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볼버디지털, 촉수 생명체 다룬 VR 게임 '텐타큘러' PS VR2 버전 출시
상태바
디볼버디지털, 촉수 생명체 다룬 VR 게임 '텐타큘러' PS VR2 버전 출시
  • 남지율
  • 승인 2023.02.24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디볼버디지털(Devolver Digital)과 독일의 게임 개발사 'FirePunchd'는 거대하지만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자 고군분투하는 촉수 생명체에 대한 이야기, '텐타큘러'의 PS VR2 버전을 발매했다고 발표하였다. 게임 텐타큘러는 2022년 오큘러스 등 기타 VR 플랫폼으로 발매된 바 있다.

물리 기반의 움직임으로 구현된 촉수를 플레이어는 VR 기기를 통해 직접 '내 팔이 촉수가 된 것'과 같은 느낌을 느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물체를 집어 올리고 던지는 등 자유롭게 행동할 수 있다.

게임은 창의적인 플레이와 가슴 따듯한 스토리와 더불어 퍼즐을 풀고, 이상한 장치를 만들거나 화려한 조형물을 제작하는 등 다채로운 플레이로 가득하다.

기존에 출시되었던 텐타큘러에서 PS VR2의 기기 성능에 힘입어 더욱 진화된 면도 확인할 수 있다.

아이 트래킹 기술로 NPC를 쳐다보는 것 만으로도 상호작용이 가능하고 적응형 트리거를 통하여 물체를 들어올릴 때 무게를 느낄 수 있으며 헤드셋 진동은 쿵쾅거리는 DJ의 음악은 물론 촉수를 통해 흐르는 미묘한 세계의 흐름까지 감지할 수 있다.

보다 진보된 촉수가 되는 경험을 제공할 텐타큘러에 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