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텍스 2023] ASUS, 대만 ‘컴퓨텍스 2023’서 새로운 ROG/Zenbook 라인업 선보여
상태바
[컴퓨텍스 2023] ASUS, 대만 ‘컴퓨텍스 2023’서 새로운 ROG/Zenbook 라인업 선보여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3.06.0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ASUS, 5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대만에서 진행되는 ‘컴퓨텍스 2023’ 참가
- ASUS 및 ROG 부스에 신제품 체험 공간 마련 및 Net Zero(넷제로) 달성을 위한 행보 소개
- 젠북 S 13 OLED, 1kg의 무게 및 1cm의 두께로 세계에서 가장 얇은 13인치 OLED 노트북
- 프로아트 스튜디오북 16 3D OLED, 세계 최초 글래스-프리 3D OLED 탑재한 창작 전문가용 워크스테이션
- ExpertBook B9 OLED, 내구성과 휴대성 겸비한 초경량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
- ROG ALLY, AMD Ryzen Z1 익스트림 APU 최초 탑재한 차세대 게이밍 핸드헬드 PC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글로벌 컨슈머 노트북 및 게이밍 노트북 시장 리딩 브랜드인 ASUS(에이수스)가 오는 62일까지 대만에서 진행되는 컴퓨텍스 2023’에 참가해 다양한 라인업의 노트북과 차세대 기술력을 선보인다.

컴퓨텍스 2023’은 세계 3ICT 산업 박람회 중 하나로 아시아 최대 규모로 진행되며, 이번 박람회에 마련된 ASUS ROG 부스에서는 다양한 라인업의 신제품들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과 함께 넷제로 달성을 위한 최신 로드맵과 기업 고객이 ASUS 제품 사용에 있어 탄소 배출량을 저감할 수 있도록 돕는 ‘ASUS 카본 파트너 서비스등 지속가능성을 위한 행보를 소개한다.

전시된 모델은 초슬림·초경량 노트북 2(젠북 S 13 OLED 비보북 S 15 OLED), 크리에이터용 노트북 2(프로아트 스튜디오북 16 3D OLED 젠북 프로 16X OLED), 커머셜 노트북 2(ExpertBook B9 OLED ExpertBook B5 OLED), 게이밍 라인업 4(ROG ALLY ROG 스트릭스 스카 18 ROG 플로우 Z13 아크로님 에디션 ROG XG 모바일) 등이다.

 

세계에서 가장 얇은 13인치 OLED 노트북 - 젠북 S 13 OLED

젠북 S 13 OLED1kg의 무게 및 1cm의 두께로, 세계에서 가장 얇은 13인치 OLED 노트북이다. 색상은 바솔트 그레이색상과 폰더 블루’ 2가지로 출시되며, 본체 상판은 플라스마 세라믹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돼 재활용성과 강력한 내구성을 갖췄다.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ASUS 루미나(Lumina) OLED’ 기술이 적용된 16:10 2.8K OLED 나노엣지 디스플레이는 돌비 비전 및 팬톤 컬러, 베사(VESA) 디스플레이 HDR 트루 블랙 500 인증을 받아 사실감 넘치는 비주얼을 구현한다.

여기에 최대 인텔 13세대 코어 i7 프로세서와 인텔 Iris Xe 그래픽을 탑재하여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며, 고성능 및 고효율 노트북에게 부여되는 인텔 Evo’ 인증을 받았다. 초슬림 바디에 고속 충전이 가능한 2개의 썬더볼트 4 USB-CUSB-C Easy Charge를 지원하는 USB 3.2, HDMI 2.1 등의 풀 I/O 단자를 지원해 연결성을 높였다.

최대 14시간 지속이 가능한 65Wh 대용량 배터리와 PD 충전을 통해 초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미국 국방성 군사 규격인 MIL-STD-810H 밀리터리 등급 표준을 충족하여 이동성과 내구성 또한 겸비했다.

 

비보북 S 15 OLED

콤팩트한 바디에 트렌디한 디자인을 갖춘 비보북 S 15 OLED는 최대 인텔 13세대 코어 i9-13900 CPU를 장착했고, 인텔의 고효율 노트북 인증 제도인 인텔 이보(EVO)’ 인증을 받아 우수한 성능과 함께 오래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과 빠르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연결성을 지원한다.

15.6인치의 2.8K OLED HDR 디스플레이는 베사(VESA) 디스플레이 HDR 트루 블랙 600 인증의 사실적인 표현력과 88% 스크린 대 바디 비율의 넓은 화면으로 깊은 몰입감을 선사하며, 하만 카돈 인증의 오디오 시스템이 탑재돼 엔터테인먼트 감상에 최적화된 사양을 제공한다.

또한 2개의 초고속 Thunderbolt 4 USB-C를 탑재하여 보다 빠른 작업이 가능하며, 오래 지속되는 67Wh 배터리를 통한 초고속 PD 충전을 지원한다. 99% 박테리아를 억제하는 ASUS 항균 가드 플러스 기술을 지원해 휴대성을 한층 더 강화했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편의 기능들도 지원한다. 각도 조절이 용이한 180도 힌지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ASUS Pen과의 호환 및 터치스크린 기능을 통해 다양한 창작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FHD 화질의 적외선(IR) 카메라를 통해 손쉬운 로그인이 가능하며, 하만카돈의 인증을 받은 돌비 애트모스 오디오 시스템을 통해 사실적인 사운드를 선사한다.

 

프로아트 스튜디오북 16 3D OLED

세계 최초로 3D OLED 패널을 탑재한 프로아트 스튜디오북 16 3D OLED는 창작 전문가용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이다. 16인치의 3.2K 3D O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안경 착용 없이 3D 작업 및 게임을 실행할 수 있으며, 2D에서 3D로 간편하게 전환 가능한 스위치를 지원한다. 또한 120Hz의 고주사율, 0.2ms의 빠른 응답속도와 DCI-P3 100%의 넓은 색 영역을 충족해 선명하고 생생한 화질을 구현한다.

창작 작업 시 세밀한 조정을 돕는 ASUS 다이얼과 방열에 유리한 스텝 와이즈 디자인, 180도 펼쳐지는 레이플랫 힌지 등의 생산성을 높이는 다양한 기능들도 적용됐다. 여기에 에이수스 다이얼은 어도비 앱,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앱과도 호환돼 창작 작업 시 보다 정밀하고 섬세한 조정이 가능하며 프로아트 크리에이터 허브2’ 앱을 통해 세부 기능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방열에 유리한 스텝 와이즈 디자인과 180도 펼쳐지는 레이플랫 힌지, 아이스쿨 프로 냉각 솔루션이 적용돼 창작 전문가가 작업에 몰입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젠북 프로 16X OLED

젠북 프로 16X OLED는 기존 대비 마더보드 면적을 38% 줄인 ‘ASUS 슈퍼노바 SoM(시스템온모듈)’ 디자인과 AAS Ultra 오토-틸팅 기능이 적용된 키보드를 채택해 뛰어난 쿨링 성능을 갖췄으며, 메인 프로세서의 최대 성능 발휘를 도와 영상 편집, 3D 랜더링 등의 고사양 창작 작업도 부드럽게 실행한다. 16:10 비율의 3.2K OLED HDR 터치스크린을 장착했으며, 에이수스 다이얼, ASUS 2.0, 넘버패드를 지원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ExpertBook B9 OLED

 

ExpertBook B5 OLED

ExpertBook B9 OLED ExpertBook B5 OLED는 내구성과 휴대성을 겸비한 바디에 고성능 OLED를 탑재한 것이 특징인 초경량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이다.

990g의 가벼운 무게와 15.8mm의 슬림한 두께를 지닌 ExpertBook B9 OLED는 미국 국방성 군사 규격인 밀스펙(MIL-STD-810H) 인증의 내구성과 견고하면서도 가벼운 마그네슘-리튬 합금 소재로 제작돼 이동성을 높였으며, 선명한 화질을 지원하는 14인치 2.8K OLED를 장착했다.

ExpertBook B5 OLED1.4kg의 무게로 16인치 비즈니스 노트북 중에서 가장 가볍고, 최신 인텔 13세대 코어 i7 프로세서와 4K OLED 디스플레이의 우수한 성능으로 언제 어디서든 업무를 볼 수 있다.

 

ROG ALLY

차세대 게이밍 핸드헬드 PCROG ALLY는 휴대용 게임기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AMD Ryzen Z1 익스트림 탑재와 더불어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AMD FreeSync Premium) 기술이 적용된 7인치 120Hz FHD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AAA급 게임도 60FPS로 즐길 수 있는 강력한 게이밍 성능을 발휘한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이 적용된 608g의 가벼운 무게로 높은 휴대성을 자랑하며, 최대 500니트(nits) 밝기 및 Corning Gorilla Glass DXC 코팅을 적용해 언제 어디서든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다.

운영체제로 윈도우 11을 채택해, 스팀, EA , Xbox 게임 패스, 에픽게임즈 스토어 등의 주요 게임 플랫폼과 완벽히 호환이 되고, Amoury Crate SE 소프트웨어의 게임 라이브러리를 통해 한 곳에서 모든 게임을 손쉽게 접근 및 관리할 수 있다.

외부 디스플레이나 컨트롤러에 추가적으로 연결하여 멀티플레이 게임도 즐길 수 있으며, 최대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90 GPU 성능의 XG Mobile 외장 그래픽과도 호환돼 어떤 고사양의 게임도 원활히 실행한다.

 

ROG 스트릭스 스카 18

ROG 스트릭스 라인업 중 최상위 스펙을 갖춘 ROG 스트릭스 스카 18AAA 게임, E-Sports 등을 즐기는 게이머들에게 특화된 게이밍 노트북이다.

최대 인텔 13세대 코어 i9-13980HX CPU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90 GPU의 메인 프로세서에 냉각 효율을 높이는 ROG 인텔리전트 쿨링 기능을 더해 고사양의 게임과 멀티태스킹 작업을 원활하게 실행하는 압도적인 성능을 갖췄다.

세 개의 보조 팬으로 최적의 공기 흐름을 제공하는 트라이팬(Tri-Fan) 기술과 CPU 온도를 기존 대비 최대 15도 낮춰주는 리퀴드 메탈이 적용돼 장시간 사용에도 쾌적한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여기에 업계 최초로 8인치 네뷸라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사용자에게 넓은 시야와 몰입감 넘치는 비주얼을 제공한다. ROG 네뷸라 디스플레이는 240Hz의 고주사율과 3ms의 빠른 응답 속도, DCI-P3 100%QHD 화질을 지원하여 현실감 넘치는 비주얼을 구현한다.

 

ROG 플로우 Z13 아크로님 에디션

 

ROG XG 모바일

ROG 플로우 Z13 아크로님 에디션은 독일의 프리미엄 테크웨어 브랜드 아크로님(ACRONYM)’과 협업해 개성 있는 디자인을 자랑하는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이다.

투인원 디태쳐블 폼팩터로, 노트북 또는 태블릿PC 등으로 다재다능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며, 다용도 스트랩을 본체에 연결해 크로스백처럼 휴대가 가능하다.

최대 인텔 13세대 코어 i9-13900H CPU 및 지포스 RTX 4070 GPU의 최신 프로세서와 DDR5 32GB 온보드 메모리 및 1TB Pcle SSD를 지원해 어떤 고사양의 게임도 쾌적하게 실행한다.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90 성능의 외장 그래픽 ROG XG 모바일과도 호환돼 활용성을 한층 더 강화했다.

 

한편, 제품 관련 상세 내용은 ASUS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