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하이저, 차세대 디지털 무선 마이크 시스템 'EW-DX' 출시
상태바
젠하이저, 차세대 디지털 무선 마이크 시스템 'EW-DX' 출시
  • 남지율
  • 승인 2023.04.1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젠하이저가 안정적인 연결성과 뛰어난 확장성을 바탕으로 무선 오디오 분야의 전문적인 워크플로우를 간소화시켜주는 차세대 디지털 마이크 시스템 'EW-DX'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젠하이저는 EW-DX의 출시를 기념하여 강남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신제품 설명회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젠하이저코리아의 이종석 상무, 김태한 이사, 이승연 과장 등이 참석해 제품을 소개하고 시연했다.

신제품 EW-DX는 핸드 마이크, 바디팩, 테이블-스탠드 타입 등의 송신기와 2채널 및 4채널의 수신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 기관 및 기업, 공연, 종교 시설 등 마이크의 사용 목적에 따라 다양한 옵션의 세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EW-DX는 주파수를 자동으로 스캔하여 나란히 배치하는 '등거리 튜닝 그리드(Equidistant Tuning Grid)' 기능을 탑재했다. 이 기능은 정교한 무선 기술을 바탕으로 복잡한 연결 관리의 어려움 없이 주파수를 밀도 있게 압축하여 많은 채널을 안정적으로 할당해준다. 특히 통신 부품과 신호 간에 발생할 수 있는 '상호 변조 왜곡(IMD)'이 생성되지 않도록 설계되어 안정적인 연결로 우수한 품질의 오디오 전송을 보장한다.

EW-DX의 수신기는 효율적인 채널 설정을 위해 최대 88MHz 수준의 스위치 대역폭을 지원하여 표준 모드에서는 최대 146 채널, 'LD(Link Density) 모드'에서는 최대 293 채널 할당이 가능하다. 또한, 134dB 수준의 폭 넓은 다이내믹 레인지에서 오디오의 입력을 처리할 수 있어 별도로 입력 감도를 조절할 필요가 없다.

EW-DX의 송신기는 전자잉크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전원이 꺼져도 필수 데이터를 읽을 수 있다. 또 핸드 마이크와 바디팩 송신기 등 동일한 수신기 채널에서 번갈아 장치를 사용할 때 개별 송신기를 제어하는 '트림 컨트롤(Trim control)' 기능이 포함되어 원격 모니터링이 간편하며 'AES-256' 암호화 지원으로 안전하게 콘텐츠를 전송할 수 있다.

EW-DX의 바디팩과 핸드 마이크 송신기의 전용 배터리 팩은 약 12시간 동안 작동한다. 젠하이저의 원격 관리 소프트웨어인 '컨트롤 콕핏(Control Cockpit)'과 '무선 시스템 매니저(Wireless Systems Manager)', 데스크톱 소프트웨어 및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스마트 어시스트(Smart Assist)'와 함께 사용해 시스템을 손 쉽게 제어할 수 있다. 오디오 네트워크 단테(Dante)와 호환이 가능한 모델은 올해 하반기 공개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 제품 소개를 진행한 젠하이저코리아의 이종석 상무는 "젠하이저는 1945년에 설립된 이래로 혁신을 반복하며 사운드의 수준을 끊임없이 높여왔다."라며 "이번에 출시하는 'EW-DX'는 업계 최고 수준의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EW-D 시리즈의 명성을 이어가는 차세대 무선 마이크 시스템이다.”라고 말했다.

행사 말미에는 재즈 팝 색소포니스트 멜로우키친과 멀티악기 연주자 권병호 등이 출연해 축하 무대를 선보였다.

젠하이저의 디지털 무선 마이크 시스템 EW-DX의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젠하이저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