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량 저장 장치는 여전히 HDD! 내게 맞는 PC HDD 구매 가이드
상태바
고용량 저장 장치는 여전히 HDD! 내게 맞는 PC HDD 구매 가이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3.03.30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SSD 가격이 저렴해지면서 메인 저장 장치 자리를 HDD를 밀어내고 SSD가 차지했다. SSD의 속도가 빠르긴 하지만, 가격 대비 용량으로는 여전히 HDD가 더 저렴하기 때문에 데이터 저장 용도로는 HDD가 여전히 선택받고 있다. 더구나 4TB 이상의 고용량 저장 장치를 찾는다면 HDD가 적합하며, 최근에는 20TB에 달하는 고용량까지도 출시되고 있다.

그런데 많고 많은 HDD 중에서 어떤 HDD를 골라야 할까? HDD를 고르기 전 가장 먼저 선택해야 할 것은 제조 업체다. 현재 HDD를 제조하는 업체는 많지 않고 성능도 비슷하기 때문에 신뢰성 높은 업체나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업체를 고르는 것을 추천한다. 씨게이트는 오랫동안 HDD를 제조해온 업체로, 다양한 HDD 라인업이 있어 사용 환경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고를 수 있다.

 

 

NAS를 위한 최고의 HDD
Iron Wolf HDD

씨게이트 IronWolf HDDNASHDD, 가정용 NAS에 사용하는 IronWolf와 기업환경에 적합한 IronWolf Pro로 나뉜다. IronWolf1/2/3/4/6/8/10/12/14/16/18TB 버전이 있으며, IronWolf Pro2/4/6/8/10/12/14/16/18/20TB 버전이 있어 원하는 용량에 맞춰 구매할 수 있다.

NAS 공급 업체로부터 품질을 인증받은 씨게이트의 독자적인 NAS 펌웨어인 AgileArray로 드라이브 밸런싱 NAS 오류 복구 제어 및 전원 관리를 통해 최적화된 RAID 구성을 돕는다. 특히 드라이브 자체 진동을 최소화하여 멀티 베이에서의 진동을 RV(회전진동) 센서를 통해 보정하여 일관된 성능 및 장기적 안정성을 제공한다.

또한, IHM(IronWolf Health Management)를 통해 NAS에서의 데이터 모니터링 및 보호를 지원한다. IHM은 실시간 자가 진단을 통한 데이터 손실 예방, 데이터 손실 방지를 위한 백업 시스템 권유, 손실된 데이터를 복원하는 기능으로 NAS 데이터를 적극적으로 보호하고 최상의 시스템 상태를 보장한다.

여기에 씨게이트가 직접 제공하는 데이터 복구 서비스인 씨게이트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도 제공된다. 업계 최초이자 업계 유일의 데이터 복구 서비스로, 3년 내 1회 보장이라는 넉넉한 서비스 보장 기간과 평균 복구 성공률 90% 이상의 뛰어난 복구율을 갖췄다. 게다가 씨게이트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는 모든 데이터 복구 비용이 무료이기 때문에 비용 걱정까지 없다.

 

 

데스크톱에 최적화된 HDD
FireCuda HDD

FireCuda HDD는 게이머나 전문 크리에이터를 위한 고성능 HDD. 7200RPM 회전 속도와 SATA 3 6Gb/s 인터페이스로 최대 260MB/s 전송 속도를 지녀 빠른 데이터 액세스가 가능하다. 게다가 최대 256MB 캐시 메모리를 지원해 빠른 데이터 로딩을 돕는다. 7,000MB/s 속도를 넘어서는 PCIe 4.0 NVMe SSD에 비하면 상당히 느린 속도지만, FireCuda HDD는 가격 대비 용량이 크고 최대 8TB에 달하는 저장 공간이 돋보인다.

용량 라인업은 4TB8TB가 전부지만, SSD보다 더 넓은 저장 공간을 원하는 하이엔드 게이머나 전문 크리에이터에게 적합한 HDD. 넓은 저장 공간을 바탕으로 매번 게임을 지우고 새로 설치할 필요가 없고 작업 데이터도 매번 공간 확보를 위해 다른 저장 장치로 이동하거나 복사할 번거로움이 없다.

FireCuda HDD도 씨게이트가 직접 제공하는 데이터 복구 서비스인 씨게이트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가 제공된다. 똑같이 3년 내 1회 보장이라는 넉넉한 서비스 보장 기간과 평균 복구 성공률 90% 이상의 뛰어난 복구율을 갖췄다. 게다가 씨게이트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는 모든 데이터 복구 비용이 무료이기 때문에 비용 걱정까지 없다.

 

 

뛰어난 가성비 갖춘 HDD
BarraCuda HDD

BarraCuda HDD는 데이터 저장에 특화된 가성비 좋은 HDD. 3.5인치 크기만 있는 IronWolf HDD, FireCuda HDD와 달리 BarraCuda HDD3.5인치 크기와 2.5인치 크기도 있어 보다 다양한 기기에 장착해 사용할 수 있다. 최대 전송 속도는 3.5인치 크기가 210MB/s, 2.5인치 크기가 160MB/s로 준수한 편이다.

용량 라인업으로는 2.5인치 크기가 500GB/1/2/4/5TB, 3.5인치 크기가 1/2/3/4/6/8TB 버전이 있다. 가성비에 초점을 맞춘 HDD지만, 최대 8TB 용량까지 있기 때문에 저장 용량 부족함을 해소하기에는 충분하다.

모든 BarraCuda HDD에는 MTC(Multi-Tier Caching)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MTCNAND 플래시, DRAM 및 미디어 캐시 기술의 지능형 레이어를 사용하여 데이터 흐름을 최적화함으로써 로드 및 애플리케이션 시간을 단축하고 읽기 및 쓰기 성능이 향상시키는 기술이다.

BarraCuda HDD는 자가 진단 서비스인 Seagate SeaTools를 지원하여 HDD의 상태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Seagate DiscWizard 소프트웨어로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손쉽게 새드라이브를 추가하거나 특정 디스크에서 다른 디스크로의 복제, 파티션 생성 등의 고급 기능을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