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하이저, 음악 감상 수준의 향상을 위한 ‘스마트 컨트롤 앱’ 업데이트 공개
상태바
젠하이저, 음악 감상 수준의 향상을 위한 ‘스마트 컨트롤 앱’ 업데이트 공개
  • 이백현
  • 승인 2023.05.09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맞춤형 음악 청취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프라운호퍼 디지털 미디어 기술연구소와 협력- 기존 이퀄라이저 설정에 중저음(Low-mid) 및 중고음(High-Mid) 대역을 확장한 5밴드
- ‘모멘텀 4’ 헤드폰 유저를 위해 고해상도 음원을 재생하는 '하이 레졸루션 모드' 추가
- 무선 이어폰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 3’ 사용자를 위한 ‘핏 테스트(Fit Test)’ 기능 추가

[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독일 오디오의 명가 젠하이저가 자사의 프리미엄 이어폰·헤드폰 시리즈 ‘모멘텀(MOMENTUM) 제품군을 대상으로 개인의 맞춤형 음악 청취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스마트 컨트롤 앱(Smart Control App)’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를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젠하이저는 전용 앱인 ‘스마트 컨트롤’을 통해 모멘텀 제품 등을 대상으로 멀티 포인트 및 고음질 모드, 노이즈 캔슬링 조절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젠하이저, ‘스마트 컨트롤 앱’의 최신 업데이트

우선 젠하이저는 독일의 프라운호퍼 디지털 미디어 기술연구소(IDMT)와 협력하여 ‘사운드 개인화(Sound Personalization)’ 기능을 강화했다. 이 기능은 일련의 사운드 샘플에 대한 청취자의 반응을 정교하게 분석하여 맞춤형 오디오 프로필을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프로필을 생성하는 오디오 처리 알고리즘은 사용자가 좋아하는 음악을 중심으로 청취 경험을 형성해 음악 감상 시 최적화된 사운드를 구현한다.

또 젠하이저는 기존 3밴드 이퀄라이저 설정에서 중저음(Low-mid) 및 중고음(High-Mid) 대역을 추가한 5밴드 이퀄라이저를 제공한다. ‘스마트 컨트롤 앱’의 이퀄라이저 기능은 단순히 하나의 음역대를 보정하는 것이 아닌 전체적인 사운드 밸런스를 조정해주어 청취자가 선호하는 스타일의 음악을 재생해준다. 또한 '베이스 부스트(Bass Boost)’ 모드를 사용하면 밀폐형 헤드폰 특유의 강력한 저음을 감상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젠하이저는 무선 헤드폰 ‘모멘텀 와이어리스 4’에 유선 수준의 음질을 감상할 수 있는 '하이 레졸루션(High-resolution) 모드'를 추가했다. 이를 통해 ‘모멘텀 와이어리스 4’를 'AptX 어댑티브(adaptive)' 코덱을 지원하는 오디오 소스에 연결했을 때 24비트/96KHz 사양의 고해상도 음원을 청취할 수 있다.

무선 이어폰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 3’ 사용자를 위해서는 ‘핏 테스트(Fit Test)’ 기능을 제공한다. 이 테스트는 귓속에 장착된 이어팁의 크기와 배치를 분석하여 보다 효과적인 노이즈 캔슬링 경험과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위한 이상적인 착용법을 제안한다.

젠하이저의 관계자는 “자사의 프리미엄 시리즈인 ‘모멘텀’을 강화하기 위한 이번 업데이트는 지능형 튜닝 알고리즘에서 완벽한 핏 확보에 이르기까지 전례 없는 수준이다.“라며 “최신 업데이트는 장치 간의 더 빠른 연결, 향상된 앱 안정성 등 기타 여러 개선 사항을 포함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젠하이저의 전용 ‘스마트 컨트롤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