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실리콘파워 2.5인치 규격 SSD 에이스 A55 출시
상태바
서린씨앤아이, 실리콘파워 2.5인치 규격 SSD 에이스 A55 출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3.05.31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ATA 인터페이스 지원하는 2.5인치 규격 SSD 에이스 A55
- SLC 캐시와 3D 낸드플래시, 전용 툴 박스 제공으로 데이터 안정성 높여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실리콘파워(SILICON POWER)SSD 신제품 에이스(Ace) A55를 출시했다.

실리콘파워 에이스 A55SATA 인터페이스를 이용하는 2.5인치 규격의 SSD 제품이다. 128GB 용량부터 256GB, 512GB, 1TB 까지 총 4가지 용량이 준비되어 있다.

에이스 A55SLC 캐시(Cache)를 이용한 내부 자동 복사 기술(Internal Auto-Copy Technology)를 지원한다. 이는 시스템의 메모리 자원을 거치지 않고 다양한 파일의 이동, 복사, 삭제 등의 명령을 수행할 수 있게 해주어 SSD의 컨트롤러와 DRAM의 작업 환경 부하를 줄여주어 더 쾌적한 작업 환경을 지원한다.

실리콘파워 에이스 A553D 낸드플래시(NAND Flash)를 채용했다. 3D 낸드플래시는 각 셀의 크기가 작아 에러 발생 확률이 낮고, SSD의 수명 연장에도 크게 기여하는 낸드플래시 메모리의 적층 기술이다.

에이스 A55SSD의 상태를 상시 체크할 수 있고, 간략한 성능 테스트 등을 실행할 수 있는 전용 툴 박스(Tool-Box) 소프트웨어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SSD의 용량 상태, 장치의 온도, 총 쓰기 용량 상태(Total Byte Written) 등을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어 SSD의 유지 보수 관리에 용이하다.

마지막으로 에이스 A55는 저장된 데이터의 오류를 스스로 검출하고 수정하는 ECC(Error Correction Code) 기능, 이전에 삭제한 데이터가 저장된 공간 자체를 초기화해주는 TRIM 기능, 여러 개의 드라이브를 묶어서 하나의 큰 용량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중화, 패리티 등의 기술로 데이터를 보호하는 RAID 기능 등 SSD 본연의 기능에도 충실한 다양한 데이터 전송, 안정성을 보장하는 기능등을 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