K UHD 동영상 스트리밍과 같은 고 대역폭을 필요로 하는 인터넷 통신에서 지연이나 버퍼링 없는 쾌적한 와이파이 환경을 제공한다.

더불어 두 개의 2.5Gbps WAN/LAN 자동 감지 고성능 포트가 탑재된 Deco X50 Pro는 2.5G 통신사 네트워크 액세스와 완벽하게 호환된다. 통신사의 네트워크 패키지를 2.5G 패키지를 업그레이해 작은 비용으로 홈 네트워킹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2.5 기가비트 포트를 통해 PC, 게임기와 같은 유선 장비를 안정적으로 연결할 수 있다. Deco X50 Pro는 내부에 3개의 고성능 안테나가 내장되어 어느 방향이나 강력한 와이파이 신호를 제공한다.

메시 와이파이는 여러 대의 공유기의 와이파이 커버리지를 하나로 묶어 보다 넓은 와이파이 환경을 구성해 준다. Deco X50 Pro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메시 기술로 위치와 상관없이 끊김 없이 빠른 스마트 와이파이를 제공하며 다른 Deco 모델과 호환이 가능하다.

다른 Deco 장치와 함께 작동해 하나의 통합 네트워크를 형성해 이동 시 가장 빠른 Deco 장치에 자동으로 연결된다. 이에 Deco X50 Pro 한 대만 구매하면 기존의 Deco 장치를 교체해 뛰어난 로밍을 구현해 더 빠르고 안정적인 와이파이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티피링크만의 프리미엄 보안 서비스 '홈쉴드(HomeShield)'도 제공되어 강화된 보안으로 네트워크 보안의 취약점을 발견하거나 특정 웹사이트를 차단해 사용자의 데이터와 개인 정보를 보호한다. 부적절한 콘텐츠를 차단하거나 일일 온라인 사용 시간을 제한하고 어떤 사이트를 이용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자녀 보호 기능’도 지원된다.

한편 티피링크 새롭게 선보인 Deco X50 Pro는1팩, 2팩, 3팩으로 구성되며 각각 230m², 420m², 600m²의 와이파이 커버리지를 제공하며 심플한 화이트 미니멀 디자인으로 집안 홈 인테리어와도 어울린다. 또한 3년 무상 보증 프로그램이 지원되고 현재 티피링크 네이버 공식몰 및 주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