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K, ‘WWE 2K24’ 레슬매니아 40주년 기념 기능 및 에디션 공개
상태바
2K, ‘WWE 2K24’ 레슬매니아 40주년 기념 기능 및 에디션 공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4.01.25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탠다드 에디션 표지 슈퍼스타 ‘아메리칸 나이트메어’ 코디 로즈, 디럭스 에디션 표지 슈퍼스타 레아 리플리 및 비앙카 벨레어, 새로운 경기 유형, 업데이트된 게임플레이 등 선보여
‘아메리칸 나이트메어’ 코디 로즈.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2K가 비주얼 컨셉(Visual Concepts)이 개발한 WWE 비디오 게임 프랜차이즈의 최신작인 ‘WWE 2K24’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해당 게임은 PlayStation 5, PlayStation 4, Xbox Series X|S, Xbox One Steam을 통해 PC로 출시된다.

스탠다드 에디션 표지는 세계 챔피언 타이틀을 거머쥐고 자신의 운명을 이루기 위해 WWE를 종횡무진하는 아메리칸 나이트메어코디 로즈가, 디럭스 에디션은 여러 차례 챔피언에 오른 여성부 로열 럼블 우승자인 비앙카 벨레어와 레아 리플리가 장식한다. 두 명의 여성이 WWE 2K 커버를 장식하는 것은 최초다.

레슬매니아 40주년 에디션 커버는 더 락, 언더테이커, 헐크 호건, ‘스톤 콜드스티브 오스틴 등 레슬매니아 역사에서 가장 상징적인 슈퍼스타와 전설을 기념하는 오리지널 아트워크로 채워진다.

WWE 2K24에는 레슬매니아 40주년을 기념하는 ‘2K 쇼케이스 오브 더 이모탈스(2K Showcase of the Immortals)’를 비롯해 앰뷸런스 및 특별 게스트 심판과 같은 4가지의 새로운 경기 유형 그리고 2가지의 새로운 MyRISE 경험 등 다양한 신규 기능이 포함된다.

또한, 로만 레인즈, 안드레 더 자이언트, 베키 린치, 바티스타, 커트 앵글, 아스카, 브렛 하트, 브록 레스너, ‘마초맨랜디 새비지, 차이나 등 200명 이상의 WWE 슈퍼스타 및 레전드로 구성된 방대한 선수 로스터도 선보여진다.

90% 이상의 얼굴 표정 업데이트 등 실사에 가까운 그래픽과 향상된 애니메이션, 램프(Ramp) 및 다이브(Dive) 카메라 개선, 라이브 게임플레이 중 카메라 이동 기능으로 지금까지 가장 시각적으로 인상적인 WWE 2K 경험을 제공한다.

WWE 2K24 디럭스 에디션과 40주년 레슬매니아 에디션은 202435, 스탠다드 에디션과 스탠다드 크로스젠 디지털 에디션은 202438일 전 세계에 출시될 예정이다.

 

레아 리플리.

 

비앙카 벨레어.

 

코디 로즈는 나는 서사를 완성하는 과정에서 경험하고 싶은 주요 이정표에 대한 체크리스트를 작성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한 명의 게이머로서 WWE 2K 커버 슈퍼스타로 선정되는 것은 체크리스트 최상단에 올릴 법한 일이다. 2K 그리고 비주얼 컨셉 팀과 함께 그 꿈을 실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비앙카 벨레어는 커리어에 있어 놀라운 이정표가 될 일이다, “WWE 2K24가 왜 모든 WWE 팬과 게이머의 필수이자 이에스티(EST) 게임인지 전 세계에 알리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레아 리플리는 나는 역대 WWE 여성 월드 챔피언 벨트를 가진 선수 중 가장 압도적인 우위에 있음을 스스로 증명했다, “WWE 2K24 커버 슈퍼스타에 내가 오르는 것은 당연한 결과이며, 업적에 한 줄 추가하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그레그 토마스 비주얼 컨셉 사장은 프랜차이즈 역사상 가장 높은 평점을 이끌어낸 WWE 2K 개발팀은 게임을 계속해서 발전시키고 있다, “WWE 2K24는 더 많은 경기 유형, 새로운 MyRISE 스토리라인과 캐릭터, 전반적인 게임플레이 개선, 40년 만에 선보이는 2K 쇼케이스 등 다양한 기능을 선보인다. 이를 구현하기 위해 개발 팀의 노력이 매우 자랑스럽다.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WWE 2K24는 프랜차이즈의 특징적인 부분은 물론 신규 기능을 제공한다.

- 2K 쇼케이스 오브 더 이모탈스: 40년 동안 레슬매니아는 전 세계 수백만명의 팬들을 사로잡았으며, 그 과정에서 WWE 슈퍼스타들은 전설이 되었다. 또한, 헐크 호건이 안드레 더 자이언트를 제압하는 장면부터 미스터 레슬매니아숀 마이클스와 언더테이커가 역대급 경기를 펼치는 등 WWE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수많은 명장면이 탄생했다.
가장 위대한 무대라는 별명을 가진 레슬매니아는 10만명 이상의 관중으로부터 우레와 같은 함성을 이끌어 냈다. WWE의 가장 위대한 아이콘들이 역사를 만들었으며, 피와 땀과 눈물을 한 방울도 남기지 않고 링 안에 남겼다.
레슬매니아의 40주년을 맞아 WWE 2K24 쇼케이스 오브 더 이모탈스는 2K만의 슬링샷 기술(Slingshot Tech)이 게임플레이와 실사 영상을 매끄럽게 연결해 몰입감 넘치는 레슬매니아 게임 경험을 선사한다. 플레이어는 레슬매니아 역사상 가장 상징적인 순간들을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다. 해제 가능한 다양한 콘텐츠는 역대급으로 남아있는 다양한 경기를 다시 플레이할 수 있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 신구를 아우르는 로스터: WWE 2K24스톤 콜드스티브 오스틴, 언더테이커, 안드레 더 자이언트 등 WWE 레전드와 아메리칸 나이트메어코디 로즈, 비앙카 벨레어, 존 시나, 레아 리플리, 로만 레인즈 등 현재 WWE 슈퍼스타를 포함한 스타로 가득한 로스터를 선보인다. 여기에 사실적인 그래픽이 더해져 입장 씬과 시그니처 무브의 사실감을 한 단계 끌어올린다.

- 새로운 매치 유형 및 기존 매치 유형 개선: 플레이어들의 요청에 따라 WWE 2K24는 스페셜 게스트 심판, 앰뷸런스 매치, 캐스킷 매치, 건틀렛 매치 등 4가지의 새로운 매치 유형을 추가했다. 또한 백스테이지 난투는 최대 4인까지 지원하며 작동하는 엘리베이터, 깰 수 있는 조정실 유리, 음료수 자판기 등 새로운 인터랙티브 환경 요소를 제공한다.
로열 럼블은 30명 슈퍼스타 온라인 매치에서 최대 8명의 온라인 플레이어를 지원한다. 워게임, 익스트림 룰, TLC, 서브미션, 헬 인 어 셀 등 기존 매치 유형도 다시 게임으로 돌아온다. 신규 경기 유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 게임플레이 업그레이드: WWE 2K24는 슈퍼 피니셔, 트레이딩 블로우 미니 게임, 링 밖 상대방에게 탑 로프 다이빙, 더블 타이틀 매치, 새로운 페이백 등 게임플레이 전반에 걸쳐 개선된 기능을 제공한다. 쓰레기통, 기타, 마이크 등 새로운 무기 유형과 무기를 던질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 더불어, 7명의 실제 WWE 심판들이 몰입감을 더한다.

- 마이지엠(MyGM): WWE 브랜드 관리 시뮬레이션이 확장된다. 여기에는 새로운 GM과 브랜드, 더 많은 경기 유형, 더 많은 드라마, 더 많은 챔피언십, 인재 스카우트, 브랜드 간 슈퍼스타 트레이드, 슈퍼스타 계약 관리, 슈퍼스타가 경기에 참여한 후 경험치를 획득하고 훈련하고 레벨을 올려 새로운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슈퍼스타 여정 등이 포함된다.

- 마이팩션(MyFACTION): 팀 빌딩 모드가 새로운 직접 구매 카드 시장과 업데이트된 멀티플레이어 경험으로 돌아온다. 해당 모드에서 플레이어는 다양한 WWE 슈퍼스타와 레전드를 수집, 관리, 업그레이드하여 이상적인 4인 조직을 구축할 수 있다.
이제 플레이어는 특별한 보상과 시즌별 순위표가 있는 랭킹 온라인 퀵플레이에서 경쟁할 수 있으며, 주간 타워에 도전할 수도 있다. 또한, 더 많은 실제 조직, 더 많은 44 매치 유형, 조직전 전용 보상 상점 등을 갖춘 개선된 팩션 워 2.0(Faction Wars 2.0)에 도전할 수 있다. 새로운 테마 카드 팩과 목표는 시즌별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연중 정기적으로 계속 출시될 예정이다.

- 마이라이즈(MyRISE): WWE 2K의 독특한 커리어 모드 경험에서 언디스퓨티드(Undisputed, 남자)와 언리쉬드(Unleashed, 여자)의 두 가지 새로운 스토리라인을 통해 플레이어는 자신이 직접 만든 슈퍼스타의 이름을 알리고 WWE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할 수 있다.
로마 레인즈, 코디 로즈, 믹 폴리 등이 처음으로 마이라이즈 음성 해설을 맡았다. 또한, 확장된 보상, 오리지널 마이라이즈 캐릭터와 다른 게임 모드로 넘어가는 해제 가능한 아이템 및 새로운 환경이 추가되었다.

- 유니버스: 슈퍼스타 로스터, 불화, 챔피언, 주간 쇼, 프리미엄 라이브 이벤트를 조작할 수 있는 WWE 유니버스 샌드박스가 도입된다. 해당 기능에는 런인, 머니 인 더 뱅크 현금 획득, 시나리오, 난투 등 확장된 라이벌전 액션이 포함된다. 더불어, 새로운 컷신, 특별 게스트 심판 지원, 더블 타이틀 매치, 패자 퇴장 규정도 선보여진다.

- 크리에이션 스위트(Creation Suite): WWE 2K 프랜차이즈의 핵심인 동급 최강의 세밀하고 강력한 크리에이션 스위트가 심판 만들기 및 사인 만들기에 대한 새로운 지원과 함께 커스텀 슈퍼스타, GM, 경기장, 입구, 이동 세트, 챔피언십 등을 디자인할 수 있는 새로운 부품과 애니메이션으로 돌아온다.

 

WWE 2K24 에디션

WWE 2K24는 스탠다드 에디션, 스탠다드 크로스젠 디지털 에디션, 디럭스 에디션, 레슬매니아 40주년 에디션 등 네 가지 에디션으로 출시된다.

 

- 스탠다드 에디션은 이전 세대 플랫폼(PS4, Xbox One 콘솔) PC에서 65,000원에, 최신 세대 콘솔(PS5 Xbox Series X|S)에서는 76,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사전 예약혜택: WWE 2K24 스탠다드 에디션을 예약 주문하는 플레이어는 나이트메어 패밀리 팩을 통해 두 가지 버전의 코디 로즈(‘언대싱복면 코디와 화려한 스타더스트), 그의 아버지이자 WWE 명예의 전당에 오른 더스티 로즈의 1976년 버전, 더스티의 가장 위대한 라이벌 중 한 명인 슈퍼스타빌리 그레이엄 등 플레이 가능한 슈퍼스타 4명이 모두 캐릭터로 등장하는 보너스 팩 콘텐츠를 받을 수 있다.

추가 마이팩션 콘텐츠에는 마텔 멍든코디 로즈 골드 레어리티 카드와 사상 최초로 코디의 반려견 파라오가 골드 레어리티 매니저 카드로 등장하는 등 총 3개의 마이팩션 카드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모든 WWE 2K24 디지털 예약 구매에는 메타크리틱 기준 프랜차이즈 역사상 가장 높은 평점을 받은 WWE 2K23의 스탠다드 에디션이 포함된다.

 

- 스탠다드 크로스젠 디지털 에디션은 PlayStationXbox 콘솔에서 76,000원에 판매된다. 스탠다드 크로스젠 디지털 에디션은 동일한 콘솔 제품군 내 이전 세대 및 최신 세대 플랫폼에서 동일한 PlayStation 또는 Xbox 계정으로 스탠다드 에디션을 이용할 수 있다.

 

- 디럭스 에디션은 PS4, PS5, Xbox Series X|S, Xbox One PC에서 108,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디럭스 에디션에는 세대 간 에디션, 나이트메어 패밀리 팩, DLC 5종에 대한 시즌 패스, 마이라이즈 메가부스트 및 슈퍼차저, 레아 리플리 마이팩션 진화 카드, 비앙카 벨레어 마이팩션 진화 카드, 비앙카와 레아의 대체 의상이 포함된다. 디럭스 에디션은 스탠다드 및 크로스젠 에디션 보다 3일 앞서 202435일에 출시된다.

 

- 레슬매니아 40주년 에디션은 PS4, PS5, Xbox Series X|S, Xbox One, PC에서 134,8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레슬매니아 40주년 에디션에는 스탠다드 크로스젠 에디션과 디럭스 에디션에 포함된 모든 보너스 콘텐츠 외에도 레슬매니아 40주년 팩이 포함된다.

여기에는 마초킹랜디 새비지(레슬매니아 6), 레이 미스테리오(레슬매니아 22), 트리플 H(레슬매니아 30), 샬롯 플레어(레슬매니아 33), 레아 리플리(레슬매니아 36), 그리고 위 모든 캐릭터의 골드 MyFACTION 카드가 제공된다.

또한, 플레이 가능한 모든 쇼케이스 캐릭터가 즉시 해제되며 출시 후 이용할 수 있는 레슬매니아 40 아레나도 주어진다. 레슬매니아 40주년 에디션은 스탠다드 및 크로스젠 에디션 보다 3일 앞서 202435일에 출시된다.

 

WWE 2K24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게임 공식 웹사이트를 비롯해 페이스북, 틱톡, X, 인스타그램, 트위치 및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식 캠페인 해시태그는 #WWE2K24#FinishYourStory 이다.

한편, 비주얼 컨셉은 2K 산하 스튜디오이며 2K는 테이크투 인터랙티브 소프트웨어 산하 배급 레이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