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백스, 최초의 듀얼-레이저 라이다(LiDAR) 센서 내장된 로봇청소기 '디봇 X2 옴니' 출시
상태바
에코백스, 최초의 듀얼-레이저 라이다(LiDAR) 센서 내장된 로봇청소기 '디봇 X2 옴니' 출시
  • 남지율
  • 승인 2023.09.11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글로벌 로봇가전 전문 브랜드 에코백스(ECOVACS)가 프리미엄 올인원 로봇청소기 신제품 '디봇 X2 옴니(DEEBOT X2 OMNI)'를 출시한다.

디봇 X2 옴니는 외형적인 면을 크게 탈바꿈했다. 기존의 로봇청소기 모델과는 다르게 스퀘어 디자인의 로봇청소기로 모서리 커버율을 99.77%까지 끌어올려 청소력을 업그레이드했다. 이와 더불어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실용성과 청소 효율도 크게 높였다.

더 작아진 옴니 스테이션(394x527.5x443.73mm)으로 좁은 공간에도 놓을 수 있도록 하고, 업계 최초로 혁신적인 듀얼-레이저 라이다(LiDAR) 센서가 내장되어 더욱 지능적이고 높이가 95mm로 낮아진 로봇청소기는 가구 밑 공간도 쉽게 청소할 수 있도록 했다.

더 작아졌지만 기본 청소 기능은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55℃ 자동 온수 물걸레 세척 기능은 물론, 8000Pa의 업계 최고 수준의 흡입력으로 더욱 강력하게 먼지를 빨아들일 수 있게 됐다. 또, 기존 9mm에서 15mm로 자동 물걸레 리프팅 높이가 업그레이드되어 카펫 위에서도 더 원활하게 이동하며 청소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향상된 3D 맵핑 기술이 탑재되어 집 안 가구의 위치와 구조를 더 쉽고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고, 장애물을 더 전략적으로 회피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에코백스는 9월 1일부터 5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국제 가전 박람회 'IFA 2023'에 참가해 신제품 디봇 X2 옴니의 실물을 관람객에게 처음 선보이고, 체험존을 운영하여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처음 선보이는 스퀘어 형태의 디자인으로 청소하기 힘들던 모서리 구석의 먼지까지 청소가 가능해져 관람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정철교 에코백스 한국지사 대표는 "로봇 가전 전문 회사 에코백스의 최신 기술이 총집약된 디봇 X2 옴니를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진정한 핸즈-프리 청소로 일상에 한층 높은 여유를 더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