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적인 75키 미니 게이밍 키보드, ASUS ROG AZOTH 제이웍스
상태바
실용적인 75키 미니 게이밍 키보드, ASUS ROG AZOTH 제이웍스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3.02.06 16:4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게임을 즐길 때 유용한 키보드가 숫자키를 없앤 텐키리스 키보드다. 텐키리스 키보드는 숫자키가 없어 컴퓨터 책상 위를 차지하는 공간이 적은 만큼 마우스를 움직일 공간이 넓어진다. 특히 마우스를 넓은 공간에서 빠르게 조작해야 하는 FPS/TPS 게임을 즐길 때 그 진가가 두드러진다.

텐키리스 키보드보다 더 작은 크기로 구성한 키보드도 있다. Insert 키나 Delete 키 같은 기능 키와 방향키까지 모두 없앤 60키 구성 키보드가 바로 그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60키 키보드는 방향키를 Fn 조합으로 사용해야 하는 등 키보드 사용하기가 상당히 불편했다.

따라서 방향키와 일부 기능 키를 남긴 형태의 키보드가 게이머들 사이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게이밍 기어를 출시하는 ASUS도 이러한 키보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바로 제이웍스에서 유통하는 ‘ASUS ROG AZOTH’.

 

 

75% 크기 게이밍 키보드

ASUS ROG AZOTH는 프리미엄 커스텀 키보드에서 볼 수 있는 DIY 기능을 갖춘 75% 크기 게이밍 키보드다. 핫스왑 기능, 사전 윤활 처리된 ROG NX 기계식 스위치 및 키보드 스태빌라이저 등으로 뛰어난 타이핑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높이가 다른 두 쌍의 키보드 받침대가 포함되어 있어 세 가지 기울기 각도로 조절할 수 있다.

실리콘 개스킷과 3중 완충 구성으로 소음을 최대한 줄였다. 먼저 실리콘 마운트 디자인으로 기존 기계식 키보드보다 더 쿠션감 있고 쾌적한 타이핑 느낌을 제공한다. 여기에 소음을 흡수하는 내구성 높은 3.5mm 두께 실리콘 패드, 통 울림을 흡수하는 PORON , 마지막으로 실리콘 폼으로 소음을 완전히 제거하고 PORON 폼의 평평한 표면을 보장한다.

 

화려한 RGB 효과를 갖췄다. 상단에는 2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세 가지 기울기 각도 조절을 위한 받침대가 있다.

 

 

ROG 전용 NX 기계식 스위치

ASUS ROG AZOTH에는 ROG 전용 스위치인 NX 기계식 스위치가 탑재되었다. NX 기계식 스위치는 빠른 작동으로 뛰어난 키스트로크 느낌과 일관성을 위해 조정되었다. 또한, 스위치는 더 부드러운 클릭감을 제공하고 스프링 소음을 제거하기 위해 윤활 처리된 스템과 베이스 하우징이 적용되었다. 스위치는 적축, 갈축, 청축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핫 스왑 가능 스위치가 탑재되어 키보드를 원하는 대로 커스텀할 수 있다. 손쉬운 커스텀을 돕기 위해 DIY 스위치 윤활유 키트가 포함되었다. 이 키트에는 스위치 오프너, 키캡 풀러, 스위치 풀러, 윤활 스테이션, 브러시 및 Krytox GPL-205-GD0 윤활유 병이 포함되어 다른 도구를 장만하지 않아도 된다.

 

ROG 전용 NX 기계식 스위치가 적용되었다.

 

 

다양한 기능의 OLED 디스플레이

ASUS ROG AZOTH에는 직관적인 제어 기능이 있는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다. 2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Caps Lock, 연결 모드 및 PC/Mac 모드 표시기를 포함하여 키보드 상태를 표시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또한, 배터리 잔량, 멀티미디어 정보, 맞춤형 애니메이션은 물론 CPU 온도와 같은 시스템 매개변수도 표시할 수 있다. OLED 디스플레이는 우측에 있는 3방향 컨트롤 노브 및 측면 버튼으로 직관적으로 조정하고 설정할 수 있다.

게다가 유선, 2.4GHz 무선, 블루투스 등 총 세 가지 연결 기능을 갖췄다. ROG SpeedNova 무선 기술은 2.4GHz RF 모드(RGB OLED 꺼짐)에서 최대 2,000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어 중단 없는 게임 플레이를 제공한다. 블루투스 모드는 최대 3개 장치까지 연결할 수 있고 USB 유선 모드에서는 충전과 동시에 사용이 가능하다.

 

OLED 디스플레이는 우측에 있는 3방향 컨트롤 노브와 측면 버튼으로 조정하고 설정할 수 있다.

 

위쪽에는 충전을 위한 USB Type-C 단자와 조작 모드 스위치가 있다. 2.4GHz 동글은 키보드에 보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재윤 2023-06-24 01:52:29
쓰다보니, 좋기는 하지만, 한글 키캡이 따로 나오거나 아니면 그냥 같이 나왔으면 좋았을텐데, 그 부분이 매우 아쉽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