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샵, 블루사운드 신제품 '파워노드 엣지' 출시
상태바
소리샵, 블루사운드 신제품 '파워노드 엣지' 출시
  • 남지율
  • 승인 2023.04.1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소리샵(대표: 최관식)이 '블루사운드(BlueSound)'의 신제품 '파워노드 엣지(POWERNODE EDGE)'를 선보일 예정이다.

블루사운드는 1978년 설립된 렌브룩(Lenbrook) 그룹에 속한 회사로, 동 계열사인 NAD 일렉트로닉스(NAD Electronics)와 PSB의 기술을 바탕으로 한 차세대 올인원 네트워크 오디오 브랜드다. 전통 하이파이 설계개념에 최신 사양, 스트리밍 기술을 작은 기기 안에 담아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블루사운드가 자사 최고의 베스트셀러에서 더욱 부담을 줄인 '경량형' 파워노드를 선보인다. 제품의 이름은 바로 파워노드 엣지로, 기존 파워노드보다 높이가 조금 더 낮고 이름처럼 전면 상단 모서리가 사선으로 잘린 듯한 모양새가 특징이다.

파워노드에 비해 3.5mm 콤보 단자가 하나 빠지고 터치패널이 조금 더 단순해졌지만, 사용 방식과 편의성은 여느 BluOS 제품들과 똑같다. BluOS Controller 앱으로 모든 조작이 가능하고, 세부 오디오 설정과 멀티룸 설정도 할 수 있다. 벅스, 스포티파이, 타이달 등 수많은 스트리밍 서비스를 하나의 앱에서 통합해 즐길 수 있다. 스포티파이 커넥트, 타이달 커넥트, 에어플레이2와 같은 무선 연결 프로토콜과 MQA 풀 디코딩, 양방향 블루투스 송수신 기능도 그대로 담고 있다. Dolby Digital 또한 지원하기 때문에, 몇몇 BluOS 제품들과 홈시어터 그룹을 구성할 수도 있다. HDMI eARC 단자와 3.5mm 아날로그/옵티컬 콤보 단자가 있어 TV를 비롯한 다양한 기기와 호환된다.

가장 큰 차이는 증폭부이다. 기존 파워노드는 하이브리드디지털 방식을 채택한 반면, 이번 파워노드 엣지는 다이렉트디지털 방식을 채택, 출력 또한 8옴에서 채널당 40W로 줄였다. 증폭부에 생긴 변화가 청감상 어떤 차이를 불러올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네트워크 오디오 계에서 최고의 편의성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BluOS를 가장 저렴한 가격에, 가장 저렴한 구성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선택지가 추가되었다는 것만으로도 많은 오디오 입문자들의 기대를 불러 모으고 있다.

한편, 블루사운드 브랜드 및 제품 관련 문의는 공식 수입원인 소리샵을 통해 진행된다. 구매 및 청음은 소리샵 청담매장에서 가능하며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