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완벽한 멀티태스킹을 위한 34인치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출시
상태바
필립스, 완벽한 멀티태스킹을 위한 34인치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출시
  • 이백현
  • 승인 2023.05.30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립스 345E2LE 울트라와이드 WQHD 100 시력보호

[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알파스캔이 필립스 브랜드 울트라와이드 34인치 모니터 신제품 ‘345E2LE 울트라와이드 WQHD 100 시력보호’를 출시했다.

21:9 울트라 와이드 화면으로 업무 및 작업은 물론 영상시청, 게임용으로도 손색이 없는 345E2LE는 WQHD 해상도의 광시야각 패널, 초슬림 베젤, 정확하고 풍부한 색상표현을 위한 필립스 울트라 와이드 컬러 기술, 멀티태스킹을 도와줄 PIP/PBP, 어댑티브 싱크와 주사율 100Hz의 부드러운 화면, 높낮이 조절 스탠드, 눈 건강을 위한 시력보호, 생산성을 높여줄 소프트웨어를 모두 제공한다.

 

21:9 울트라와이드 대형화면과 필립스 기술의 울트라 와이드 컬러 기술 

3440x1440 해상도의 21:9 울트라와이드 화면으로 16:9 모니터보다 넓은 가로 영역을 제공해 한 대의 모니터로 듀얼 모니터 효과를 누리면서 완벽한 멀티태스팅이 가능하다.

한 화면에 작업창을 3개나 띄울 수 있어 일반적인 문서 작업은 물론 사진, 영상 편집 등도 넓은 작업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그래픽 디자이너, 개발자, 영상 편집자 등의 작업자들에게 유용하다.

듀얼 모니터를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한 대로 대체할 수 있어 생산성 향상은 물론 완벽한 데스크테리어, 데스크셋업이 가능하다. 이에 더해 필립스가 개발한 Ultra Wide-Color 기술과 sRGB 커버리지 99%의 정확하고 다채로운 색상 표현을 보여준다.

 

PIP/PBP 지원, HDMI 2개와 DP가 포함된 다양한 입력단자

멀티뷰 PIP/PBP 기능을 지원해 데스크톱과 콘솔 게임기, 노트북과 PS5 등 2개의 기기를 연결하여 2개의 화면을 1개의 모니터에서 동시에 보면서 작업할 수 있다.

HDMI 2.0단자 2개와 DP 1.2 단자를 제공하여 다양한 기기를 동시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스탠드가 장착되어 있어 다양한 작업환경에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고, 베사홀이 있어 모니터 암 장착도 가능하다.

 

부드러운 영상과 게임 플레이를 위한 어댑티브 싱크와 주사율 100Hz 

345E2LE는 어댑티브 싱크(프리싱크) 기술을 지원하여 화면 끊김이나 테어링 현상 없이 부드러운 화면으로 영상과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했다. 100Hz의 주사율로 빠른 화면과 움직임에도 대응할 수 있다. 업무 외에 가벼운 게임 플레이를 지원하기 위해 Racing, RTS, FPS 등 게임 모드와 SmartFrame 기능을 제공한다.

 

필립스 기술로 만든 SmartContrast와 SmartContol 소프트웨어 

필립스의 SmartContrast 기술은 화면에 표시된 컨텐츠에 따라 색상, 백라이트 강도 등을 분석하여 최상의 디지털 이미지 및 영상을 구현하고, 어두운 배경의 게임을 즐길 때 명암비를 동적으로 향상시켜 준다.

한편 필립스 SmartControl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모니터의 각종 설정을 OSD 버튼이 아닌 마우스로 간편하게 할 수 있어 편리하다. 함께 제공되는 화면분할 소프트웨어인 SmartDesktop을 활용하면 17가지의 화면 분할 옵션을 사용할 수 있어 여러 개의 프로그램을 한 화면에 동시에 보면서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

 

플리커프리, 로우블루라이트로 눈이 편안한 모니터 

플리커프리 기술 적용으로 미세한 깜박임을 없애 눈의 피로감을 줄여준다. 또한 블루라이트 감소 기능이 있어 장시간 사용 후에도 눈의 피로가 덜해 오랜 시간 모니터 화면을 보며 작업하는 사용자들에게 유용하다.

 

알파스캔 측은 “345E2LE는 보다 와이드한 스크린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을 위한 멀티태스킹용, 비즈니스 및 사무용 모니터”라며, “업무, 영상시청, 사진/영상 편집, 게임 등 다양한 사용자 환경에 최적화되어 개인 고객은 물론 기업 고객들에게도 환영 받을 제품”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