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플, 어플 출시 일주일만에 이용자수 15만명 돌파
상태바
폰플, 어플 출시 일주일만에 이용자수 15만명 돌파
  • PC사랑
  • 승인 2012.08.09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사랑]서울대학교 학생들이 단돈 3만원으로 창업한 ‘폰플’이 이동통신 요금을 감면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을 출시하며 어플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폰플은 대표 및 팀원 대부분이 대학생으로 구성된 벤처기업이다. 지난 2일에 출시된 폰플은 iOS를 사용하는 아이폰은 물론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에서 사용가능하며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 가입자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별도의 아이디 없이 전화번호 인증만으로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함과 광고를 보고 간단한 퀴즈만 풀면 100원~1,000원의 금액이 적립되는 간편함, 적립된 포인트로 통신요금 결제를 할 수 있는 경제성이 더해지며 출시 초기부터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있다.
 
출시 이후 2일 만에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항목에서 2위를 차지하는 한편 어플 출시 일주일 만에 이용자 15만명을 확보해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으며 실제로 폰플을 통해 광고를 진행한 어플 '직방'은 광고 4일만에 3만5천명이 광고를 시청하며 앱스토어 무료 인기 항목 9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폰플의 이동호 대표는 “비싼 이동통신 요금에 힘들어하는 대학생을 위해 폰플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15만 이용자와 광고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PC사랑 정환용 기자 maddenflower@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