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오피스] 업무 효율을 올려줄 앱코의 오피스기어들
상태바
[스마트 오피스] 업무 효율을 올려줄 앱코의 오피스기어들
  • 남지율
  • 승인 2023.12.29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오피스기어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국내 1위 게이밍기어 전문기업인 앱코도 2023년 1월부터 9월까지 오피스기어 제품군의 매출액이 51억원을 넘어서면서 2022년 매출액을 초과 달성했다고 밝혔다. 앱코의 2022년 오피스기어 제품군 매출액은 40억원으로, 3분기 만에 이미 128%에 달하는 매출을 올린 셈이다.

앱코 관계자는 “국내 오피스기어 시장은 약 1,000억원 이상 규모로 추정되며, 고가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성장 여력이 여전히 높은 시장”이라며 “제품력과 디자인, 유통채널 역량, A/S 차별화에 중점을 두며 오피스기어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기사에서는 smartPC사랑이 선정한 앱코의 핵심 오피스기어 라인업에 대해 소개한다.

 

앱코
KN30BT 레트로 무접점 키보드

앱코 KN30BT 레트로 무접점 키보드는 레트로 감성이 강조된 블루투스 키보드다. 전반적으로 아이보리 컬러를 적용하면서도 키캡을 투톤으로 배치해 단조로운 느낌을 줄였다. 미디어 제어 를 위한 펑션 키 4개를 더해 편의성에도 신경섰다. 키 스트로크(민감도)를 취향에 맞게 조절할 수 있는 기능도 품었다. 총 3단계로 키 스트로크를 설정할 수 있어 취향에 맞게 타건할 수 있다.

키캡은 일반적으로 쓰이는 OEM 프로파일이 아닌 체리 프로파일로 스위치 본연의 타건감을 느끼기에 적합하다. 배터리는 3,000mAh를 품었고 이를 통해 블루투스 연결 기준 최대 80시간 연속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적용된 스위치는 정전용량 무접점 스위치 방식이다. 물리적인 접점이나 마찰이 없기 때문에 더욱 긴 수명을 제공한다. 가볍게 눌리면서도 도각거리는 키감을 제공하며, 타건음 역시 크지 않아 이색적인 키감의 오피스 키보드를 찾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앱코
EH220 블루투스 무선 헤드폰

앱코 EH220 블루투스 무선 헤드폰은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좋은 블루투스 무선 헤드폰이다. 깔끔한 블랙 컬러가 적용되어 사무실에서 사용해도 무난한 디자인을 품었다. 이 헤드폰은 217g의 초경량 무게와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편안하고 가벼운 착용감을 선사한다. 즉, 사무실에서 장시간 착용하는 용도로도 부담이 없다. 40mm 다이나믹 드라이버와 효율적인 저전력 설계로 어디서나 만족스러운 성능을 발휘한다.

블루투스 5.0 버전의 칩셋으로 PC, 핸드폰, 태블릿 등 다양한 전자기기에 무선으로 원터치 연결을 지원하며, 10m 내외에서도 끊김 없이 안정적으로 신호를 전달한다. 또한, 450mAh 대용량 배터리 탑재와 효율적인 저전력 설계를 적용하여 한 번 충전으로 최대 20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고 미사용 대기 시간은 최대 200시간이다. 40mm 대구경 다이나믹 드라이버와 스테레오 사운드 탑재로 20Hz ~ 20,000Hz까지 대응하여, 균형 잡힌 사운드를 청취할 수 있다.

 

앱코
WKM800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앱코 WKM800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는 우수한 가성비가 특장점인 사무실용 오피스 기어 세트다. 이 제품은 무선 키보드와 무선 마우스가 함께 제공되는데, 키보드는 최대 400시간, 마우스는 최대 200시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난 고효율 배터리 설계가 적용됐다. 가성비에 집중한 제품임에도 AA 건전지와 실리콘 키 커버가 기본 제공되기에 더욱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키보드는 탄력적이고 가벼운 키감이 특징인 멤브레인 접점 방식이다.

일반적으로 오피스용 키보드에 적용되는 방식이고 소음이 크지 않아 조용한 환경에 적합하다. 참고로 내장된 키보드는 숫자 키가 포함된 구성이기에 엑셀 작업 등도 쾌적하게 수행할 수 있으며, 멀티미디어 핫키 기능도 품었다. 동봉된 마우스는 좌우 대칭형 모델이다. 왼손, 오른손 상관없이 모두 똑같은 편안함을 제공하고 부드러운 탄력의 클릭감을 제공한다. 800, 1200, 1600 단계의 DPI 조절을 지원해 최적의 DPI로 사용할 수 있다.

 

앱코
DESK01 독서대

앱코 DESK01 독서대는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좋은 특징을 다수 지닌 제품이다. 튼튼하고 견고한 알루미늄 바디 지지대가 적용됐으면서도 MDF 쪽은 모서리가 둥근 올라운드 마감처리로 완성했다. 따라서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책이나 태블릿 PC 및 노트북 거치가 가능하며, 각도 조절과 섬세한 높이 조절까지 지원한다. 참고로 높이 조절은 최소 3.5cm에서 최대 33cm로 조절 가능한 폭이 상당히 크다. 잘못된 각도와 구부정한 자세를 목뼈나 허리에 심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데, 이 제품과 함께라면 거북목을 예방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책의 페이지를 고정할 수 있는 스프링 클립도 포함되는데, 70도 이상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바닥면에는 논슬립 패드가 부착됐다. 쉽게 미끄러지지 않아 다양한 환경에서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앱코 DESK01 독서대의 또 다른 특징 중 하나는 폴딩 디자인이 적용됐다는 것이다. 접이식 방식인 만큼 사용하지 않을 때 부피를 크게 줄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