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애플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아이패드 사용자에게 더 많은 제품 선택지를 선사하는 새로운 애플 펜슬을 선보인다. 픽셀 단위의 정확도와 짧은 지연 시간, 기울임 감지 기능을 갖춘 새로운 애플 펜슬은 필기, 스케치, 주석 달기, 일기 쓰기 등에 이상적이다. 단 필압 감지는 지원하지 않는다.
무광 마감 디자인은 물론, 평평한 측면 디자인을 기반으로 아이패드에 자석으로 부착해 보관 가능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애플 펜슬은 USB-C 케이블로 페어링 및 충전 가능하다. 새로운 애플 펜슬은 일부 국가 및 지역에서 11월 초부터 판매 시작된다.
애플의 월드와이드 제품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밥 보셔스(Bob Borchers)는 "애플 펜슬은 노트 필기, 스케치, 일러스트레이트 등의 작업에 혁신을 불러왔으며, 생산성 증진 및 창의력 계발에 있어 무한한 가능성을 가져다주었다"며, "아이패드의 다양한 사용성과 함께, 새로운 애플 펜슬은 디지털 필기, 주석 달기, 문서 마킹 등의 경험을 마법 같이 선사할 또 다른 훌륭한 선택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USB-C 단자는 슬라이딩 캡으로 여닫을 수 있으며, 이 덕분에 사용자가 USB-C 케이블로 새로운 애플 펜슬과 연결해 페어링 및 충전할 수 있다. 새로운 애플 펜슬은 편리한 보관을 위해 아이패드에 자석으로 부착되며, 이 때 배터리 사용 시간을 보존하기 위해 수면 상태에 돌입한다.
새로운 애플 펜슬은 일부 국가 및 지역에서 11월 초부터 119,000원에 별도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