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기처럼 쉽게 연결해 사용하는 고속 출력 프린터, 삼성전자 ProXpress SL-M3520DW 레이저 프린터
상태바
공유기처럼 쉽게 연결해 사용하는 고속 출력 프린터, 삼성전자 ProXpress SL-M3520DW 레이저 프린터
  • 이백현
  • 승인 2023.03.03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백현 기자]삼성전자 ProXpress SL-M3520DW 레이저 프린터(이하 삼성 SL-M3520DW 프린터)는 매우 빠른 인쇄 속도를 갖춘 프린터다. 네트워크 기능도 지원돼 여러 사람이 상주하는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적합하고, Wi-Fi에 무선 연결하면 같은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스마트기기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Wi-Fi 공유기가 없는 경우에도 프린터를 Wi-Fi 공유기처럼 인식해 무선 연결할 수 있는 Wi-Fi 다이렉트 기능까지 갖췄다.

 

제원

인쇄 속도(흑백): 35ppm 첫 장 출력 시간 약 6.5초(대기모드 기준)
인쇄 해상도: 1200x1200dpi 메모리 256MB
지원 운영 체제: 윈도우 7 이상/윈도우 서버 2012 이상, MAC OS X 10.15 ~ 11.0, 리눅스
인터페이스: Hi-speed USB 2.0, 이더넷 10/100/1000 Base TX
급지 용량(표준 용지함): 250매
급지 지원용지 규격(표준 용지함): A4, A5, A6, ISO B5, JIS B5, Executive, Letter,Oficio, Folio, Legal, Statement, 편집
토너 카트리지: 블랙, 연속 출력 시 평균 3,000매(표준) 월 최대 출력매수 80,000매
특수 기능: 양면 인쇄 크기 366x365.6x262.5mm 무게 9.96kg

 

높은 해상도, 빠른 출력

삼성 SL-M3520DW 프린터는 빠른 출력으로 사무환경에 적합한 프린터다. 600MHz CPU와 256MB 메모리를 사용해 35ppm(분당 35페이지)까지 출력이 가능하다. 다양한 문서에 대하여 빠른 인쇄를 제공하기 때문에 업무처리 속도를 줄여줘 기업의 워크 플로우와 생산성을 높이는 데 적합하다.

프린트 결과물에 광택 효과가 있어 출력물이 더욱 생생하게 보이며, 글자와 이미지를 자동 보정해 보다 선명한 표현이 가능하다. 해상도는 1200x1200dpi로, 깔끔하고 정리된 인쇄물을 출력해준다. 게다가 텍스트 윤곽을 보정해 깔끔한 서류 출력물을 제공한다.

다양한 버튼의 제어부와 디스플레이로 프린터를 쉽게 조작할 수 있다.
구매 시 전용 카트리지가 기본 제공된다.

 

후면에 전원, 이더넷, USB 포트가 존재한다.
A4 용지를 수납한 모습
직관적으로 용지 잔량을 확인할 수 있다.

 

네트워크 공유로 생산성 향상

삼성 SL-M3520DW 프린터를 유선 LAN 케이블로 공유기에 연결하면 여러 대의 PC에서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다. 네트워크로 연결하면 프린터가 여러 대 있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하드웨어 비용과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효과적으로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특히 빠른 출력 속도를 지녀 여러 명이 함께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삼성 SL-M3520DW 프린터에는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유지비 절감 효과도 있다. 용지의 앞면과 뒷면에 출력되어 용지를 아껴주는 양면 인쇄(Duplex printing) 기능을 지원한다. 용지 소모를 반으로 줄일 수 있어 경제적이고 자원 낭비를 막아준다.

 

Wi-Fi 기능으로 스마트 프린팅

Wi-Fi를 통해 프린터에 직접 연결할 수 있으며, 사용 가능한 프린터를 감지하므로 사용자는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무선으로 바로 인쇄를 요청할 수 있다. 스마트 프린팅은 프린터와 스마트기기가 Wi-Fi로 연결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하다.

전용 앱을 사용해도 되지만, 안드로이드나 iOS 스마트폰, 태블릿 경우 별 다른 세팅 없이 ‘사진’, ‘갤러리’ 앱 또는 ‘구글 크롬’, ‘삼성 인터넷’, ‘사파리’에서 즉시 인쇄를 요청할 수 있다. 사용법은 이미 연결된 프린터를 PC에서 사용하는 것처럼 간단하다. 브라우저나 사진 앱에서 ‘인쇄’ 메뉴를 찾고, 삼성 SL-M3520DW 프린터를 선택한 후 인쇄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

안드로이드 기기의 ‘갤러리’, ‘구글 크롬’, ‘삼성 인터넷’ 등에서 별다른 앱 설치나 세팅 없이 ‘인쇄’ 버튼을 찾아 누르기만 하면 쉽게 프린터를 사용할 수 있는 ‘Mopria’ 인증 기기다.
아이폰 등의 iOS 기기의 ‘사진’ 앱, ‘사파리’ 앱 등에서 별다른 앱 설치나 세팅 없이 ‘인쇄’ 메뉴를 누르기만 하면 프린터를 사용할 수 있는 ‘AirPrint’도 지원한다.

 

또 Wi-Fi 공유기가 없더라도 삼성 SL-M3520DW 프린터를 Wi-Fi 방식으로 직접 연결하는 Wi-Fi 다이렉트 기능도 지원한다.

 

스마트폰을 Wi-Fi 공유기와 연결할 때와 동일한 방식으로 프린터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규격의 용지 사용

일반적인 규격 용지는 물론, 두꺼운 용지나 우편봉투, OHP필름, 카드, 라벨 용지 등 다양한 크기와 재질의 용지까지 사용할 수 있다. 사무환경에 따라 필요한 용지에 손쉽게 출력이 가능해 용지에 따라 프린터를 여러 대 구비할 필요가 없다.

두꺼운 용지는 220g/㎡(59lb) 두께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수동 급지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봉투는 60~90g/㎡, 사진은 90~176g/㎡, 명함은 90~176g/㎡, 상장용지는 176~220g/㎡다. 따라서 웬만한 용지는 삼성 SL-M3520DW 프린터에서 출력이 가능한 셈이다.

두껍거나 긴 특수 용지는 확장 트레이를 사용하면 된다.

 

충실한 소프트웨어 지원, 쉬운 설치와 기능 제어

또한, 삼성 프린터 제품들의 인쇄 환경을 설정하고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관리하도록 하는 통합 프로그램인 Samsung Easy Printer Manager를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누구나 프린터의 복잡한 설정을 통합된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단순화하여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 SyncThru 웹 서비스로 프린터 관리가 편리하다. 소모품 정보 및 잔량 확인은 물론, 기기 상태 최적화까지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각종 정보를 이메일로 받아 볼 수도 있다. SyncThru 웹 서비스는 브라우저에서 프린터의 IP 주소를 입력하면 접속할 수 있으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프린터 설정을 제어할 수 있다.

드라이버 설치 시 쉽게 설치 방법을 안내해 준다.
인터넷 브라우저로 프린터의 IP 주소에 접속,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다양한 설정을 제어할 수 있다.

 

 

문제 발생 시 해결을 돕는 진단 프로그램이 함께 제공된다.

 

마치며

삼성전자 ProXpress SL-M3520DW 레이저 프린터는 심플한 외관에 필요한 기능을 꼭 눌러 담은 사무용 레이저 프린터다. 분당 35페이지의 빠른 출력으로 프린터기 사용이 잦은 업무 장소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사내 Wi-Fi에 접속된 모든 기기에서 쉽게 프린터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프린터와 관련된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또 Wi-Fi 다이렉트 기능으로 공유기가 없는 장소에서도 스마트기기와 쉽게 연결할 수 있으므로 편의성이 뛰어나다. 필요한 기능을 갖춘 신뢰성 높은 프린터를 찾는다면 삼성전자 ProXpress SL-M3520DW 레이저 프린터는 좋은 선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