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필수 아이템, 기능 꽉 눌러담은 삼성 복합기, 삼성전자 SL-M3560FW 흑백 레이저 복합기
상태바
사무실 필수 아이템, 기능 꽉 눌러담은 삼성 복합기, 삼성전자 SL-M3560FW 흑백 레이저 복합기
  • 이백현
  • 승인 2023.03.10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삼성전자 SL-M3560FW 흑백 레이저 복합기는 빠른 인쇄 속도와 쉬운 조작성을 갖춘 복합기다. 네트워크 기능도 지원돼 여러 사람이 상주하는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적합하고, Wi-Fi에 무선 연결하면 같은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스마트폰 등의 기기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별 다른 세팅 없이 스캔한 이미지를 USB 저장장치에 저장할 수 있어 업무용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제원

인쇄 속도(흑백) - 35ppm
첫 장 출력 시간 - 약 6.5초(대기모드 기준)
인쇄 해상도 - 1200x1200dpi
메모리 - 256MB
인터페이스 - Hi-speed USB 2.0, 이더넷 10/100/1000 Base TX
지원 운영 체제 - 윈도우 7 이상/윈도우 서버 2012 이상, Mac OS X 10.15 이상, 리눅스
급지 용량(표준 용지함) - 250매
급지 지원용지 규격(표준 용지함) - A4, A5, A6, ISO B5, JIS B5, Statement, Letter, Oficio, Folio, Legal, Envelope, Postcard, Index card, Executive, 편집
토너 카트리지 - 블랙, 연속 출력 시 평균 3,000매(표준)
특수 기능 - 양면 인쇄, 신분증 복사, 자동분류 복사, 자동맞춤 복사
크기 – 469x444.3x482.1mm
무게 – 16.75kg


쉬운 사용성에 주목!

삼성전자 SL-M3560FW 흑백 레이저 복합기는 설치, 사용이 매우 간단하다. 실제로 제품을 박스에서 꺼낸 뒤 제품 본체, 토너의 보호 테이프를 제거하고 전원을 연결한다. 그 후 사무실 내에 Wi-Fi에 연결하기만 하면 같은 망을 사용하는 사무실 PC, Wi-Fi에 연결한 스마트폰 등으로 인쇄, 복사, 스캔(USB 저장장치로)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빠른 출력으로 생산성 높은 복합기

삼성 SL-M3560FW는 빠른 출력으로 사무환경에 적합한 복합기다. 600MHz CPU와 256MB 메모리를 사용해 35ppm(분당 35페이지)까지 출력이 가능하다. 다양한 문서에 대하여 빠른 인쇄를 제공하기 때문에 기업의 워크 플로우와 생산성을 높이는 데 적합하다. 프린트 결과물에 글자와 이미지를 자동으로 보정해주므로 보다 선명한 출력물을 인쇄할 수 있다. 최대 해상도는 1200x1200dpi로 고해상도 이미지도 훌륭하게 소화해낸다.

다양한 버튼의 제어부와 디스플레이로 복합기를 자유롭게 조작할 수 있다.

 

구매 시 전용 토너 카트리지가 기본 제공된다.

 

후면의 전원, 이더넷, USB 단자

 

A4 용지를 수납한 모습
직관적으로 용지 잔량을 확인할 수 있다.

 

Wi-Fi망 연결은 물론 Wi-Fi 다이렉트 기능까지

복합기와 스마트기기가 동일한 Wi-Fi망에 연결되어 있다면 스마트 프린팅도 사용 가능하다. 스마트기기는 사용가능한 프린터를 자동으로 감지하게 되므로 사용자는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무선으로 바로 인쇄를 요청할 수 있다. 또 유선으로 인터넷에 연결된 복합기를 Wi-Fi 공유기처럼 인식해 스마트기기와 직접 연결할 수 있는 Wi-Fi 다이렉트 기능도 지원한다.

전용 앱도 존재하지만, 안드로이드/iOS 스마트폰, 태블릿 경우 별 다른 세팅 없이 ‘사진’, ‘갤러리’ 앱 또는 ‘구글 크롬’, ‘삼성 인터넷’, ‘사파리’에서 즉시 인쇄를 요청할 수 있다. 사용법은 이미 연결된 프린터를 PC에서 사용하는 것처럼 간단하다. 브라우저나 사진 앱에서 ‘인쇄’ 메뉴를 찾고, 삼성 SL-M3560FW 복합기를 선택한 후 인쇄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

안드로이드 기기의 ‘갤러리’, ‘구글 크롬’, ‘삼성 인터넷’ 등에서 별다른 앱 설치나 세팅 없이 ‘인쇄’ 버튼을 찾아 누르기만 하면 인쇄가 가능하다.(Mopria 인증 기기)
아이폰 등의 iOS 기기의 ‘사진’ 앱, ‘사파리’ 앱 등에서 별다른 앱 설치나 세팅 없이 ‘인쇄’ 메뉴를 누르기만 하면 인쇄가 가능하다.(AirPrint 인증 기기)

 

 

양면인쇄 등 편의기능

삼성 SL-M3560FW 복합기에는 다양한 기능이 탑재됐다. 용지의 앞면과 뒷면에 출력되어 용지를 아껴주는 양면 인쇄(Duplex printing) 기능을 지원해 용지 소모를 반으로 줄일 수 있으므로 경제적이다.

또 신분증을 간편하게 복사할 수도 있다. 조작부의 ‘신분증 복사’ 버튼을 누르고 신분증 양면을 각각 스캔하면, A4 용지 한 면에 신분증 앞뒤를 간편하게 인쇄 가능하다. USB 단자를 제공해 스캔한 문서를 USB 저장장치에 바로 내려받을 수 있다.

 

최대 A4 사이즈 문서의 스캔이 가능하다.
전면 USB 단자에 저장장치를 꽂아 스캔 이미지를 쉽게 저장할 수 있다.

 

다양한 규격의 용지 사용

일반적인 규격 용지는 물론, 두꺼운 용지나 우편봉투, OHP필름, 카드, 라벨 용지 등 다양한 크기와 재질의 용지까지 사용할 수 있다. 사무환경에 따라 필요한 용지에 손쉽게 출력이 가능해 용지에 따라 프린터를 여러 대 구비할 필요가 없다.

두꺼운 용지는 220g/㎡ 두께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다목적 용지함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봉투는 60~90g/㎡, 사진은 90~176g/㎡, 명함은 90~176g/㎡, 상장용지는 176~220g/㎡다. 따라서 웬만한 용지는 삼성 SL-M3560FW 복합기에서 출력이 가능하다.

 

소프트웨어 지원, 쉬운 설치와 기능 제어

또한, 삼성 프린터 제품들의 인쇄 환경을 설정하고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관리하도록 하는 통합 프로그램인 Samsung Easy Printer Manager를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누구나 프린터의 복잡한 설정을 통합된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단순화하여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 SyncThru 웹 서비스로 복합기 관리가 편리하다. 소모품 정보 및 잔량 확인은 물론, 기기 상태 최적화까지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각종 정보를 이메일로 받아 볼 수도 있다. SyncThru 웹 서비스는 브라우저에서 복합기의 IP 주소를 입력하면 접속할 수 있으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복합기 설정을 제어할 수 있다.

드라이버 설치 시 이미 프린터를 Wi-Fi에 연결했다면 ‘기존 프린터 검색’으로 프린터를 찾은 뒤 설치하면 된다.

 

 

인터넷 브라우저로 복합기의 IP 주소에 접속,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다양한 설정을 제어할 수 있다.

 

문제 발생 시 해결을 돕는 진단 프로그램이 함께 제공된다.

 

마치며

삼성전자 ProXpress SL-M3560FW 흑백 레이저 복합기는 필요한 기능을 꼭 눌러 담은 사무용 흑백 레이저 복합기다. 기본 기능을 빠짐없이 갖췄음은 물론, 복합기를 Wi-Fi 공유기처럼 연결할 수 있는 Wi-Fi 다이렉트, 스캔 저장용 USB 단자, 양면 인쇄 기능 등 다양한 편의성을 갖췄으므로 업무용으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가격은 489,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