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비트 스튜디오, 2023년 라인업 '디 인빈서' & '디 얼터스' 신규 게임 동영상 공개
상태바
11비트 스튜디오, 2023년 라인업 '디 인빈서' & '디 얼터스' 신규 게임 동영상 공개
  • 남지율
  • 승인 2023.02.20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폴란드를 대표하는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11비트 스튜디오(11 bit studios)는 2023년 신규 라인업으로 1인칭 SF 어드벤처 '디 인빈서블(The Invincible)'과 동일 SF 어드벤처 장르인 '디 얼터스(The Alters)'를 현재 개발 중이며,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유저들에게 신규 게임 동영상을 공개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디 인빈서블은 우주생물학자 야스나가 아름다움을 내포하고 있는 신비로운 행성 레지스III를 발견한 뒤, 동료들과 본격적으로 탐사하며 시작된다. 유저는 '우주 과학'라는 설정으로, 실종 신고가 접수된 동료를 구조하기 위해 수색 임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목숨을 위협하는 위기가 곳곳에서 전개되면서 생존을 위한 찰나의 본능과 두뇌에 입각해 사투를 펼쳐 나가야 한다.

CD프로젝트레드에서 수석 PD로 재직한 마렉 마르쿠스제프스키(Marek Markuszewski)와 위쳐 시리즈를 개발한 핵심 멤버들이 설립한 스타워드 인더스트리(Starward Industries)가 본 작품을 개발 중이며, 하드 SF장르 유명 작가이자 폴란드의 미래학자 스타니스와프 렘(Stanisław Lem)의 대표 공상과학 소설을 모티브로 한 스토리 중심의 어드벤처 게임이다.

공개된 총 1분 27초로 구성된 디 인빈서블 플레이 동영상은 야스나와 그녀의 동료들이 끝을 알 수 없는 아득히 외딴 우주를 탐험하면서 미지의 영역을 개척하고자 하는 굳건한 신념이 하나의 사명감이 된 결과 미지의 행성 레지스III에 다다르는 장면부터 시작된다.

무사히 행성 레지스III에 발을 내디딘 순간부터 긴장감이 엄습함과 동시에 위기에 봉착한 동료들의 모습들, 그리고 행성을 탐험하기 위해 지구에서 수송해온 각종 문명 기기의 힘을 빌려 위기를 헤쳐 나가는 주인공의 역동적인 활약상을 영상 곳곳에서 엿볼 수 있다.

11비트 스튜디오의 계획에 따르면 디 인빈서블은 올해 말, 콘솔과 PC로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오는 3월 20일부터 북미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게임개발자 컨퍼런스(GDC)에서 신규 데모 버전을 선보일 방침이다. 이와 함께 신규 웹사이트에서 게임의 소재와 관련된 코믹스 버전을 지속적으로 공개해 유저들의 기대감도 한껏 끌어올릴 계획이다.

11비트 스튜디오 사내 개발팀에서 PC로 개발 중인 디 얼터스는 행성에 불시착한 노동자 '얀'이 우주 탐사 임무 실패로 발이 묶인 후, 고독하고 절망적인 상황에서 탈출하기 위해 각각 변형된 인격인 '얼터'를 생성한다는 의미심장한 주제를 영상을 통해 선보인다.이처럼 각각 다른 인격이 창조되면서 스스로 고뇌하고 자신의 부서진 인생을 바로잡기 위한 길을 찾는 과정에서 유저는 얀의 변형된 인격인 얼터의 특성과 약점을 이해하고, 역동적인 균형을 유지해야 한다.

특히, 다른 인격이 자신과의 대화 과정에서 다른 인생에 대한 질문을 화두로 던지는 모습은 철학적인 관점으로도 접근되어 유저의 흥미를 자아낼 예정이다.

'디스 워 오브 마인(This war of mine)', '프로스트펑크(FrostPunk)'로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로 도약한 11비트 스튜디오의 이번 신작 두 편은 먼 미래의 우주 시대를 그려낸 공상 과학을 배경으로, 서로 다른 장르의 동일한 테마로 유저들의 흥미와 관심을 돋울 전망이다.

한편, 공개된 디 인빈서블과 디 얼터스의 신규 게임 플레이 동영상은 유튜브 페이지를 비롯해, 11비트 스튜디오 공식 홈페이지, 그리고 주요 게임 전문 미디어를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