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앤올룹슨,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의 하이엔드 포터블 스피커 '베오사운드 A5' 출시
상태바
뱅앤올룹슨,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의 하이엔드 포터블 스피커 '베오사운드 A5' 출시
  • 남지율
  • 승인 2023.04.27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뱅앤올룹슨(Bang & Olufsen)이 신제품 하이엔드 포터블 스피커 베오사운드 A5를 출시한다. 실험적이면서도 실용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는 매력적인 디자인 듀오 '감프라테시(GamFratesi)'와의 협업을 통해 공개하는 베오사운드 A5는 뱅앤올룹슨만의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 정교한 장인정신, 제품의 오랜 수명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함께 탑재하고 있다.

베오사운드 A5는 포터블 오디오와 홈 오디오가 교차하는 경계에 자리하고 있다. 견고한 오크 손잡이를 이용해 스피커를 방에서 방으로 쉽게 이동시키며 바닥, 선반, 테이블 위 등 어디든 놓을 수 있다. 아울러 IP65 방수 & 방진 등급과 12시간 넘는 재생 시간, 스피커 톱 패널에 통합된 무선 휴대폰 충전기를 갖추고 있어 포터블 스피커로의 기능도 완벽하게 수행한다. 베오사운드 A5는 현재까지 뱅앤올룹슨의 가장 다재다능한 오디오이자 완벽한 포터블 스피커라고 할 수 있다.

베오사운드 A5는 덴마크 출신 감과 이탈리아 출신인 프라테시가 유럽의 북부와 남부의 디자인을 시적으로 연결해 완성했다. 베오사운드 A5는 내추럴 알루미늄(노르딕 위브), 블랙 앤트러사이트(다크 오크) 두 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으며, 내추럴 알루미늄 컬러는 해변가에서 보내는 여유로운 스칸디나비아의 여름 느낌을, 블랙 앤트러사이트 컬러는 북유럽 겨울 숲의 모습을 연상시킨다. 두 가지 제품 모두 실내와 자연 어느 곳에서도 아름답게 어우러지며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의 탁월함을 보여준다.

현재까지 뱅앤올룹슨의 가장 강력한 포터블 스피커인 베오사운드 A5는 어디에 놓이든지 풍성하고 강력한 사운드를 전달한다. 네 개의 디지털 증폭기를 갖춘 4웨이 드라이버 셋업이 함께 어우러지며 280와트 출력을 제공해 역동적인 360도 사운드로 커다란 방을 가득 채울 수 있다. 우퍼, 미드레인지, 트위터로 이뤄진 베오사운드 A5는 디자인과 사운드 모두에서 탁월함을 보여준다.

디자인 영감은 뱅앤올룹슨의 포터블 스피커 베오릿 시리즈에서 가져왔지만 베오사운드 A5의 기술력은 동급 최고의 하이-파이 스피커인 베오랩 90 과 베오랩 50에서 차용했다. 베오랩 시리즈에 처음 탑재된 혁신적 기술인 빔 포밍 기술(Beamforming technology)을 베오사운드 A5에 적용해 높은 정확도로 사운드를 제어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포터블 스피커에서 기대할 수 있는 수준을 뛰어넘는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창출한다.

뱅앤올룹슨은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높은 명성을 자랑한다. 베오사운드 A5 역시 예외는 아니다. 베오사운드 A5는 고객의 스타일과 정체성과 함께 진화해 나갈 수 있다 뱅앤올룹슨은 베오사운드 A5가 오랜 세월 여러 번 서비스를 받은 후 수명이 끝나는 시점까지도 고안하여 베오사운드 A5는 쉽게 분해가 되고 높은 품질의 부품을 사용하여 자원의 순환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뱅앤올룹슨의 모차르트(Mozart)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베오사운드 A5의 수명이 물리적 노하우와 모듈 디자인을 초월할 수 있게 해준다. 모차르트는 오디오, 연결성, 소프트웨어 디자인에 있어 가장 최신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뱅앤올룹슨 제품의 과거 유산, 현재 기술, 미래 혁신을 서로 연결한다. 즉 베오사운드 A5가 새로운 기술과 함께 진화할 수 있는 역량과 능력을 갖추고 있다는 의미가 된다.

제품 마케팅 VP 마이클 헨릭슨(Michael Henriksson)은 "베오사운드 A5는 뱅앤올룹슨이 오랜 시간 고수해온 타임리스한 디자인에 미래를 위한 우리의 비전을 결합한 새로운 하이엔드 포터블 스피커다"라며, "처음으로 감프라테시와 협업하며 그 자체로 특별한 스칸디나비아 미학에 뿌리를 둔 스피커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라고 출시 소감을 전했다.

베오사운드 A5의 가격은 내추럴 알루미늄 1,490,000원, 블랙 앤트러사이트 1,690,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