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큐, 옥타코어 CPU 갖춘 2023년형 전자칠판 RP03 시리즈 출시
상태바
벤큐, 옥타코어 CPU 갖춘 2023년형 전자칠판 RP03 시리즈 출시
  • 이백현
  • 승인 2023.04.1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글로벌 디스플레이 브랜드 벤큐(지사장: 소윤석)는 옥타코어 CPU를 탑재해 쿼드코어를 탑재한 전작 대비 2배 빠른 2023년형 프리미엄 전자칠판 RP03 시리즈를 국내에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RP03 전자칠판 시리즈(65” RP6503, 75” RP7503, 86” RP8603)는 옥타코어 CPU에 8GB RAM, 4K UHD(3840x2160) 해상도 패널, 안드로이드11 OS를 탑재한 프리미엄급 제품이다. 전작인 RP02 시리즈의 쿼드코어 대비 두 배 빨라진 옥타코어 CPU를 탑재한 이번 시리즈는 200장 이상의 PDF파일도 지연 없이 활용할 수 있으며, 구글 어스, 오토캐드와 같은 높은 성능이 필요한 프로그램도 막힘 없이 실행 가능하다.

'옥타코어' CPU를 탑재한 RP03 시리즈. 65인치(RP6503), 75인치(RP7503), 86인치(RP8603)의 세 제품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타사 전자칠판에는 없는 실내 이산화탄소, 초미세먼지, 포름알데히드와 같은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실시간으로 측정해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공기 질 측정 센서를 탑재했으며, 공기 중 오염 물질 수준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음이온을 발생시켜 주변 공기를 정화하는 에어이오나이저(Air Ionizer)를 지원한다.

거기에 판서의 기본기능에 충실하여 IR 터치 인식 등급 중 가장 높은 Fine IR+ 등급의 필기감을 제공하며 펜촉의 두께에 따라 색상이 바뀌는 듀얼펜(Dual Pen) 기능을 탑재했다. 일반적인 전자칠판이 20포인트 멀티 터치를 채택한 반면, RP03 시리즈는 40포인트 멀티 터치를 지원한다.

또한 줌(Zoom), 팀뷰어 미팅(Teamviewer Meeting) 화상 솔루션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해 원격수업, 비대면 화상회의, 온라인 강의 구성이 용이하며, 이지라이트 클라우드 화이트보드(EZWrite Cloud WhiteBoard)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사용자 간 쌍방향 판서 기능을 제공하여 화상 협업 효율을 높인다.

RP03 시리즈는 교육 현장의 실무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벤큐의 독자적인 판서프로그램 이지라이트6(EZWrite6.0)를 탑재했다. 이지라이트6는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툴과 템플릿을 제공할 뿐 아니라, 목소리와 판서 내용까지 포함하는 화면 녹화 기능을 통해 수업이나 회의를 저장하고 구성원들과 공유할 수 있다.

관리자와 사용자를 배려한 기능 또한 주목할 만 하다. 여러 대의 전자칠판을 중앙에서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는 기기관리솔루션(Device Management Solution, DMS) 기능은 물론, NFC카드를 활용하여 개인 사용자 계정 별 화면 설정 적용부터 클라우드 연동까지 지원하는 계정관리시스템(Account Management System, AMS)를 지원해 타사 제품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다.

2개의 16W 스피커와 서브 우퍼로 구성된 2.1채널 내장형 사운드바는 돌비 디지털 플러스(Dolby Digital Plus) 기술을 적용해 보다 선명하고 입체적인 사운드를 구현하며 8개의 노이즈 감소 기능을 지원하는 마이크 어레이 갖춰 생생한 음성을 전달한다.

제품 전면에 2개의 USB 3,0, USB C타입, HDMI, 3.5mm 마이크 입력 등 다양한 입력 단자를 지원하며 제품의 상단에는 화상 카메라 설치를 위한 카메라 전용 USB 3.0 단자를 탑재해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RP 시리즈는 사용자의 시력 보호를 위해 난반사로 인한 눈부심을 줄이는 안티글레어(Anti-Glare) 패널을 탑재했으며, 청색광을 낮춘 로우블루라이트, 깜빡임을 줄여 눈의 피로도를 낮추는 플리커프리 기능을 지원한다. 스크린 표면과 펜, 리모컨에 체류하는 세균을 99.9% 억제하는 항균 은나노 코팅으로 더욱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

시력 보호와 항균 기능은 독일의 글로벌 인증 기관 TUV 라인란드(TUV Rheinland) 인증을 받아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벤큐는 학교, 학원 등 교육 기관을 대상으로 클래스룸케어 인증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가맹점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홍보를 지원하며 현재 400호점 이상의 클래스룸케어 가맹점을 유치하였다.

벤큐는 전 세계 100여개 국가에 진출한 글로벌 IT 기업으로, 6개의 브랜드 계열사와 세계 3대 LCD 패널 제조사인 AU옵트로닉스(AUO)를 포함한 15개의 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세계 톱 LCD디스플레이, 프로젝터, 전자칠판, LED 조명, 게이밍 장비, 의료 장비 등 광범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벤큐 RP시리즈 전자칠판은 1년의 무상 서비스를 지원하며. 자세한 사항은 벤큐 공식 B2B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