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 스마트 오피스 기획전
상태바
smartPC사랑 스마트 오피스 기획전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3.09.01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직장인이라면 집만큼이나 오랜 시간을 보내는 공간이 사무실일 것이다. 어떤 사람에게는 오히려 집보다 사무실에서 지내는 시간이 더 많을 수도 있다. 이러한 사무실을 쾌적하게 꾸미려면 보다 특별한 제품이 있어야 한다. 특히 사무실을 새롭게 꾸미고자 한다면 최신 트렌드에 맞는 스마트한 기기로 세팅해야 한다.

사무실에서 필요한 제품은 직종에 따라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필요한 제품이 있다. 간단하게는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키보드와 마우스부터 전 직원이 사용하는 프린터와 전자기기, 사무실을 외부와 연결해 주는 네트워크 장비 등이 필수다. smartPC사랑과 함께 데스크테리어 제품부터 공동 사무용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스마트 오피스 제품을 알아보자.

 

 

노트북

티튜드 7440 울트라라이트

델 래티튜드 7440 울트라라이트는 델 테크놀로지스의 14인치 초경량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이다. 언제 어디서나 업무를 이어갈 수 있도록 강력한 성능과 뛰어난 휴대성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은 제품이다.

내구성에도 집중했다. 마그네슘 소재를 택해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하는데, 블루와 그레이가 섞인 리버색상으로 마무리됨에 따라 더욱 세련된 인상을 준다.

최대 인텔 13세대 코어 i7 U시리즈 프로세서가 적용됐으며, 인텔 vPro를 지원해 사내 IT 부서의 원격 관리가 가능하다.

고속 무선 인터넷 규격인 Wi-Fi 6E는 물론이고 옵션으로 5G를 선택할 수 있어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업무에 임할 수 있다.

이 노트북에는 특별한 보안 기능이 탑재됐다. AI 기반의 내장 소프트웨어인 델 옵티마이저를 사용하면 외부에서 작업 시 IR 카메라가 주변을 감지하고 등록되지 않은 제3자가 화면을 볼 수 없도록 화면을 어둡게 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물리적으로 카메라 셔터를 닫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외에도 초경량 노트북이지만 USB-A 포트를 갖췄으며, 하드웨어 방식의 블루라이트 저감 기능인 컴포트뷰 플러스기능을 지원해 장시간 사용에도 부담이 적다.

 

 

모니터

울트라샤프 27 4K USB-C U2723QE

델 울트라샤프 27 4K USB-C U2723QE는 사무 환경에 최적화된 4K 모니터다. 델 모니터 중 최초로 IPS 블랙 패널을 적용한 제품으로 선명한 색상과 깊이 있는 블랙 색상을 탁월하게 표현한다. 따라서 정확한 색감이 중요한 디자인 및 콘텐츠 제작 작업 같은 직군에 적합하다.

디자인이나 콘텐츠 제작 작업은 모니터를 바라보는 시간이 길기 마련이다. 이 모니터에는 색상 왜곡 없이 청색광을 줄여주는 ‘ComfortView Plus’ 기술을 내장해 장시간 동안 모니터를 보고 작업해도 눈의 피로감이 적다.

또한, 다양한 포트가 내장된 USB-C 모니터인 만큼 케이블 하나만으로 노트북을 연결해 더욱 깔끔한 구성이 가능하고 USB-C를 통한 90W 충전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두 대의 PC를 한 대의 모니터에 연결하고 Auto KVM으로 쉽게 제어할 수 있어 작업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한다.

 

 

워크스테이션

프리시전 5680

델 프리시전 5680은 노트북 폼팩터가 적용된 워크스테이션이다. 시원시원한 FHD+ 디스플레이를 특징으로 하며, 4개의 A등급 스피커 및 최대 NVIDIA RTA 5000 Ada 그래픽이 결합됨에 따라 높은 성능이 요구되는 크리에이티브 및 디자인 애플리케이션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프로세서는 최대 인텔 코어 i9-13900H를 택할 수 있는데, vPro 엔터프라이즈가 적용됐고 14코어 20스레드 구성으로 멀티코어가 요구되는 작업도 쾌적하게 수행할 수 있다.

제조, 설계, 엔지니어링,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하는 전문가용 애플리케이션 공급사 어도비’, ‘다쏘시스템’, ‘오토데스크등 다양한 ISV로부터 각각 인증을 획득한 만큼 더욱 높은 신뢰감을 준다.

또한, AI 기반의 내장 소프트웨어인 델 옵티마이저를 통해 화상회의 환경을 개선하거나 앱의 성능을 최적화하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사무용 책상
제닉스
아레나 폴라 데스크 1200

아레나 폴라 데스크는 탄탄한 기본기와 확장성을 가진 책상이다. 상판에는 LPM 코팅이 적용됐는데, LPM 코팅이란 고온 열 접착 방식의 코팅으로 스크레치 및 마모에 강한 특성을 지니고 있다. 견고한 Z 다리 스틸 프레임으로 흔들림 없이 튼튼하게 하중을 지지해 주며, 밀림 방지 처리된 수평 조절 글라이드가 책상을 고정한다.

또 네트망, 컵홀더, 헤드셋 거치대 등 별매 액세서리를 사용해 확장성도 잡았다. 네트망은 튼튼한 그물망이 나사로 고정되어 멀티탭, 무거운 물건 등도 안전하게 수납할 수 있다. 컵 홀더로는 책상 위에 물기가 남지 않도록 음료가 담긴 컵을 편한 위치에 거치할 수 있다.

 

 

사무용 의자
제닉스
OVVICE SD20 체어

오피스(Office)와 시각(Visual)의 합성어인 오비스(OVVICE)는 기능성과 편안함을 두루 갖춘 사무용 제품을 위해 고안된 제닉스의 자사 브랜드다. 오비스 SD20은 기본 조절 기능인 높낮이, 틸팅은 물론 헤드레스트 높이 및 각도 조절, 요추 받침 조절 기능으로 사용자의 몸에 건강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좌판은 생활 방수가 적용되어 물은 물론 음료를 쏟아도 내부에 깊게 스며들지 않는다. 요추 받침대는 최대 35도 각도로 조절이 가능해 사용자에게 최적의 자세를 제공한다. 팔걸이는 높이, 각도, 앞뒤를 조절할 수 있는 ‘3D 암레스트를 사용해 편안한 각도로 팔을 유지해 준다.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티피링크
Deco XE75 Pro

Deco XE75 Pro2.5Gbps 포트를 지원하여 멀티 기가비트 포트를 통해 광대역 속도를 최대한 활용 할 수 있는 메시 와이파이 6E 공유기다.

6GHz 대역에서 2402Mbps, 5GHz 대역에서 2402Mbps, 2.4GHz 대역에서는 574Mbps를 지원해 통합 5400MbpsAXE5400급 무선 속도로 중첩과 간섭 없이 더 넓은 대역폭과 더 낮은 지연시간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2팩 기준 510m²(3~4), 3팩 기준 670m²(5개 이상)의 와이파이 영역을 제공하며 Deco 장치를 추가하는 것만으로 사무실 전체에 음영 지역 없는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스위칭 허브
티피링크
TL-SG1428PE

전 세계 Wi-Fi 제품 시장점유율 1위 기업 티피링크가 출시한 TL-SG1428PE는 총 24개의 10/100/1000Mbps 기가비트PoE+ 포트 스위치 및 2개의 SFP 슬롯을 지원하는 28포트 기가비트 스마트 스위치이다. smartPC사랑의 새로운 사무실에도 이 제품이 설치됐다.

중소기업 및 스마트 오피스 보안 감시 시스템에 최적화된 TL-SG1428PE24개의 10/100/1000Mbps 기가비트 PoE+ 포트로 대용량의 파일도 지연 없이 빠르게 전송이 가능하다. IP 카메라, 액세스포인트, IP 전화, 컴퓨터, 프린터 등과 완벽하게 호환이 가능하며 사무실, 기숙사 및 중소기업 사업체 등 적용 가능한 환경의 범위가 넓다.

 

 

CCTV
티피링크
Tapo C325WB

Tapo C325WB2K QHD(2688x1520)를 지원해 초고해상도의 고화질로 녹화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CCTV. 특히, IP66 등급의 웨더프루프 성능·움직임 감지 및 알림·양방향 오디오·유무선 네트워킹·512GB 대용량 저장공간 등 다양한 스마트 기능으로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CCTV.

일반적인 CCTV의 흑백 이미지와는 다르게 완전한 어둠 속에서 ColorPro 나이트비전을 통해 스포트라이트 없이 낮처럼 선명한 화질을 자랑한다. 또한, F1.0 대형 조리개 및 1/1.79의 고감도 센서로 더 많은 빛을 포착하고 더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로봇청소기
티피링크
Tapo RV30 Plus

티피링크 Tapo RV30 Plus는 전 세계 Wi-Fi 제품 시장점유율 1위 글로벌기업 티피링크가 출시한 라이다 물걸레 로봇청소기이다. 4200Pa의 강력한 흡입력을 갖춰 틈새 사이에 끼어있는 이물질과 카펫의 먼지를 빠짐없이 진공 흡입하며, 3단계 물걸레 콤보로 끈적한 부분을 제거할 수 있다. 라이다와 자이로 센서로 집 안의 청소 구역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점도 장점이다.

Tapo RV30 Plus는 청소 후 클린스테이션으로 자동 복귀하며 로봇청소기의 먼지를 자동으로 비워낸다. 최대 70일간 먼지봉투를 교체할 필요가 없으며 먼지봉투 교체 과정도 수 초 만에 가능할 정도로 간편하다.

 

 

스마트 비디오 도어벨
티피링크
Tapo D230S1

전 세계 Wi-Fi 제품 시장점유율 1위 기업 티피링크가 출시한 Tapo D230S12K 5MP의 초고화질 영상을 지원하는 스마트 비디오 도어벨로 스포트라이트 및 Starlight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야간에도 상세한 디테일과 색상을 나타낸다. 또한, 4:3 라이브뷰의 카메라 초광각 FOV를 통해 잘리는 부분 없이 1m의 가까운 거리에서 방문객을 확인할 수 있다.

Tapo D230S1은 스마트 AI 감지 및 알림을 지원한다. 스마트 AI 알고리즘이 사람과 차량을 식별하고 필요한 경우에 알림을 전송한다. 또한, 양방향 오디오 또는 미리 녹음해 둔 음성으로 Tapo 앱을 사용하면 방문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다.

 

 

노트북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랩탑 5

서피스 랩탑 5는 인텔 이보 플랫폼 기반 12세대 코어 프로세서와 썬더볼트 4 단자를 제공해 이전 제품보다 50% 이상 강력해진 성능을 자랑한다. 13.5인치와 15인치 크기 모델이 있다. 윈도우 헬로와 윈도우 11의 보안 기능을 통해 보안 성능을 높였으며, 생체 인식 기능으로 쉽고 빠른 로그인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강력한 동시 멀티 태스킹 작업과 생산성 앱 활용 등을 지원해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화상회의 품질 향상을 위해 카메라 및 오디오 기능도 강화했다. 돌비 비전 IQ 기능으로 최상의 화질을 제공하며, 돌비 애트모스 3D 공간 처리 기능을 통해 몰입감을 높였다. 배터리 사용 시간은 최대 17시간으로, 외부에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IP카메라
이에프엠네트웍스
ipTIME C500

ipTIME C500은 실내용 Wi-Fi 보안 카메라로 500만 화소(5MP 2592x1952)의 초고화질 해상도를 지원한다. 500만 화소의 초고화질 해상도는 확대해도 깨지지 않는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의 영상을 제공하고, 기존 16:9 화면 비율 지원 제품에서는 가려졌던 상하 공간까지 볼 수 있어 더 넓은 공간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또한 ipTIME C500은 팬/틸트 기능을 지원하여 카메라 렌즈를 좌우 355°, 상하 110°까지 조정할 수 있어 사각지대 없는 촬영 시야를 제공하며, Preset 기능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의 렌즈 맞춤 설정이 가능하다.

 

 

USB-PD 충전기
아임커머스
UM2 GAN2-LCD220W

UM2 GAN2-LCD220W는 아임커머스의 하이엔드급 USB-PD 충전기다. 하이엔드급 충전기답게 기본적인 설계와 완성도가 상당히 탄탄하다. 출력이 높은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GaN2’ 반도체(Navitas NV6127 정품 칩셋)를 적용한 덕에 의외로 작은 사이즈를 지녔다. 또한, 5대 안전 기능을 적용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총출력이 200W에 달할 정도로 강력한 충전 성능을 갖췄다. 포트 구성은 USB Type-C 3개와 USB Type-A 2개다. USB Type-C 포트는 USB-PD 3.0 프로토콜을 지원해 최대 100W 출력이 가능하다. 1~3번 포트 어디에 연결해도 최대 100W 출력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USB Type-A 포트는 QC 3.0 프로토콜을 지원하고 2개의 포트 모두 최대 22.5W 출력을 지원한다.

 

 

키보드
마이크로닉스
MANIC EX580L 기계식 키보드 적축

장시간 타건해야 하는 오피스 환경이라면 주변에 있는 팀원에게 민폐를 끼치지 않으면서 쾌적하게 작업이 이뤄져야 한다. 따라서 MANIC EX580L 적축은 5T 두께의 흡음재를 적용해 최적의 구성을 갖췄다. 적축을 그 정숙성 때문에 자주 활용된다. 2세대 마닉 적축 스위치는 딸깍 소리 없이 바로 눌리는 리니어 타입으로 기계식 스위치 특유의 경쾌함은 적지만, 부드럽고 조용한 타건감을 제공한다.

기계식 키보드를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는 MANIC EX580L은 직관적인 디자인에 LED 효과로 튀지 않으면서 은은하게 개성을 표현해낸다.

 

 

마우스
마이크로닉스
WIZMAX W202TW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업무 환경이 실내외를 가리지 않는 요즘이다. 따라서 업무에 쓰이는 장치도 데스크톱 PC가 아닌 태블릿이나 노트북 등 모바일 디바이스로 확대됐다. 어디서든 편하게 휴대하며 포인터를 활용하려면 작고 가벼운 마우스가 필요하다.

위즈맥스 W202TWPC와 모바일 기기 어디에서든 쉽고 빠르게 연결해 쓰는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다. 블랙/화이트 색상 구성으로 2.4GHz(동글 사용)와 블루트스 5.0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또한 주변 환경에 영향을 적게 주도록 저소음 버튼을 탑재했다. 65g(배터리 포함 89g)의 무게와 한 손에 쏙 감기는 작은 크기는 휴대에도 용이하다.

 

 

프린터
삼성전자
잉크젯 플러스S SL-T1680

삼성전자 잉크젯 플러스S SL-T1680은 삼성전자 잉크젯 플러스S SL-T1670의 경제적이고 뛰어난 가성비를 이어받으면서 더 뛰어난 성능과 작아진 크기를 자랑한다. 흑백 기준으로 1분당 22매 출력이 가능해 많은 문서를 출력하기에 적합하고 인쇄 해상도는 최대 4800x1200dpi에 달해 고품질 결과물을 출력할 수 있다.

또한, 복사 속도도 1분당 22(흑백)/14(컬러)로 빠르며, 여러 장을 복사할 때도 최대 99매까지 가능하다. 스캔 해상도는 최대 1200dpi에 달해 관공서에 제출할 문서나 고이 간직하고 싶은 책 속 이미지, 텍스트를 선명하게 스캔할 수 있다. 5,000원 정도 유지비용으로 2년 동안(하루 한 장 출력 기준) 인쇄가 가능해 유지비용도 저렴하다.

 

 

무선 AP
디링크
DAP-X2810

디링크 DAP-X2810은 기가 Wi-Fi를 제공하는 고출력 PoE 무선 AP. 이 제품은 2.4GHz 대역에서 최대 575Mbps, 5GHz 대역에서 최대 1200Mbps 속도를 제공하는 AX1800 무선 AP.

이전 세대 제품 대비 2.4GHz 대역에서는 약 90%, 5GHz 대역에서는 약 38% 빠른 속도를 제공할 수 있다. PoE 기술을 지원, UTP 케이블만으로 더욱 간편하게 무선 AP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안테나가 본체 안에 내장된 디자인을 적용해 어느 곳에 설치해도 위화감이 없다.

 

 

스위칭 허브
디링크
DGS-1100-26MPV2

사무실에 기가 인터넷망을 구축하려면 무선AP를 비롯한 여러 기기에 유선 인터넷을 전달해 줄 스위칭 허브가 필수적이다. 26포트로 구성된 디링크 DGS-1100-26MPV224개 포트에서 케이블로 데이터와 전력을 동시에 공급하는 PoE를 지원한다. 포트별로 최대 30W 전력 공급이 가능하고, 370W 전력을 무선AP, CCTV, 인터넷전화 등에 전송한다.

이외에도 케이블 이상이 있는지 체크해 주는 케이블 진단 기능, 다수의 디링크 스마트 스위치를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 콘솔 유틸리티 등이 있다. 그래서 이 스위칭 허브는 가정과 소규모 사무실, 중소기업에 합리적인 네트워크 솔루션을 갖췄다.

 

 

전자칠판
벤큐
RE6503 전자칠판

벤큐의 RE03 시리즈는 쿼드코어 CPU, 4GB RAM, 4K UHD(3840x2160) 해상도에 안드로이드 11 OS를 탑재한 전자칠판이다. 100장 이상의 PDF 파일을 지연 없이 처리할 수 있으며, 벤큐의 독자적인 판서 프로그램인 이지라이트6(EZWrite6)를 통해 어떤 환경에서도 자유로운 판서, 다양한 템플릿 활용, 캡처, 녹화, 녹음 및 실시간 공유가 가능하다.

듀얼펜 기능을 갖추어 펜촉의 두께를 인식해 색상을 변경하는 방식으로 전자칠판 판서에서 가장 번거로운 색상 변경 시의 불편함을 줄였다. 원격회의에도 특화되어 있어 줌(Zoom), 팀뷰어 미팅 화상 솔루션 앱을 제공해 비대면 화상 회의, 온라인 강의를 손쉽게 진행할 수 있다.

 

 

냉장고
루컴즈
157리터 소형 일반 냉장고 R160M2-G

루컴즈에서 선보인 소형 일반 냉장고다. 은은하게 빛나는 메탈 디자인으로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는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세심하고 주방의 품격을 높여주는 히든 핸들, 깔끔한 클린 엣지에 콤팩트하고 슬림한 사이즈로 좁은 공간에서도 효율적으로 설치가 가능하다. 원룸이나 오피스텔은 물론, 사무실에서도 사용하기 좋고 서브 냉장고로도 적합하다.

자주 사용하는 냉장실은 위에 있어 허리를 굽힐 필요 없이 다양한 식재료를 쉽게 꺼낼 수 있고, 가끔 사용하는 냉동실은 아래에 있어 식품의 신선도 유지와 편리한 보관을 돕는다. 또한, 냉각 성능을 높이면서 소음은 줄인 저소음 설계로 한밤중에 작동해도 조용함을 유지한다.

 

 

 

냉장고
메디하임
MHR-95GR 85L

원룸이나 소규모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소형 냉장고다. 고급스러운 화이트 또는 실버 색상의 슬림형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소형이지만, 냉동 기능이 없는 1도어 냉장고에 비해 냉장과 냉동 두 가지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가성비 제품이다.

냉장칸과 냉동칸이 분리된 2도어이며, 수분과 냉기 손실을 최소화하는 직접 냉각 방식이 적용되었다. 따라서 전기 소모량이 낮고 소음도 적으며, 내부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 시켜 준다. 또한, 보관 용도에 따라 온도조절이 가능해 식품을 빠른 시간 내에 차갑게 만들고 싶을 때는 7단계 급속 냉장 기능을 사용하면 된다.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냉매 R600a을 적용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프린터
삼성전자
잉크젯 플러스S SL-T1680W

삼성전자 잉크젯 플러스S SL-T1680WSL-T1680의 모든 기능에 더해 강력한 무선 기능을 탑재한 복합기다. 와이파이 망에 연결해두면 동일한 망에 접속해 있는 데스크톱 PC, 노트북, 태블릿 PC, 모바일에서 자유롭게 프린터를 사용할 수 있어 편의성을 크게 더했다.

삼성전자 SL T1680W는 데스크테리어에 어울리는 산뜻한 디자인이다. 기존 SL1670W 대비 더욱 작아진 사이즈로, 다양한 공간에 편리하게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출력 비용 또한 장점이다. 무한잉크 방식을 적용해 약 5,000원 수준의 커피 한 잔 값이면 하루 한 장 기준 11개월(710) 동안 인쇄할 수 있다.

 

 

키보드
글로리어스
GMMK2 96% 프리빌트

키보드 작업이 많은 직무라면 누구나 나만의 키보드에 대한 욕심이 생기기 마련이다. 글로리어스 GMMK2 96% 프리빌트는 이런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커스텀 키보드다. 스위치를 자유롭게 교체할 수 있는 핫스왑 기판을 제공하면서도 조립이 다 된 상태로 판매되므로 초보자도 쉽게 입문할 수 있다.

96% 레이아웃은 사무에 유용한 키패드는 남겨놓으면서도 ‘PrtSc’, ‘ScrLk’, ‘Pause’ 등 자주 사용하지 않는 키만 일부 제거한 형태다. 알루미늄 프레임을 소재로 사용해 내구성을 보장하며, 무광 마감된 표면은 미세 브러싱 처리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마우스
글로리어스
MODEL O- 화이트

사무실에서 가장 장시간 사용하는 입력기기는 단연 마우스다. 따라서 마우스가 너무 무겁거나 땀에 쩍쩍 들러붙는다면 쾌적한 사무실 환경을 구성할 수 없다. ‘MODEL O-’는 벌집 모양의 타공 디자인으로 58g의 초경량과 쾌적한 그립감을 구현한 유선마우스다. 아주 가볍기 때문에 손목에 부담을 주지 않고, 타공된 마우스 표면은 장시간 사용해도 번들거리지 않고 쾌적하다.

낙하산 줄과 동일한 소재의 파라코드 케이블을 사용했기 때문에 케이블에서 느껴지는 저항이 적으며 100% PTFE 소재의 마우스 피트는 움직임을 더욱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 좌우 대칭형 마우스이므로 오른손, 왼손 구분 없이 사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