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박스, 새로운 홈 UI 도입으로 사용자 편의 향상
상태바
엑스박스, 새로운 홈 UI 도입으로 사용자 편의 향상
  • 남지율
  • 승인 2023.07.28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가 엑스박스 X/S 및 엑스박스 원 콘솔을 대상으로 홈 UI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개편된 홈 UI는 더 쉽게 새로운 게임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고, 보다 개인 맞춤화된 경험을 선사한다.

먼저, 레이아웃을 간소화하고 최근 플레이한 게임과 기타 콘텐츠 및 앱을 화면 하단에 배치하여 배경화면 공간을 넓혔다. 최근 플레이한 게임 목록을 둘러볼 때, 플레이어의 커서가 위치한 게임에 맞춰 배경이 바뀌는 옵션도 추가됐다.

홈 화면 최상단에는 퀵 액세스 메뉴를 도입했으며, 이를 통해 보다 쉽고 빠르게 라이브러리,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엑스박스 게임패스, 검색, 설정으로 이동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번 개편으로 개인 맞춤화 기능이 강화됐다. 플레이어가 보다 쉽게 새로운 게임을 발견할 수 있도록 맞춤 큐레이션된 게임 목록을 제공하며, 좋아하는 게임이나 퀵 리줌(Quick Resume) 같은 시스템 그룹을 홈 화면에 고정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업데이트된 '친구 및 커뮤니티(Friends & Community)' 열에서 플레이어 커뮤니티 소식을 받아보고, '워치 & 리슨(Watch & Listen)' 섹션과 엔터테인먼트 앱 목록을 통해 이용 가능한 미디어 앱 및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홈 UI 업데이트는 미국시간 지난 7월 26일부터 순차 진행되기 시작했으며 수주 내로 모든 대상자에게 적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