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세어, 고성능 타워 CPU 공냉식 쿨러 A115 출시
상태바
커세어, 고성능 타워 CPU 공냉식 쿨러 A115 출시
  • 남지율
  • 승인 2024.01.22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게이머, 크리에이터, PC 빌더를 위한 고성능 PC 부품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인 커세어(지사장: 박재천)는 CPU 쿨링 라인업의 신제품 'A115 고성능 타워 CPU 공냉식 쿨러(A115 High-Performance Tower CPU Air Cooler/ 이하: A115 공냉식 쿨러)'를 발표했다.

최신 인텔 및 AMD 프로세서에 의해 생성되는 고온을 억제하기 위해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설계된 ‘A115 공냉식 쿨러’는 커세어가 지금까지 출시한 가장 강력하고 효율적인 에어 쿨러로 설치 및 조작이 매우 쉬운 것이 특징이다.

A115 공냉식 쿨러의 중심에는 6개의 6mm 히트 파이프와 고효율 구리 콜드 플레이트가 탑재되었으며, 최대 270W TDP(열설계전력)를 가진 CPU까지 무리 없이 냉각할 수 있다. A115 쿨러의 콜드플레이트는 약간 볼록한 형태를 띄고 있어 CPU와의 접촉면을 최적화하여 열 전도율과 안정성을 극대화했다. 흡수된 열은 표면적 1.69m²의 니켈 도금 냉각 핀 90개를 통해 빠르게 방출된다.

A115 공냉식 쿨러에는 중앙 집중식 공기 흐름을 제공하는 나선형 블레이드가 장착된 에어가이드(AirGuide) 기술을 갖춘 커세어 AF140 ELITE 팬이 2개 장착되어 있다. 또한, 유체동력 베어링(fluid dynamic bearings)으로 최대 1,600RPM의 높은 팬속도에도 소음은 33.9 dBA 수준으로 매우 조용하다. 커세어의 혁신적인 슬라이드 앤 락(Slide-and-Lock) 팬 마운트 시스템의 접합부는 이전보다 더 얇아졌고, 한 방향으로만 회전하는 래칫 메커니즘도 도입되어 도구 없이 마운팅 높이를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DRAM 의 크기에 따라 팬의 높이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다양한 메모리 모듈을 장착할 수 있다.

고성능 CPU에 걸맞는 안전한 설치를 위해, A115 쿨러는 최신 인텔(Intel) LGA 1700 및 AMD AM5/AM4 소켓용 브래킷이 포함된 커세어 홀드패스트(HoldFast) 2.0 유지 시스템으로 설계되었다. 이미 시장에서 입증된 커세어의 고성능 XTM70 써멀 페이스트가 이미 적용되어 있어 쿨러를 설치하면 즉시 최적의 열 전달이 가능하다.

커세어의 DIY 프로덕트 마케팅 디렉터 애론 닐(Aaron Neal)은 "커세어는 고성능 에어 쿨러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들어온 바 최고 성능의 쿨링 시스템으로써 위상을 확고히 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내부 테스트에서 경쟁사들을 능가할 수 있을 때까지 설계를 미세 조정해왔다. 이를 증명하는 A115 공냉식 쿨러의 최종 성능은 커세어의 리더십을 입증하는 제품"이라고 밝혔다.

고성능 CPU 기반의 에어 쿨링 PC를 구축하려면, A115 공냉식 쿨러와 같은 쿨러를 선택해 냉각 성능도 고성능으로 준비해야 한다. A115 고성능 타워 CPU 에어 쿨러는 커세어 전 세계 고객 서비스 및 기술 지원 네트워크를 통해 5년의 보증기간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