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하이저, 간편한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촬영용 마이크 시스템 ‘EW-DP’ 출시
상태바
젠하이저, 간편한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촬영용 마이크 시스템 ‘EW-DP’ 출시
  • 이백현
  • 승인 2023.04.28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마그네틱 스태킹’ 디자인으로 여러 개의 수신기를 장비 위에 쌓아 올려 결합
- 블루투스를 통한 송·수신기 동기화, ‘스마트 어시스트 앱’을 통해 원격으로 시스템 제어
- 자동 주파수 조정을 통해 최대 16개의 시스템까지 신속하고 안정적인 무선 연결 지원
EW-DP ME 2 SET

[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독일 오디오 명가 젠하이저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필름메이커, 방송 등 다양한 제작 현장에서 오디오 워크플로를 간소화 시켜주는 UHF 대역의 휴대용 디지털 무선 마이크 시스템 ‘EW-DP’를 출시 한다고 4월 28일 밝혔다.

‘EW-DP’는 오디오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초보자도 쉽게 사용 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에 초점을 두고 개발된 휴대용 무선 마이크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의 ‘EW-DP EK’ 수신기는 촬영 장비에 여러 개의 수신기를 쌓아 올릴 수 있는 ‘마그네틱 스태킹(Magnetic Stacking)’ 방식으로 설계되었으며, 블루투스를 통해 송신기와 간단히 동기화 할 수 있다.

‘EW-DP’는 수신기 전면부에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 하였으며, 젠하이저의 ‘스마트 어시스트(Smart Assist)’ 앱을 통해 ‘스마트 알림’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다. 이 기능을 통하여 사용자의 문제(오디오 클리핑, 배터리 부족, 사용 주파수, 송·수신기 연결 상태 등)를 파악해 즉각적으로 해결할 수 있으며, 카메라 수신기로부터 원거리에서도 원격 접속을 통해 시스템 제어가 가능하다.

‘EW-DP’는 ‘스마트 어시스트(Smart Assist)’앱에서 자동 주파수 조정을 통해 현장에서 최대 16개의 시스템까지 신속하고 안정적인 무선 연결을 지원하며, 1.9ms의 레이턴시와 134dB의 넓은 다이나믹 레인지를 제공한다.

현재 ‘EW-DP’는 용도에 따라 ▲ 바디팩 송신기 및 무지향성 클립온 마이크가 포함된 ‘EW-DP ME 2 SET’, ▲ 바디팩 송신기 및 단일지향성 클립온 마이크가 포함된 ‘EW-DP ME 4 SET’, ▲ 핸드헬드 송신기와 다이나믹 마이크 모듈 등이 포함된 ‘EW-DP 835 SET’ 등으로 출시되며 올해 4분기에는 플러그온 송신기가 추가 출시될 예정이다.

EW-DP 835 SET

‘EW-DP’의 모든 세트에는 ‘마그네틱 스태킹’을 위한 플레이트 키트, BA 70 충전식 배터리 팩, 잠금장치 3.5mm TRS to 3.5mm TRS 케이블, 잠금장치 3.5mm TRS to XLR 케이블 및 수신기의 충전을 위한 USB-C 케이블 등이 포함되어 있다.

젠하이저의 ‘비디오용 오디오(Audio for Video)’ 포트폴리오 책임자인 토비아스 폰 알워르덴(Tobias von Allwörden)은 "몰입감이 넘치는 고품질의 콘텐츠를 완성하는 데 있어 사운드가 큰 영향을 미치지만 중소규모의 프로덕션 현장에서는 별도의 오디오 전담 인력이 배치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라며 “‘EW-DP’는 여러 변수가 존재하는 촬영 상황 속에서 명료한 디지털 기능과 단순한 설정으로 시스템을 간소화하기 위해 개발되었다”라고 말했다.

젠하이저의 디지털 무선 마이크 시스템 ‘EW-DP’의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젠하이저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