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지비용 걱정 없는 무한잉크 탑재 복합기, 삼성전자 잉크젯 플러스s로 알아보기
상태바
유지비용 걱정 없는 무한잉크 탑재 복합기, 삼성전자 잉크젯 플러스s로 알아보기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3.04.2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인쇄와 복사, 스캔 등의 기능을 모두 탑재한 복합기라고 부른다. 문서나 사진을 디지털 파일로 바꾸는 스캔에는 별다른 비용이 들지 않지만, 인쇄나 복사에는 종이와 잉크를 사용하기 때문에 유지비용이 들어갈 수밖에 없다.

문제는 잉크젯 복합기 제품마다 잉크 사용량이 천차만별이고 잉크 가격도 제각각이라는 것이다. 단순히 본체 가격이 저렴하다고 구매했다가 얼마 사용하지도 않고 유지비용이 본체 가격을 뛰어넘는 일도 생길 수 있다.

이런 불상사를 막기 위해서는 유지비용이 적은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정품 잉크 카트리지 1개로 얼마나 많은 용지를 출력할 수 있는지를 체크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물론, 이것보다 더 확실하게 유지비용 걱정을 덜어낼 방법이 있다. 바로 무한잉크를 탑재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다. 삼성전자 잉크젯 플러스s는 정품 무한잉크를 사용하기 때문에 유지비용이 저렴하고 고장 걱정도 없는 복합기다.

 

 

카트리지 방식 or 무한잉크 방식

잉크젯 프린터나 복합기를 고를 때 잉크 주입을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 카트리지 방식인지 무한잉크 방식인지 나뉜다. 카트리지 방식은 프린터나 복합기에 있는 카트리지 슬롯에 잉크 카트리지를 교체해 사용한다. 사용법이 매우 쉽지만, 카트리지 1개당 출력할 수 있는 용지가 많지는 않다. 게다가 카트리지를 바꿀 때마다 유지비용이 추가되기 때문에 오래 사용하거나 출력 용지가 많을수록 유지비용이 늘어나는 것도 단점이다.

빈 잉크 카트리지에 새 잉크를 충전해 판매하는 경우도 있는데 정품 잉크가 아니라면 프린터나 복합기가 고장 나는 원인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정품 카트리지보다 가격이 좀 더 싸다고 해서 이러한 재생 카트리지를 사용하면 프린터나 복합기가 빠르게 망가질 수 있다.

반면 무한잉크 방식은 카트리지가 아니라 프린터나 복합기의 헤더에 곧바로 잉크를 넣어 줄 수 있는 잉크통을 장착해 사용한다. 잉크통이 잉크 카트리지보다 커서 잉크양이 더 많은 만큼 더 많은 용지에 출력할 수 있다. 출력할 수 있는 용지가 많기 때문에 프린터나 복합기를 구매하는 초기 비용은 비쌀지 몰라도 유지비용은 저렴한 편이다.

 

무한잉크 방식은 유지보수 비용이 적을뿐더러 관리도 편하다.

 

 

무한잉크, 정품이 답이다!

무한잉크 방식의 프린터나 복합기는 그동안 불법 개조 제품이 대부분이었다. 이러한 불법 개조 무한잉크 방식은 프린터나 복합기를 개조해야 하기 때문에 프린터나 복합기가 고장 날 경우에 정식 A/S가 불가능했다. 제품 자체를 개조하지 않는 무한잉크 방식도 있지만, 겉으로만 멀쩡할 뿐이지 노즐이나 헤더에 문제가 생기는 일이 잦았다.

하지만 정품 무한잉크 방식이라면 이러한 문제가 없다. 정품이기 때문에 사용하다가 노즐이나 헤더가 고장 날 염려가 없고 만약 제품에 문제가 생겨도 A/S도 정식으로 받을 수 있다. 게다가 잉크통을 별도로 달아두는 개조가 아니라 프린터나 복합기에 잉크통이 장착된 일체형이라 디자인적으로도 깔끔하다.

잉크통에 있는 잉크를 다 사용하더라도 정품 잉크를 구매해 다시 채워넣기만 하면 된다. 정식 무한잉크이기 때문에 잉크 채워넣기도 쉬울뿐더러 전체적인 유지보수 비용도 저렴하다. 이러한 정품 무한잉크 복합기를 찾는다면 정품 무한잉크 방식을 탑재한 삼성전자 잉크젯 플러스s 제품을 소개한다.

 

정품 무한잉크 제품과 정품 잉크통을 사용하면 매우 손쉽게 잉크를 채워 넣을 수 있다.

 

 

깔끔하고 슬림한 무한잉크 복합기
삼성전자 잉크젯 플러스s SL-T1670

삼성전자 잉크젯 플러스s SL-T1670는 잉크통을 내장한 디자인으로 변경해 가로 길이를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약 15% 줄인 콤팩트한 무한잉크 복합기다. 공간 활용도가 높아 좁은 방이나 사무실에도 쉽게 배치할 수 있다. 실용적이면서 깔끔한 디자인 덕분에 IDEA, iF 어워드, 미국 굿 디자인 어워드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기존 복합기 대비 컬러 인쇄와 흑백 인쇄 모두 속도가 빠르다. 그래서 회의 때 제출할 보고서나 타 업체에서 받은 데이터, 중요한 공문서 등을 빠르게 인쇄할 수 있다. 물론 집에서도 과제물이나 수업 자료를 빠르게 준비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인쇄 해상도도 최대 4800x1200dpi에 달해 고품질의 결과물을 출력할 수 있다.

또한, 복사도 최대 분당 22(흑백)/14(컬러)로 빠르며 여러 장을 복사할 때도 최대 99매까지 가능하다. 스캔 해상도도 최대 1200dpi에 달하기에 관공서에 제출할 문서나 고이 간직하고 싶은 책 속의 이미지, 텍스트를 선명하게 스캔할 수 있다.

유지비용도 뛰어나다. 삼성전자 잉크젯 플러스s SL-T16705,000원 정도 유지비용으로 24개월 동안 인쇄가 가능하다(하루 한 장 출력 기준). 무한잉크 복합기의 경제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잉크가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하기도 쉽다. 전면에 배치된 투명 잉크통을 보면 컬러 잉크와 흑백 잉크 모두 빠르게 용량을 알아볼 수 있다. 거꾸로 뒤집어도 잉크가 흐르지 않으며, 잉크 샘 방지 노출도 장착되어 손에 묻을 걱정 없이 깔끔하게 모자란 잉크를 채울 수 있다.

 

제원

인쇄 속도 - 분당 최대 20(흑백)/16(컬러)
인쇄 해상도 - 최대 4800x1200dpi
복사 속도 - 분당 최대 22(흑백)/14(컬러)
복사 해상도 - 최대 600dpi
스캔 해상도 - 최대 1200dpi
디스플레이 - 2인치 아이콘 디스플레이
월 최대 출력매수 1,000
월 권장 출력매수 - 400~800
급지용량(표준 용지함) - 최대 100
지원 OS - 윈도우 10, 8, 8.1
크기 - 447x373x158mm
무게 - 5.14kg

 

 

팩스 기능까지 갖춘 무한잉크 복합기
삼성전자 잉크젯 플러스s SL-T2270FW

삼성전자 잉크젯 플러스s SL-T2270FW는 가성비가 매우 뛰어난 복합기다. 화이트와 그레이 투톤 컬러로 세련된 디자인으로 사무실이나 작업 공간의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크기도 적당해 어떠한 공간에도 둘 수 있다.

인쇄 속도도 매우 빠르다. 흑백 인쇄 속도는 분당 23매이고 컬러 인쇄 속도도 분당 22매에 달한다. 빠른 인쇄 속도를 바탕으로 수십 장에 달하는 문서 출력은 물론, 여러 사람이 동시에 인쇄 작업을 하더라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출력량도 월 최대 6,000매 정도 가능하고 자동 양면 인쇄 기능도 지원한다.

스캔이나 복사, 팩스, 자동 양면인쇄 기능까지 모두 갖춘 복합기이기도 하다. 스캔대에 문서나 사진 등을 올려두면 PDF, JPG 파일로 변환할 수 있고 USB 단자에 USB 메모리를 꽂아 바로 저장하거나 이메일로 전송이 가능하다. 복사는 스캔대나 상단 급지대에 문서나 사진을 넣고 복사를 선택하면 바로 복사가 진행된다.

흑백 문서는 분당 13, 컬러 문서는 분당 6매로 출력 가능하고 최대 해상도는 600dpi. 스캔이나 복사할 문서와 사진을 팩스 기능으로 보낼 수도 있다. 자동급지 기능을 갖춰 여러 장을 한 번에 스캔 & 복사가 가능하다.

유선 네트워크 연결은 물론, 무선 네트워크 연결까지 지원한다. 2.4GHz 대역과 5GHz 대역을 모두 지원하는 듀얼 밴드 Wi-Fi 방식이기 때문에 유무선 공유기가 있다면 가정이나 사무실 등 어디서나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다.

유지보수 비용도 뛰어나다. 커피 한 잔 가격인 5,000원 정도면 하루 한 장 출력 기준으로 2년 이상 인쇄가 가능할 정도로 인쇄 비용이 저렴하다. 게다가 자주 잉크 카트리지를 교체해야 하는 제품이 아니라 잉크통에 잉크를 채워서 사용하는 무한잉크 방식이기 때문에 유지보수 비용이 더욱더 저렴하다.

무한잉크통에는 잉크 샘 방지 노즐이 장착되어 있어서 거꾸로 뒤집어도 잉크가 흐르지 않기 때문에 잉크가 손에 묻을 걱정도 없다. 상단에 장착된 터치스크린으로 복사와 스캔, 팩스 등 다양한 작업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고, 사용 설정이나 남은 잉크양도 확인할 수 있다.

 

제원

인쇄 속도 - 분당 최대 23(흑백)/22(컬러)
인쇄 해상도 - 최대 4800x1200dpi
복사 속도 - 분당 최대 13(흑백)/6(컬러)
복사 해상도 - 최대 600x600dpi
스캔 속도 8ipm(흑백)/3.5ipm(컬러)
스캔 해상도 - 최대 1200dpi
팩스 메모리 - 최대 100페이지
팩스 해상도 - 200x200dpi(컬러 기준)
디스플레이 - 터치스크린 MGD
월 최대 출력매수 - 6,000
월 권장 출력매수 - 최대 400~1,200
급지용량(표준 용지함) - 최대 250
배지용량 100
지원 OS - 윈도우 11, 10, 8, 8.1(32/64bit)
크기 - 427.54x364.00x240.25mm
무게 - 7.7k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