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AAA 게임을 대비하자! 게이밍 헤드셋, 어떤 기준으로 고를까?
상태바
최신 AAA 게임을 대비하자! 게이밍 헤드셋, 어떤 기준으로 고를까?
  • 남지율
  • 승인 2023.05.25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바이오하자드 RE:4’,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스타필드’, ‘마블스 스파이더맨 2’, ‘P의 거짓’. 게이머라면 이름만으로 가슴이 두근두근할 이 AAA 게임들은 2023년에 이미 출시됐거나 연내 출시 예정인 작품들이다. 굵직한 AAA 게임들로 가득한 한 해인 만큼 게이밍 기어, 특히 게임 속 세계에 더욱 빠져들게 할 게이밍 헤드셋에 이목이 집중된다.

그렇다면, 최신 AAA 게임을 위한 게이밍 헤드셋은 어떤 기준으로 고르는 게 좋을까?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될 5가지 기능들을 중심으로 AAA 게임에 적합한 게이밍 헤드셋을 살펴보자.

 

배터리 핫스왑으로 더 오래 즐기자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연결성: USB 유선, 3.5mm AUX, 블루투스, 2.4GHz 무선 연결
무게: 339g
주요 기능: ANC, 배터리 핫스왑, 듀얼 USB 멀티 커넥트, 2.4GHz/블루투스 동시 연결
가격: 549,000원

 

하드코어 게이머라면, AAA 게임 플레이 중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배터리가 바닥이나 플레이가 중지된 경험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스틸시리즈의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이라면 배터리 걱정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배터리 핫스왑이 지원되는 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제품 구매 시 기본적으로 2개의 배터리가 제공된다.

헤드셋 수신기에 배터리 충전기가 내장되어 있어 게임 플레이 중에도 여분의 배터리가 항상 충전되며, 약 7초면 배터리 교체가 가능해 중단 없는 게이밍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블루투스/2.4GHz 듀얼 연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등 하이엔드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핵심 요소들이 대거 반영됐다. 특히, 헤드셋 수신기를 2종류의 게이밍 플랫폼에 동시 연결 후 플레이하고 싶은 기종에 따라 자유롭게 오갈 수 있는 ‘듀얼 USB 커넥트’ 기능이 매우 독보적이다.

 

음질 종결자를 찾고 있다면 주목!
Audeze Maxwell (XBOX Edition)

연결성: USB 유선, 3.5mm AUX, 블루투스, 2.4GHz 무선 연결
무게: 498g
주요 기능: 돌비 애트모스, LDAC 블루투스 코덱, 90mm 평판 자력형 드라이버
가격: 532,000원

 

하나의 게이밍 헤드셋만으로 음악 감상과 게임을 동시에 해결할 수는 없을까? 음질에 특화된 ‘Audeze Maxwell (XBOX Edition)/오디지 맥스웰’ 같은 제품이라면 가능한 일이다. 이 게이밍 헤드셋은 음악 감상용 헤드폰으로 유명한 오디지의 신제품으로 90mm 평판 자력형 드라이버를 적용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섬세한 소리를 들려준다.

특히, 보기 드물게 LDAC 고해상도 블루투스 코덱을 지원하는 만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함께하면 무선으로도 고음질 음원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엑스박스 에디션의 경우 게이밍 헤드셋에 돌비 애트모스 라이선스가 적용되어 엑스박스 게임기나 윈도우에서 더욱 생생한 입체 음향 효과로 게임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스트리머를 위해 태어난 고양이 귀 헤드셋
Razer Kraken Kitty V2 Pro

연결성: USB 유선
무게: 332g
주요 기능: LED 동물 귀 모듈 3종 지원, 코스프레 모드, 스트리밍 연동
가격: 299,000원

 

나만의 멋진 게임 플레이를 모두와 공유하고 싶은 스트리머라면 스트리머를 위한 특별한 게이밍 헤드셋이 답이다. ‘Razer Kraken Kitty V2 Pro(레이저 크라켄 키티 V2 프로)’에는 스트리머를 위한 이색적인 기능이 적용됐다. 얼핏 보면 귀여운 고양이 귀 게이밍 헤드셋처럼 보이는데, 모양만 고양이 귀인 것이 아니라 다채로운 RGB LED 표현도 가능하다. 게다가 곰 귀, 토끼 귀 모듈을 함께 제공하는 만큼 더욱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점도 돋보인다.

트위치 등 스트리밍 플랫폼과의 연동으로 팔로우가 증가하면 게이밍 헤드셋이 빛나게 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어 더욱 즐겁게 방송할 수 있을 것이다.

게이밍 헤드셋으로써의 기본기도 탄탄하다. THX 공간 음향 기능을 지원해 게임이나 영화, 음악에서도 빛을 발휘한다.

 

헤드 트래킹으로 공간 음향을?
JBL QUANTUM 910

연결성: 3.5mm AUX, 블루투스, 2.4GHz 무선 연결
무게: 420g
주요 기능: ANC, DTS Headphone:X 2.0, 퀀텀 스피어 360, 7.1 퀀텀 서라운드
가격: 349,000원

 

게이밍 헤드셋의 몰입감을 결정짓는 요소 중 하나는 공간 음향 솔루션이다. ‘JBL QUANTUM 910’은 DTS Headphone:X 2.0을 지원해 탁월한 방향감을 제공한다. 또한, 다른 게이밍 헤드셋에서는 찾기 힘든 헤드 트래킹 기반의 공간 음향인 퀀텀 스피어 360도 함께 지원하는 만큼 취향이나 필요에 따라 더욱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플래그쉽 무선 게이밍 헤드셋답게 고음질 규격인 Hi-Res 인증을 획득했고 디스코드의 인증도 획득해 팀원들과 쾌적한 소통이 가능하다. 또한, 3.5mm AUX 연결도 가능하기 때문에 닌텐도 스위치나 스팀 덱, UMPC 게임기와의 궁합도 뛰어나다.

 

블루투스 기기와 뛰어난 궁합!
ULTRASONE METEOR ONE

연결성: 3.5mm AUX, 블루투스
무게: 238g
주요 기능: RGB LED, 저지연 블루투스
가격: 239,000원

 

게이밍 플랫폼이나 상황에 따라 블루투스 연결로 게임을 즐기게 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보통 블루투스 연결은 유선 대비 딜레이가 크기 때문에 게임에 몰입하기 어렵다. 그러나 ‘저지연 블루투스’가 지원되는 ‘ULTRASONE METEOR ONE’이라면 좋은 대안이 될 것이다.

저지연 블루투스 기능 사용 시 일반적인 블루투스 헤드폰보다 딜레이가 크게 감소하기 때문에 리듬 게임처럼 딜레이가 아주 중요한 게임이 아니라면 AAA 게임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오디오 업계 업력 30년 이상인 울트라손이 제작한 이 무선 게이밍 헤드셋에는 2.4GHz 무선 동글이 아예 동봉되지 않는다. 아웃도어에 적합한 디자인과 파우치를 기본 제공하기 때문에 밖에서 즐기기 좋다는 점도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