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깐깐한 ETA 인증 실버 파워, 마이크로닉스 쿨맥스 포커스 II 900W ETA SILVER
상태바
더 깐깐한 ETA 인증 실버 파워, 마이크로닉스 쿨맥스 포커스 II 900W ETA SILVER
  • 이백현
  • 승인 2023.04.13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80PLUS는 그동안 파워 서플라이 효율 인증의 ‘사실상 표준’으로 군림해 왔지만 최근 강력한 경쟁 인증, 사이베네틱스(Cybenetics) ETA 인증이 부상하면서 조금씩 자리를 내어주고 있다. 특히 사이베네틱스 인증은 기존 80PLUS 인증보다 다양한 인증 조건과 까다로운 테스트를 통과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새로 출시된 마이크로닉스 쿨맥스 파워가 이 ETA 인증을 획득했다. ‘마이크로닉스 쿨맥스 포커스 II 900W ETA SILVER’ 파워서플라이를 살펴보자.

 

깐깐한 사이베네틱스 ETA ‘실버’ 인증 파워

‘마이크로닉스 쿨맥스 포커스 II 900W ETA SILVER’는 파워 인증기관 사이베네틱스(Cybenetics) ETA 실버 인증을 획득해 10~110% 로드율 구간에서 최고 88%의 에너지 효율을 보여준다.

사이베네틱스 ETA는 사이베네틱스 사의 에너지 효율 등급 인증으로, 80PLUS를 위협하는 파워서플라이 효율 인증의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잡고 있다. ETA 인증은 기존의 ‘표준’ 인증이었던 80PLUS 테스트에 비해 훨씬 많은 테스트를 통과해야 하기 때문에 해당 테스트를 통과한 인증 파워는 80PLUS 인증 파워보다 조금 더 신뢰성이 높다고 말할 수 있다. 테스트 구간도 80PLUS의 20%~100% 로드율 구간보다 더 넓은 10%~110% 로드율까지 테스트하고 기존에 없던 5VSB 출력도 테스트하는 등 다양한 테스트 결과를 알아볼 수 있다.

에너지 효율이란 파워(900W)의 출력이 얼마나 실제로 PC에 전달되는지를 나타낸다. 같은 정격출력의 파워라면 에너지 효율이 높은 파워가 실제 공급할 수 있는 전력량이 더 많은 것이다. 또 손실되는 에너지는 보통 열, 고주파 등으로 빠져나가므로, 에너지 효율이 높은 파워가 발열이나 소음 부분에서도 우수하다.

사이베네틱스에서 조회한 ETA 인증 자료. 로드율에 따른 파워 서플라이의 에너지 효율(Output Watts/Input Watts)을 나타내는 그래프로 990W(110%) 구간까지 실버 파워 기준을 충족한다.

 

사이베네틱스에서 조회한 ETA 인증 자료. 평균 소음은 44.14 데시벨, 등급은 스탠다드(Standard)를 받았다. 5VSB 출력은 평균 77.5%로 확인된다.

 

소음에 대한 인증인 사이베네틱스 LAMDA Standard 인증도 획득해 정숙한 환경을 보장한다.

 

양질의 부품 사용하고 다양한 보호 설계 적용

‘마이크로닉스 쿨맥스 포커스 II 900W ETA SILVER’는 DC to DC 회로를 탑재해 전압 안정성을 높였으며 용량 100%를 12V 싱글레일에서 출력할 수 있다. 또 수명이 높은 105℃ 캐패시터를 사용했고, 최대 역률 99%의 액티브 PFC 방식으로 무효 전류를 유효 전류로 높여줘 고조파 발생을 억제, 장치를 보호해준다.

OVP(과전압 보호), UVP(저전압 보호), OPP(과부하 보호), SCP(쇼트 보호)의 기본 보호 회로에 NLO(공회전 보호), SIP(서지&인러쉬 보호)도 적용되어 안전 문제에 민감한 사용자라도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다.

긴 수명을 가진 105℃ 캐패시터
0mW에 가까운 입력전원을 구현하는 매직 스위치 IC
부하가 없을 때 전자파 노이즈를 제거하는 EMI 필터
수명이 긴 HDB(유압식 베어링) 140mm 쿨링팬을 사용했다.

 

 

커넥터는 메인 20+4핀 x1, CPU 4+4핀 x2, PCIe 6+2핀 x3, SATA x3/IDE x6으로 구성됐다.

 

마치며

‘마이크로닉스 쿨맥스 포커스 II 900W ETA SILVE는 오픈마켓 기준 89,900원으로 900W급 파워 중에서 가성비가 상당히 좋다. 탄탄한 인증과 5년의 무상보증 기간을 제공하므로, 성능 높은 시스템을 구축할 때 가성비 좋은 선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