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ASUS), MU-MIMO·OFDMA 기술 지원하는 AX1800 듀얼 밴드 Wi-Fi 6 유무선 공유기 ‘RT-AX53U’ 출시
상태바
에이수스(ASUS), MU-MIMO·OFDMA 기술 지원하는 AX1800 듀얼 밴드 Wi-Fi 6 유무선 공유기 ‘RT-AX53U’ 출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3.04.17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MU-MIMO 및 OFDMA 기술을 지원하는 Wi-Fi 6(802.11ax) 표준으로 더 나은 효율성과 처리량 제공
- AX1800 성능을 통해 5GHz 영역에서 최대 1,201Mbps 속도 제공
- AiMesh 와이파이 시스템과의 호환으로 넓은 면적에서도 충분한 무선환경 제공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글로벌 컴퓨팅 전문 기업 ASUS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강인석, 이하 에이수스’)MU-MIMO OFDMA 기술과 Wi-Fi 6(802.11ax)를 지원하는 합리적인 구성의 유무선 공유기인 RT-AX53U를 출시한다고 전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RT-AX53U는 최신 스마트폰 및 네트워킹 기반의 IoT 그리고 가전기기에 대응하는 Wi-Fi 6(802.11ax)를 지원한다. 최신 기술이 집약된 RT-AX53UMU-MINO(Multi-User, Multiple Input Multiple Output), OFDMA가 적용되어 있어 다수의 IT 기기들이 접속된 상황에서도 끊김이나 느려짐 없이 데이터를 빠르게 전송하여 다중 접속에 따른 무선 속도 저하를 방지한다.

4개의 안테나를 장착하고 있어 넓은 무선 반경을 제공하고 가정이나 사무실, 카페, 공용공간에서 음영지역 없이 원활하게 무선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다. 또한, AX1800의 성능을 통해 5GHz 영역에서 최대 1,201Mbps의 속도를, 2.4GHz 영역에서는 최대 574Mps의 속도를 제공해 OTT나 유튜브를 통한 실시간 동영상 감상이나 재택근무 시, 자료 전송 및 백업에 있어 부족함 없는 성능을 자랑한다.

최근 인터넷 접속을 지원하는 전자제품 및 기기들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휴대용 기기의 경우에는 대기시간 중 활성화로 인해 배터리 소모가 증가하게 되는데 RT-AX53U는 대기시간 중 접근을 억제하여 전력 소비를 최대 1/7 수준으로 줄여 효율적인 관리가 이루어지도록 한다.

데이터 관리에 있어서는 가정에서의 사용 환경을 고려하여 유해 사이트 관리, 접속 시간 및 일정 관리, 접속 기기별로 제어 가능한 에이수스만의 UI를 제공하여 자녀의 인터넷 사용 환경 제어로 유해사이트 접근을 차단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RT-AX53U는 에이수스의 AiMesh를 지원하여 넓은 면적의 집이나 사무공간에서도 복수의 에이수스 유무선 공유기를 동기화시켜 하나의 네트워크망으로 구성할 수 있다. 이러한 AiMesh는 복잡한 설정을 거치지 않고 몇 번의 간단한 클릭만으로 설정을 마무리할 수 있는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RT-AX53U는 강력한 듀얼 코어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128MB의 플래쉬, 256MB의 메모리를 탑재하여 다수의 기기 접속 및 대용량 데이터 전송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스펙을 갖췄다. 외부 연결에 있어 1Gbps를 지원하는 WAN 단자, 내부 유선 네트워크를 위한 1Gbps를 지원하는 3개의 LAN 단자를 통해 유연한 유선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며, USB 2.0 단자 및 WPS 버튼을 통해 무선 기기 및 외장 스토리지 연결에 대한 확장성까지도 갖췄다.

RT-AX53U는 에이수스 공식 유통사인 이엠텍아이엔씨를 통해 국내에 공급되며, 3년의 무상보증 기간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이수스 코리아 관계자는 “RT-AX53U는 유무선 공유기가 갖춰야 할 기능과 더불어 에이수스 만의 기술력이 적용되어 안정성 및 성능을 필요로 하는 소비자에게 탁월한 제품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