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smartPC사랑은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반년과 한 해를 총결산하는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를 진행하고 있다.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는 smartPC사랑을 아껴주는 네티즌과 독자들의 투표로 함께 선정되는 만큼 브랜드의 선호도 변화를 보여주는 지표이기도 하다.
상반기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는 반년간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와 제품은 물론, 앞으로의 PC‧IT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2023 상반기 베스트 하드웨어 설문조사는 지난 6월 1일부터 15일까지 smartPC사랑 홈페이지에서 진행되었으며, 총 331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이번 2023 상반기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에서 ‘로봇청소기’ 부문은 티피링크(TP-Link)가 수상했다.
로봇청소기
티피링크 Tapo RV30 Plus
티피링크 Tapo RV30 Plus는 전세계 Wi-Fi 제품 시장점유율 1위 글로벌기업 티피링크가 출시한 라이다 물걸레 로봇청소기이다. 4200Pa의 강력한 흡입력을 갖춰 틈새 사이에 끼어있는 이물질과 카펫의 먼지를 빠짐없이 진공흡입하며, 3단계 물걸레 콤보로 끈적한 부분을 제거할 수 있다. 라이다와 자이로 센서로 집안의 청소 구역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점도 장점이다.
Tapo RV30 Plus는 청소 후 클린스테이션으로 자동복귀하며 로봇청소기의 먼지를 자동으로 비워낸다. 최대 70일간 먼지봉투를 교체할 필요가 없으며 먼지봉투 교체 과정도 수 초만에 가능할 정도로 간편하다.
저작권자 © SMART 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