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트 쉘터: 서바이벌', 좀비 서바이벌 드라마 '워킹데드'와 컬래버레이션 실시
상태바
'라스트 쉘터: 서바이벌', 좀비 서바이벌 드라마 '워킹데드'와 컬래버레이션 실시
  • 남지율
  • 승인 2023.05.04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롱 테크 네트워크(Long Tech Network Limited)는 문명 세계가 멸망한 '포스트 아포칼립스'를 배경으로, 생존자들의 극한 생존기를 그려낸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라스트 쉘터: 서바이벌(Last Shelter: Survival)'에서 전 세계 최고의 흥행을 거둔 서바이벌 패닉 드라마 '워킹데드(The Walking Dead)'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라스트 쉘터와 컬래버레이션하는 워킹데드는 희생자들과 협력하는 '생존 분투기'를 그리지만, 좀비와 맞닥뜨렸을 때 처절한 공포감, 허물어져 가는 멘탈, 그리고 생존자 간의 반목에 이르기까지 인간사에 초점을 맞추며 화제를 불러 모았으며, 그 결과 북미 케이블TV 최고시청률, 올해의 프로그램 선정 등 69개의 상을 받은 웰메이드 시리즈로 전 세계적인 흥행을 이끌었다.

롱 테크 네트워크 측은 좀비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대표하고, 게임과 드라마 분야에서 전 세계적인 흥행을 거둔 두 작품의 상징적인 콜라보 의미를 부여하고자 총 15종의 '라스트 쉘터: 서바이벌 X 워킹데드 컬래버레이션'을 5월 4일부터 5월 24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여러 임무를 수행하고 실마리를 풀어나갈 때마다 유저들이 게임을 공략하는 데 필요한 인게임 보상들을 폭넓게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롱 테크 네트워크 관계자는 "전 세계적인 좀비 아포칼립스 스테디 게임으로 자리한 게임 IP(지식재산권)에 드라마의 여주인공격인 '매기', 야생형 상마초의 진면목을 보여준 '데릴 딕슨' 등 주요 등장인물들과 워킹데드 세계관, 그리고 청각과 후각이 발달한 걸어 다니는 시체 '워커'가 이색 결합해 유저들에게 흥미진진한 게임성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여정에 많은 유저가 참여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4일부터 진행되는 라스트 쉘터: 서바이벌 X 워킹데드 컬래버레이션의 모든 게임 플레이 및 보상 내용은 게임 내 기준으로 적용해 전달될 예정이며, 자세한 정보는 라스트 쉘터: 서바이벌 공식 디스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