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라 고성능 MT9617 프로세서 탑재! 고화질 논글레어 패널로 눈까지 편안한 24년형 43인치 구글TV 출시
상태바
이스트라 고성능 MT9617 프로세서 탑재! 고화질 논글레어 패널로 눈까지 편안한 24년형 43인치 구글TV 출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3.12.19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책상에 올려두고 사용하는 모니터 크기로는 27인치를 가장 많이 선호한다. 하지만 이보다 큰 화면을 찾는 사람이라면 32인치 모니터를 원할 것이다. 기자의 경우, 32인치 모니터가 익숙해지면서 사무실에서는 32인치 모니터, 집에서는 32인 모니터를 듀얼로 사용하고 있다. 그만큼 32인치 크기도 일반 모니터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수준이 되었다.

문제는 이보다 더 큰 모니터를 찾는다면 43인치 크기를 고려해야 한다. 문제는 43인치 모니터는 가격부터 상당히 부담스럽다. 최소 50만원은 훌쩍 넘고 고성능을 원한다면 70만원 이상까지 생각해야 한다. 그런데 발상을 전환해 모니터가 아니라 TV 쪽으로 눈길을 돌려보면 어떨까?

중소기업 스마트 TV 업체 중 독특하면서 고성능 제품을 선보이는 이스트라에서 이러한 니즈를 만족하는 43인치 스마트 TV를 선보였다. 이스트라 UC432QLED SMART THE MAXIMUM43인치 크기에 모니터로 사용하기 좋도록 논 글레어가 적용되었다. 크로마서브샘플링도 4K 60Hz 4:4:4 10BIT 컬러를 완벽하게 지원해 일반적인 모니터는 물론, 강력한 MT9617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스마트 TV 본연의 성능에도 충실하다.

 

 

왜 쿠카 구글 TV인가?

최근 중소기업의 스마트 TV가 안드로이드 TV에서 구글 TV로 옮겨가고 있다. 안드로이드 TV는 운영체제만 안드로이드 TV OS를 사용하면 되지만, 구글 TV는 안드로이드 TV OS 사용은 물론, 구글에서 규격화한 설정과 메뉴를 사용해야 하고 여기에 구글의 인증까지 받아야 한다. 기존 안드로이드 TV의 기능은 모두 사용하면서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과 메뉴 체계가 적용된 스마트 TV.

하지만 구글 TV 인증만 받았다고 믿을 수 있는 스마트 TV가 아니다. 어느 업체에서 하드웨어를 만들고 조립하고 이를 조정했는지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이스트라의 쿠카 구글 TV는 글로벌 Top Tier 구글 TV 업체인 스카이웍스와 이스트라가 기술 제휴를 통해 만든 프리미엄 구글 TV.

참고로 스마트 TV 업체 중에서 구글 TV를 제조하는 업체 Top 3TLC, 하이센스, 스카이웍스다. 구글 TV 제조 업체 Top 3 중 한 곳과 기술 제휴를 통해 만든 프리미엄 구글 TV인 만큼 믿고 사용할 수 있다.

 

심플하면서 깔끔한 디자인이다.

 

최소한 공간만 차지하면서 견고하게 지탱하는 스탠드가 적용되었다.

 

 

강력한 MT9717 칩셋 탑재

이스트라 UC432QLED SMART THE MAXIMUM은 차세대 칩셋인 MT9717을 탑재하고 쿠카만의 프로세서 튜닝 기술을 더해 이상적인 콘텐츠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MT96171.5GHz 쿼드 코어 A73-AMR Cortex CPU, DDR4 3GB RAM, EMMC 32GB가 내장된 칩셋으로 기존 스마트 TV 대비 더욱 강력해진 성능과 속도를 자랑한다.

MT9617은 이전 세대 칩셋인 MT9602/MT9612와 비교하면 CPU 성능과 DATA 전송 속도는 50% 향상되면서 전력 소모는 40%나 감소했다. 여기에 쿠카만의 독자적인 AI 화질 향상 기술인 카멜레온 익스트림 3.0이 적용되어 어떤 장면에서도 더욱 생생하고 디테일한 컬러를 표현한다.

일반적인 TV는 크로마서브샘플링 4:4:4를 지원하지 않아 화면이 약간 뿌옇게 보이는 문제가 발생한다. 이런 경우, 글씨가 제대로 보이지 않아 가독성이 떨어져 모니터로 사용할 수 없다. 하지만 이스트라 UC432QLED SMART THE MAXIMUM은 선명한 가독성을 부여하는 크로마서브샘플링 4:4:4이 적용되어 색 번짐 없는 깨끗한 화면을 볼 수 있어 모니터로 사용하기에도 문제없다.

 

왼쪽에는 입출력 단자가 모여있다. HDMI 단자 3개와 LAN 단자, USB 단자 2개, 안테나 단자 등이 있다.

 

 

눈부심 방지를 위한 논 글레어 스크린

일반적으로 TV는 쨍한 느낌을 주기 위해 빛을 반사하는 글레어 스크린을 사용한다. 글레어 스크린은 쨍한 느낌이 있는 대신 빛이 강한 장소나 환경에서는 눈부심 때문에 화면을 제대로 볼 수 없는 경우도 생긴다.

이스트라 UC432QLED SMART THE MAXIMUM은 눈부심 방지를 위해 특수 코팅을 적용한 논 글레어 스크린을 채택했다. 논 글레어 스크린은 빛 반사가 되지 않기 때문에 내리쬐는 강한 햇빛과 밝은 실내조명 아래에서도 선명하고 깨끗한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모니터처럼 가까이에 놓고 사용하려면 논 글레어 스크린이 더 좋다.

모니터 용도로 사용한다면 눈 깜빡임을 유발하는 플리커 현상을 없애야 한다. 이러한 플리커 현상을 없앨 수 있는 기능이 바로 플리커 프리다. 쿠카 구글 TV는 디밍 기술을 통해 눈의 피로를 유발하는 플리커를 최대한 억제하는 플리커 프리 기능을 탑재했다. 정확한 기준이나 인증이 없는 플리커 프리가 아니라 TUV 라인란드 국제 인증을 취득했다. 특히 중소기업 TV TUV 라인란드 국제 인증을 취득한 제품은 쿠카 구글 TV가 유일하다.

 

매우 얇은 베젤이 적용되어 보다 넓은 화면을 즐길 수 있다.

 

일반 사무용으로 사용되는 1400mm 책상에 올려놓고 쓰기에도 적당하다.

 

 

웨이브 스피커로 만들어 낸 차원이 다른 생생한 사운드

이스트라 UC432QLED SMART THE MAXIMUM에는 쿠카만의 차세대 오디오 튜닝 알고리즘인 원더 오디오가 탑재되었다. 원더 오디오를 통해 사운드 효과가 극대화되고 웨이브 시리즈만의 스피커 특수 설계로 입체적인 사운드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일반적인 스마트 TV에는 스피커가 하단에 있다. 스피커가 하단에 있으면 소리가 바닥에서 반사되어 귀에 도달하는 방식이다. 이와 달리 이스트라 UC432QLED SMART THE MAXIMUM은 사운드 향상을 극대화하기 위해 새로운 스피커 디자인을 도입했다. 후면 하단에 배치한 스피커는 직경이 일반 스피커보다 50% 더 크고 사운드 볼륨 레벨도 155.6% 더 높다.

게다가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기능을 갖춰 극장에 있는 듯한 생생한 몰입형 입체 음향을 느낄 수 있다. 또한, NTSC 기준 색 재현율을 93%(일반 중소기업 QLED TV의 경우 NTSC 기준 색 재현율 85% 정도)까지 향상시킨 QLED 플러스 에코 퀀텀닷 적용 및 돌비 비전(Dolby VISION) 기능도 탑재되어 놀랍도록 선명한 영상까지 제공해 엔터테인먼트 영상을 감상할 때도 보다 뛰어난 경험을 제공한다.

 

하단에는 LED 바를 넣어 디자인에 포인트를 줬다.

 

사운드 향상을 극대화하기 위해 새로운 디자인의 스피커가 탑재되었다.

 

 

120Hz 주사율까지 지원되는 역동적인 게임 플레이

이스트라 UC432QLED SMART THE MAXIMUM은 사무용도 또는 엔터테인먼트 감상 용도뿐만 아니라 다양한 게임 기능까지 탑재해 역동적인 게임 플레이도 가능하다. 기본적인 해상도는 4K UHD이기 때문에 고화질 게임을 즐기는 데 문제없다. 또한 120Hz까지 지원하는 고성능 프로세서 MT9617 탑재로 HDMI 2.1 단자는 기존 모델들보다 3배 빨라진 48Gbps 전송 속도가 구현되었으며 ALLM(자동 저 지연 모드) 기능도 지원해 더욱 빠르고 쾌적한 게임 플레이를 돕는다.

다만 43인치의 경우 전원보드와 메인보드를 배치할 수 있는 공간 제약상의 한계로 인해 아직 리얼 4K 120Hz 출력을 지원하는 구글 TV는 없으며 이스트라 UC432QLED SMART THE MAXIMUM120Hz 터보 모드까지만 지원한다. 120Hz 터보 모드는 120Hz 주사율로 게임 플레이 시 해상도가 콘텐츠별로 QHDFHD까지 조정이 된다.

분명 아쉬운 부분이긴 하지만, 리얼 4K 해상도를 구동하기 위해서는 상당히 높은 성능의 게이밍 PC가 필요하거나 콘솔 게임기도 몇몇 게임에 대해 제한적으로 지원하는 수준이기 때문에 고주사율을 필요로 하는 게임 플레이 시 120Hz 터보 모드를 활용하는 것도 상당히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4K UHD 해상도에 60Hz 주사율을 지원한다.

 

120Hz 터보 모드를 갖춰 FHD 해상도에서는 120Hz 주사율을 지원한다.

 

 

다양한 부분을 신경 쓴 디테일

이스트라 UC432QLED SMART THE MAXIMUM는 일반 중소기업 제품과는 차별화를 꾀했다. 특히 사소한 부분까지 신경 쓴 디테일이 매우 뛰어나다. 먼저 더욱 쉽고 직관적인 TV 사용을 돕는다. 바로가기 팝업 UI를 통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 리모컨에는 커스텀 핫키를 지원해 원하는 앱이나 시스템 기능을 버튼 한 번으로 빠르게 실행할 수 있다. TV 관리 매니저도 있어 TV 속도 및 성능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도록 해준다.

쿠카만의 감성을 표현하는 유니크한 디자인도 적용되었다.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진 네임 택과 전원 켜짐과 함께 반응하는 하단의 웰컴 컬러풀 라이트, 고급스러움을 더하는 스페이스 그레이 메탈 베이스 베젤로 TV는 물론, 모니터로 사용할 때도 만족감을 준다. 여기에 환경을 생각하는 환경친화적인 소재를 사용했다. 또한, 리모컨은 SGS 인증 99%의 유해 성분을 막아주는 소재로 만들어져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서비스 부분도 매우 뛰어나다. 전국 3일 안에 배송 완료를 끝내는 책임 보상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전화 상담과 카카오 모바일 실시간 상담에 중소기업 최초로 토요일 상담 서비스까지 하고 있다. A/S도 전 부품 무상 5, 유상 5년으로 총 10년에 달한다. 1~2년 정도만 무상 A/S가 가능한 모니터와 크게 비교되는 부분이니 꼭 체크하자.

 

구글 TV인 만큼 모니터로 사용하다가도 간편하게 넷플릭스나 유튜브 등을 감상할 수 있다.

 

바로가기 팝업 메뉴를 지원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

 

심플한 디자인에 손쉽게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리모컨. 가장 밑에 있는 화살표 버튼은 커스텀 핫키로, 원하는 앱이나 설정을 바로가기로 지정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