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의 첫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다이슨 존(Dyson Zone)' 국내 출시
상태바
다이슨의 첫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다이슨 존(Dyson Zone)' 국내 출시
  • 남지율
  • 승인 2023.12.19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다이슨이 '다이슨 존(Dyson Zone)'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을 국내 출시했다. 첨단 노이즈 캔슬링(Advanced noise cancellation, ANC)과 사실적이고 섬세한 오디오(Realistic, detailed audio) 기능을 갖춘 다이슨 존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은 낮은 왜곡으로 깨끗하고 몰입감 높은 청취 경험을 최대 50시간 동안 제공하며, 원음에 충실한 풀 스펙트럼의 오디오를 재현한다.

 

몰입감 있는 하이파이(high fidelity) 오디오를 위한 과학적인 접근

많은 오디오 개발 회사들은 '골든 리스너' 방식에 의존하고 있다. 오디오 산업 전반에서 일반적인 관행이 된 이 접근 방식은 훈련된 개인이 좋은 소리가 어떤 것인지를 결정하도록 하는 방법이다.

반면, 다이슨의 엔지니어들은 고품질의 음질을 구현하기 위해 정밀한 좌우 밸런스, 고조파 왜곡, 주파수 응답 등을 연구하고, 광범위한 사용자가 시범 사용한 결과를 토대로 사양을 검증하는 등 보다 과학적인 접근 방법을 택했다.

첨단 리튬-이온 배터리와 USB-C 타입을 적용한 다이슨 존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은 3시간 내에 100% 충전이 가능하며 최대 50시간 동안 음향의 왜곡을 최소화해 전달한다.

또한, 첨단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과, 원음에 충실한 풀 스펙트럼의 오디오를 제공한다. 제품에 내장된 총 11개의 마이크 중 8개는 주변 소음을 초당 384,000번 모니터링하며, 최대 40db의 노이즈 캔슬링을 제공한다. 또한 2개의 주변음 허용 모드 마이크와 1개의 통화용 마이크가 내장되어있다.

원음에 충실한 풀 스펙트럼 오디오를 제공하기 위해 다이슨 존은 6Hz-21kHz의 주파수를 자동으로 재현함으로써 모든 음이나 단어가 들리게 해준다. 이러한 넓은 주파수 범위는 전기음향 공학의 시스템 엔지니어링 및 기본 구성 요소에까지 미치고 있는데, 40mm, 16옴(Ω) 네오디뮴(neodymium) 스피커가 다이슨 존 오디오 시스템의 핵심이다.

다이슨 존의 네오디뮴 스피커, 전자 장치, 기계 시스템, 소재 및 음향 시설(acoustics)은 왜곡을 최소화하기 위해 세심하게 설계됐다. 지능적인 신호 처리를 통해 스피커의 출력은 초당 48,000회로 이퀄라이징 했다. 이를 기반으로 노이즈 캔슬링과 결합해 고조파 왜곡은 전체 주파수 범위(0.08% @ 94dB @ 1kHz)에서 들리지 않는 수준으로 중화했다.

 

편안함을 위한 설계

다이슨 엔지니어들은 최적의 편안함을 제공하면서 하이파이 오디오를 구현하는 기계를 개발했다. 다이슨 존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의 이어쿠션은 폼 밀도와 헤드밴드 밀착감을 고려해 어떠한 사용자의 귀 모양에 맞춰 완벽하게 밀착될 수 있도록 설계해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고, 말안장의 형태와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제품의 무게를 머리 위가 아닌 옆쪽으로 분산시켰다.

또한, 모든 사용자가 착용하기에 적합하도록 설계 시 전 세계인의 다양한 두상을 고려했다.

제품 개발 시 올바른 소재를 사용하는 것은 착용 시의 편안함, 머리 위에서의 안정감, 수동 감쇠 등의 세 가지 이유에서 중요하다.

헤드폰에 폼을 사용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다이슨 엔지니어들은 최상의 음향 성능과 귀로 유입되는 도시 소음을 방지하는 최적의 소재를 선택하기 위해 소재의 밀도, 압축률, 스프링 백(spring-back) 비율 등을 고려한 다양한 폼 구성을 심도 있게 연구했다. 이 같은 연구 결과, 다이슨 존의 시중에 있는 헤드폰에 비해 의도적으로 평평하게 제작되어, 소음 감소와 편안함을 선사한다.

소음 공해를 줄이고 주변 소음을 모니터링하는 다이슨 존의 주변음 허용(Transparency) 모드는 뛰어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실현하면서 이동 중에도 주변 상황을 인식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아울러, 이 제품은 텔레포니(telephony) 기능을 위한 추가 마이크를 내장하고 있어서 전화 통화, 음성 녹음 및 음성 제어가 가능하다. 텔레포니 기능은 헤드폰 착용자의 주변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방식으로 음성 전송의 선명도를 높여준다.

 

감지 및 MyDyson 앱 연결성

MyDyson 앱에서 다이슨 존을 제어할 수 있다. 공기 흐름의 속도와 노이즈 캔슬링 모드를 조정하고, 다이슨 EQ(Neutral, 중립모드), Bass boost(저음 부트스), Enhanced(몰입모드) 세 가지 모드 중에서 원하는 모드를 선택해서 선호하는 오디오 이퀄라이제이션으로 조절할 수 있다. 또한, MyDyson 앱에서는 청각 상태 안내에 따라 최대 음량 제한을 설정할 수 있다.

이 밖에도, MyDyson 앱을 통해서는 다이슨 존에 내장된 센서에서 실시간으로 측정되는 공기 중 이산화질소(NO₂) 수치와 주변 환경의 소음 수준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다이슨 존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은 다이슨 공식 홈페이지와 다이슨 데모 스토어 서울 IFC, 다이슨 데모스토어 스타필드 하남 그리고 다이슨 뷰티랩 사운즈한남에서 구매 가능하다. 신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다이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제품은 프러시안 블루/다크블루와 프러시안 블루/브라이트 코퍼 컬러 두 가지며, 권장 소비자 가격은 869,000원부터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