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 ‘레이 아케이드 크로놀로지’ 한국어판 출시
상태바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 ‘레이 아케이드 크로놀로지’ 한국어판 출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3.03.09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패키지 디자인은 이미지로 실제 상품과 다를 수 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주식회사 타이토의 세로 스크롤 슈팅 게임, PlayStation 4, Nintendo Switch 버전 레이 아케이드 크로놀로지한국어판이 9일 출시되었다고 발표했다.

 

레이 아케이드 크로놀로지는 먼 미래를 배경으로 하는 세로 스크롤 슈팅 게임, ‘레이시리즈의 아케이드판 3부작 레이포스’, ‘레이스톰’, 그리고 레이크라이시스를 이식한 작품으로, 추가로 고해상도 그래픽이 적용된 레이스톰 NEO-HD’레이크라이시스 HD’가 수록되어 총 5개 버전의 레이시리즈 타이틀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옴니버스 게임 소프트다.

또한 단순 이식을 넘어, 게임을 플레이하는 데에 있어 큰 도움을 주는 각종 가젯표시를 시작으로, ‘세이브&로드’, ‘랭킹’, ‘화면 회전’, ‘스캔라인등 다수의 신기능과 편의 기능이 추가되어 한층 더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의 퍼블리싱을 거쳐 9일 출시된 PlayStation 4Nintendo Switch 버전 레이 아케이드 크로놀로지는 한국 및 아시아 지역을 대상으로 한국어/중문번체/중문간체 패키지 & 다운로드 사양으로 만나볼 수 있다.

 

레이 아케이드 크로놀로지한국어 패키지판, ‘리버시블 커버기본 동봉!

레이 아케이드 크로놀로지한국어 패키지판에는 패키지 커버의 뒷면에 레이스톰타이틀로 디자인된 레이 아케이드 크로놀로지 리버시블 커버가 기본으로 동봉된다. 패키지판을 구매한 유저들은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골라 레이 아케이드 크로놀로지한국어 패키지를 꾸밀 수 있다.

레이 아케이드 크로놀로지 리버시블 커버는 각 플랫폼별 패키지 커버의 뒷면에 인쇄된 양면 사양이다.

해당 이미지는 샘플이며, 디자인은 추후 변경될 수 있다.

 

레이 아케이드 크로놀로지한국어판 출시 트레일러

 

레이 아케이드 크로놀로지수록 타이틀 소개

1. ‘레이포스(RAYFORCE)’: 1994년 아케이드판으로 발매된 시리즈 첫 작품

2. ‘레이스톰(RAYSTORM)’: 1996년 발매된 시리즈 두 번째 작품

3. ‘레이스톰NEO-HD(RAYSTORM NEO-HD)’: 아케이드판 레이스톰의 고해상도 버전

4. ‘레이크라이시스(RAYCRISIS)’: 1998년 아케이드판으로 발매된 시리즈 세 번째 작품

5. ‘레이크라이시스HD(RAYCRISIS HD)’: 아케이드판 레이크라이시스의 고해상도 버전

 

- 레이포스(RAYFORCE)

1994년 아케이드판으로 발매된 시리즈 첫 작품.

인류에 반기를 든 뉴로 네트워크 시스템 ‘Con-Human’을 파괴하기 위해, 소형기동병기 ‘X-LAY’를 혹성 중심에 돌입시키는 작전 ‘OPERATION RAYFORCE’를 게임 시작부터 최종 스테이지까지 심리스 전개로 즐길 수 있는 슈팅 게임이다. 2D 그래픽을 기반으로 하는 F3기판을 플랫폼으로 사용하고 있으나, ‘록 온 레이저를 중심으로 한 게임 시스템과 연출로 입체감을 살렸다.

 

- 레이스톰(RAYSTORM)

1996년 발매된 시리즈 두 번째 작품. FX시스템을 플랫폼으로 사용하여, 부감 시점의 3D 그래픽 슈팅 게임이 되었다.

전작의 ‘X-LAY’를 계승하여, 최대 8기를 록 온할 수 있는 ‘R-GRAY1’와 최대 16기를 록 온할 수 있는 ‘R-GRAY2’, 성능과 플레이 감각이 다른 두 종류의 기체를 선택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미래의 지구와 급진적인 식민 혹성 연합 세실리아와의 싸움을 그린 총 8스테이지의 전투를 즐길 수 있다.

 

- 레이스톰 NEO-HD(RAYSTORM NEO-HD)

아케이드판 레이스톰의 고해상도 버전으로, 2010년 출시된 레이스톰 HD’와 달리, 아케이드판의 내용과 화면 비율 4:3을 그대로 업그레이드하여, ‘~NEO-HD’라는 명칭이 되었다.

 

- 레이크라이시스(RAYCRISIS)

1998년 아케이드판으로 출시된 시리즈 세 번째 작품. 시스템 기판은 ‘G-NET’을 지원한다.

제어불능이 된 뉴로 네트워크 시스템 ‘Con-Human’ 내부에 접속 모체 ‘Wave Rider’로 침입하여, 지능/기억/감정/의식/사고의 각 영역을 돌파하고, 침식률이 100%가 되기 전에 폭주를 저지해야 하는 가상 공간 내부에서의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레이포스의 프리퀄 스토리를 다루며, 특정 조건을 만족한 상태에서 클리어하면 엔딩이 레이포스의 스토리로 이어지게 된다.

 

- 레이크라이시스 HD(RAYCRISIS HD)

아케이드판 레이크라이시스의 고해상도 버전으로, 더욱 선명해진 그래픽으로 혼돈에 빠진 전뇌세계를 탐험할 수 있다.

 

수록 게임 내 자막은 외국어 사양으로, 메뉴 및 게임 내 매뉴얼은 한국어로 제공된다.

 

레이 아케이드 크로놀로지한국어판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그리고 트위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