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헬드 게이밍 PC를 큰 화면으로! 게이밍 TV로 ROG ALLY 더 실감 나게 즐기기
상태바
핸드헬드 게이밍 PC를 큰 화면으로! 게이밍 TV로 ROG ALLY 더 실감 나게 즐기기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3.06.2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핸드헬드 게이밍 PC는 손에 들고 다니면서 PC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기기다. 언제 어디서든 게임을 즐길 수 있지만, 큰 화면으로 게임을 즐기고 싶을 때도 분명히 존재한다. 모니터에 연결해서 게임을 즐겨도 괜찮지만, 이왕이면 더 큰 화면으로 즐기는 것도 좋을 것이다.

ASUS에서 출시한 ROG ALLY는 현존하는 핸드헬드 게이밍 PC 중 가장 뛰어난 성능을 지녔다. 자체적인 성능으로도 다양한 PC 게임을 구동할 수 있으며, 여기에 전용 eGPUXG모바일을 연결하면 AAA급 패키지 게임도 풀옵션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ROG ALLY의 작은 화면에 만족하지 못한다면 큰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이밍 TV와 연동해 보자. 더함 우버 GEAR GAMING TV(이하 더함 우버 기어 게이밍 TV)4K UHD 고해상도에 리얼 120Hz 주사율과 12bit를 지원하는 고성능 게이밍 TV. ASUS ROG ALLY를 더함 우버 기어 게이밍 TV에 연결해 대화면으로 생생하게 즐겨보자.

 

 

ASUS ROG ALLY

ASUS ROG ALLYASUS에서 야심 차게 선보인 핸드헬드(Hand-Held) 게이밍 PC. 휴대용 게임기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AMD Ryzen Z1 익스트림을 최초로 탑재했다. AMD Ryzen Z1 익스트림은 AMD RDNA 3 아키텍처 기반 그래픽과 결합된 Zen 4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8코어, 16스레드 및 최대 8.6테라플롭스의 그래픽 처리 능력을 갖춰, AAA급 게임을 60FPS로 즐길 수 있는 게이밍 성능을 제공한다.

디스플레이로는 7인치 120Hz FHD(1080p) 해상도의 터치스크린 패널을 장착했으며,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AMD FreeSync Premium) 기술이 적용돼 지연 및 화면 끊김 현상을 최소화했다. 최대 500니트(nits)의 밝기를 지원해 외부 사용에도 적합한 사양을 갖췄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이 적용된 본체는 608g의 가벼운 무게로 높은 휴대성을 자랑한다. 최적의 그립감을 선사하기 위해 편안한 각도와 굴곡진 핸들로 설계됐으며, 미끄러짐을 최소화하기 위한 텍스처 디자인이 적용됐다. 버튼, 조이스틱과 방향키는 본체 상단에 위치해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

운영체제는 윈도우 11을 채택해 호환성을 극대화했다. 스팀, EA , Xbox 게임 패스, 에픽게임즈 스토어 등의 주요 게임 플랫폼을 지원해 다양한 게임을 언제 어디서나 제약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아머리 크레이트 SE(Amoury Crate Special Edition) 소프트웨어의 게임 라이브러리를 통해 한 곳에서 모든 게임을 손쉽게 접근 및 관리할 수 있다. 또한, Wi-Fi 6E의 연결성으로 언제 어디서든 안정적으로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에 접속 가능하다.

여러 외부 기기와의 연결을 지원해 다양한 게이밍 환경을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컨트롤러를 추가로 연결하면 멀티플레이 게임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최대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90 GPU 성능의 XG Mobile 외장 eGPU와 연결하면 고사양 게임도 원활히 실행할 수 있다.

 

 

더함 우버 기어 게이밍 TV

더함 우버 기어 게이밍 TV55인치, 65인치, 75인치 모델이 있다. 이중 더함 우버 GEAR UG651QLED IPS SMART HDR 2022H65인치 모델로, 다양한 게임을 큰 화면으로 즐기는데 딱 적합하다.

더함 우버 기어 게이밍 TV는 이름만 게이밍 TV인 제품과 달리 다양한 게임 관련 기능을 갖춘 게이밍 TV. 4K UHD 고해상도에서 최대 120Hz 주사율을 지원한다. 60Hz 주사율을 갖춘 일반 TV보다 2배 더 높은 주사율을 갖춰 빠른 화면 전환이 일어나는 게임도 보다 부드럽고 선명한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다양한 게임 관련 기능도 탑재했다. AMD 프리싱크로 화면이 중첩되어 찢어져 보이는 티어링 현상을 억재해 보다 생동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VRR(가변 재생 빈도), ALLM(자동 저지연 모드), MEMC(동작 예측 및 보정) 등의 고급 기능도 적용됐다.

또한, 48Gbps 대역폭을 지원하는 HDMI 2.1 단자를 2개나 갖췄다. 한쪽 단자에는 고성능을 갖춘 콘솔 게임기인 PS5를 연결하고 다른 단자에는 ROG ALLYXG모바일을 연결해 원하는 대로 바꿔가며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더함 우버 기어 게이밍 TV는 화질도 선명하다. 10억개 이상의 색상 음영을 제공하는 퀀텀 닷 기술에 IPS 패널이 더해져 최대 밝기가 800nit에 달한다. 여기에 12bit 컬러, 1200:1 명암비를 바탕으로 더 밝고 선명한 화면을 보여준다. 현실 세계와 가장 유사한 컬러를 재현하는 Wide Color Gamut 기술도 채택됐다.

게다가 외부 환경에 따라 영상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돌비 비전 IQ를 비롯해 HDR10+/HDR10, IMAX Enhanced, HLG 등을 지원해서 게임과 영상 콘텐츠를 더 뛰어난 화질로 즐길 수 있다. TV 본체에 서브우퍼가 배치되어 있어 더 박력 있는 사운드를 재생하며 돌비 애트모스 입체음향도 지원한다.

 

48Gbps 전송 규격 HDMI 2.1 단자를 지원해 최신 콘솔 게임기인 플레이스테이션 5와 엑스박스 시리즈 X의 최대 성능을 즐길 수 있다.

 

엑스박스 시리즈 X로 연결한 후 TV 세부 정보를 확인했다. 4K UHD 해상도와 120Hz 주사율, HDR10 등을 지원하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직접 연결해 즐겨보기

ASUS ROG ALLY를 더함 우버 GEAR UG651QLED IPS SMART HDR 2022H에 연결해서 즐겨보자. ASUS ROG ALLYUSB 허브를 연결한 후 HDMI 단자를 통한 연결도 가능하지만, 4K UHD 해상도에서 60Hz 주사율이 최대다.

만약, 4K UHD 해상도에서 120Hz 주사율을 사용하고 싶다면 HDMI 2.1 단자를 갖춘 XG Mobile 외장 eGPU를 연결해야 한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ASUS ROG ALLYXG Mobile 외장 eGPU를 연결 후 더함 우버 GEAR UG651QLED IPS SMART HDR 2022H에서 게임을 즐겨봤다.

 

더함 우버 GEAR UG651QLED IPS SMART HDR 2022H와 연결 후 디스플레이 정보를 확인했다. 4K UHD 해상도에서 23.98Hz ~ 120Hz 등 다양한 주사율을 지원한다.

 

ASUS ROG ALLY를 닌텐도 스위치처럼 활용할 수 있다.

 

ASUS ROG ALLY에서 게임을 즐기는 것도 재밌지만, 65인치 크기의 더함 우버 GEAR UG651QLED IPS SMART HDR 2022H에서 즐기니 게임 몰입감이 매우 뛰어났다.

 

‘디아블로 4’도 큰 화면으로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대전 격투 게임인 ‘스트리트 파이터 6’도 큰 화면에서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플레이하는 것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