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터치, ‘마리의 아틀리에 Remake ~잘부르그의 연금술사~’ 7월 13일(목) 발매 결정
상태바
디지털터치, ‘마리의 아틀리에 Remake ~잘부르그의 연금술사~’ 7월 13일(목) 발매 결정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3.02.21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디지털터치(대표: 정성헌)는 코에이 테크모 게임스의 PlayStation 5, PlayStation 4, Nintendo Switch, Steam 버전 소프트 마리의 아틀리에 Remake ~잘부르그의 연금술사~’의 발매일이 2023713()로 결정되었음을 밝혔다. 그리고 한글판의 정식 로고와 프로모션 영상 제1, 등장 캐릭터와 게임 시스템 등의 정보도 공개했다.

 

세계를 구하는 일은 이제 그만두었다

아틀리에시리즈의 원조가 25주년 기념으로 리메이크!

 

마리의 아틀리에 ~잘부르그의 연금술사~’?

소피의 아틀리에’, ‘라이자의 아틀리에등으로 친숙한 RPG ‘아틀리에시리즈의 제1. 일본에서 1997523일 발매.

세계를 구하는 일은 이제 그만두었다라는 캐치프레이즈가 화제가 되어, 일상계 RPG로서 지위를 확립.

간단하면서도 심오한 시스템으로 남녀 불문하고 꾸준한 인기를 자랑한다.

 

아카데미 졸업을 목표로, 연금술과 모험 등 할 수 있는 일들이 잔뜩. 아틀리에에서 지내는, 슬로 라이프 RPG를 즐기자!

주인공인 마리는 왕립 마술학교(통칭: 아카데미)의 열등생. 어느 날, 선생님으로부터 졸업시험을 위해 연금술의 아틀리에를 받게 된다.

5년 뒤의 졸업시험 내용은, 선생님을 납득시킬 만한 아이템을 완성시킬 것.

그것을 이루기 위해, 연금술 실력을 갈고닦거나 조합에 쓸 재료를 모으거나 참고서나 도구, 모험가를 고용하기 위한 돈을 모으거나……조합·전투·의뢰 등 할 수 있는 일들이 잔뜩!

어떤 일부터 시작할지는 플레이어의 자유!

플레이어가 즐기고 싶은 방식대로, 아카데미의 졸업을 목표로 하자.

 

그래픽을 쇄신! 현대 기술로 활발하게 움직이는 마리 일행을 표현!

캐릭터의 스탠딩 및 이벤트 일러스트를 쇄신하고, 스탠딩 일러스트에는 2D 애니메이션을 도입했다. 또한, 캐릭터와 스테이지의 3D 모델도 구현. 이동이나 탐색 등에서는 귀여운 미니 캐릭터들이 움직인다.

 

최신 기종에 맞춰 보다 쉽게 즐길 수 있게 된 아틀리에시리즈의 원조

오리지널 버전(마리의 아틀리에 Plus ~잘부르그의 연금술사~)의 심플하고 자유도가 높은 플레이감은 유지하고, 튜토리얼이나 각종 기능으로의 유도를 보완했다.

이뿐만 아니라, 마을 내의 이동이나 채집 등의 사양을 최신 기종에 맞춰 개선하고,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리메이크되었다.

현대 하드웨어에 맞춰 게임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튜토리얼 보완
조작성 개선(UI의 편리성 향상 등)
미니게임의 조작성/게임성 개선

눈에 보이지 않는 세세한 부분도 확실하게 리메이크!
조합의 쾌적성, 연출 강화
전투의 쾌적성, 연출 강화
밸런스 조정

플레이 중에도 클리어 후에도, 게임의 세계를 더욱 깊이 즐길 수 있도록!
도감 기능 보완
BGM, SE 리메이크&추가
클리어 후의 특전(EXTRA)’ 보완

 

게임에 보다 깊게 파고들 수 있는 여러 가지의 신규 요소를 추가!

오리지널 버전의 팬은 물론이고, 아틀리에시리즈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즐길 수 있도록 여러 가지의 신규 요소가 추가되었다. 그리고 한층 더 볼륨 업된 본 작품의 세계를 즐길 수 있다.

 

무기한 모드추가. 시간에 쫓기지 않고 느긋한 플레이가 가능!

‘5년 안에 졸업이라는 기한 없이 즐길 수 있는 모드다. 기한에 쫓기지 않고 느긋하게 아틀리에 라이프를 즐기고 싶을 경우, 자신의 페이스에 맞춰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교류 이벤트추가. 캐릭터들의 매력에 더욱 깊이 빠져든다!

본 작품에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들과의 교류 이벤트가 추가된다. 오리지널 버전에서는 그려지지 않았던, 캐릭터들의 새로운 모습과 매력이 그려져 있다.

 

잉그리드 선생님의 과제추가. ‘이 이후에 무엇을 하면 좋을지 모르겠어를 해결!

공략의 길잡이 역할을 하는 과제가 추가된다. 자유도가 높은 RPG 특유의 이 이후에는 무엇을 하면 좋을까라는 의문을 금방 해결할 수 있다.

 

캐릭터 소개

 

마를로네(마리)

CV: Haruna Ikezawa

, 나를 얕잡아보다니~! 내 비밀병기를 받아랏!

문제아 연금술사인 주인공. 연금술사가 되기 위해 시골에서 홀로 시그자르 왕국의 왕도 잘부르그에 왔다. 아카데미에서 역대 최하의 성적을 거둔 열등생. 얌전하지 못하고 덜렁거리는 성격.

 

시아 도너스턱

CV: Tsumugi Osawa

마리가 가게를 열었다고 해서 축하해주러 왔어. 근사한 가게구나.

마리의 둘도 없는 소꿉친구. 잘부르그에서도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자산가의 외동딸. 얌전하고 온화한 성격을 지녔으며, 마리에게 곤란한 일이 생기면 늘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다.

 

엔데르크 야드

CV: Jurota Kosugi

미안하지만, 자네와 함께 행동할 만큼 나는 한가하지 않다.

시그자르 왕국 왕실 기사대장이자 왕국 최강을 자랑하는 과묵한 청년. 이 나라에서는 보기 드문 칠흑빛의 장발과 눈동자를 지녔기 때문에 바다 건너 아득히 먼 땅에서 온 것이 아니냐는 소문이 있다. 뜻밖의 일로 마리와 인연을 맺게 된다.

 

요정님

CV: Tsumugi Osawa

, 숲에서 나는 많은 것들을 팔고 다니거든. 누나, 뭐 좀 사지 않을래?

잘부르그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있는 요정의 숲에 사는 요정족. 어떤 일을 계기로, 마리를 돕게 된다.

 

잉그리드

CV: Tsumugi Osawa

평가할 만한 물건이라면 졸업을 인정하겠지만, 보잘것없는 것을 가져왔을 때는……알고 있겠지?

아카데미의 선생님 중 한 명으로, 마리의 스승. 바다 건너에 있는 엘 바도르 대륙에서 왔다. 마술 연구의 능력이 뛰어나며, 엄격하면서도 따뜻하게 마리를 대한다.

 

마리의 아틀리에 Remake ~잘부르그의 연금술사~’ 프로모션 영상 제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