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미러리스 카메라 사용자를 위한 여행 최적화 짐벌 'RS 3 Mini' 선보여
상태바
DJI, 미러리스 카메라 사용자를 위한 여행 최적화 짐벌 'RS 3 Mini' 선보여
  • 남지율
  • 승인 2023.01.11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DJI가 가벼운 무게로 여행에 최적화된 핸드헬드 짐벌(stabilizers) 'RS 3 Mini'를 출시한다. RS3 Mini는 주요 브랜드의 미러리스 카메라 및 렌즈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RS 3 Mini는 RS 3 시리즈의 우수한 안정성을 그대로 이어가면서도 더욱 가볍고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여행이나 이동 시 휴대가 용이해, 전문가 수준의 콘텐츠 제작을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800g도 안 되는 무게로 최대 2kg 탑재 하중을 지원할 뿐 아니라, 블루투스 셔터 제어, 3세대 RS 안정화 알고리즘, 네이티브 버티컬 촬영을 통한 가로 및 세로 카메라 마운팅, 1.4인치 컬러 터치스크린 등의 기능을 자랑한다.

DJI 폴 팬(Paul Pan) 수석 제품 라인 매니저는 "프로페셔널한 시네마토그래피를 위해 DJI Ronin 시리즈를 출시한 이후, DJI는 전문가 수준의 기술을 더 많은 컨텐츠 크리에이터에게 소개하고자 노력해왔다"라며, "전 세계 영화 촬영 현장에서 쓰이는 동일한 수준의 첨단 기술을 이제 미러리스 카메라 사용자 누구라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RS 3 Mini는 높은 휴대성과 컴팩트한 크기의 올인원 디자인을 채택했다. 세로 모드 촬영 시, 795g인 DJI RS 3 Mini는 RS 3 Pro와 비교하면 약 50%, RS 3와 비교하면 약 40% 더 가볍다. 덕분에 들고 다니기 더 쉬워졌고 한 손으로도 매끄러운 이미지 촬영이 가능하다. 숄더 백에 넣어 보관하기도 쉬우며, 여행 시 장기간 야외 촬영에 적합하다.

모든 미러리스 카메라 사용자를 위해 최대 2kg 탑재 하중을 지원하는 RS 3 Mini는 Sony의 A7S3 와 24-70mm F2.8 GM 렌즈, Canon의 EOS R5 와 RF24-70mm F2.8 STM 렌즈, 그리고 Fuji의 X-H2S 와 XF 18-55mm F2.8-4 렌즈 등 다양한 브랜드의 미러리스 카메라 및 렌즈와 호환된다. 강력한 모터로 줌 기능 사용시 최대 초점 거리에 도달하더라도 영상 촬영이 안정적으로 유지되기 때문에 매번 균형을 맞추지 않아도 된다.

RS 3 Mini는 최신 숏폼 콘텐츠 트렌드를 반영해 새롭게 디자인한 듀얼 레이어 퀵 릴리즈 플레이트를 고안했다. 퀵 릴리즈 플레이트를 짐벌의 수직 암(Arm)에 부착하면, 추가 액세서리 없이도 세로 모드 촬영이 가능하며, 이전 세로 모드와 달리 짐벌 회전 각도에 제한 없이 숏폼 콘텐츠를 더 쉽게 촬영할 수 있다. 또한 RS 3 Mini는 상단 플레이트에 새로운 곡면 지지대를 추가해 카메라가 회전하거나 느슨해지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

RS 3 Mini는 RS 3 Pro에서 볼 수 있었던 3세대 안정화 알고리즘을 적용해 사용자가 뛰거나, 로우 앵글 또는 플래시모드로 촬영할 때에도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 촬영 중인 컨텐츠의 안정성을 확보하며, 짐벌 사용 경력에 상관없이 전문가 수준의 안정된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다.

또한 RS 3 Mini는 사람을 피사체로 둘 경우, 큰 노력 없이도 카메라의 부드러운 움직임을 구현한다. 피사체를 안정적으로 따라다니는 동안에도, 하이 앵글-로우 앵글 전환이 용이해 사용자는 움직임과 속도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각도에서 매력적인 장면을 담을 수 있다.

여기에 다이내믹한 360도 회전 기능이 더해져 강력한 시각 효과 선사와 함께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킬 멋진 영상 제작이 가능하다.

RS 3 Mini의 무선 블루투스 셔터 제어 기능은 대부분의 주요 미러리스 카메라 모델과 연동된다. 초기 연동 이후로는 카메라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사용 가능하다. 사용자는 동영상과 사진 촬영 기능을 짐벌의 녹화 버튼으로 직접 제어할 수 있어 바로 촬영에 돌입할 수 있다. Sony 카메라와 지원되는 파워 줌 렌즈를 사용 시, 전면 다이얼을 사용해 렌즈의 광학 또는 디지털 줌을 직접 제어할 수 있어 카메라 제어 케이블 사용의 번거로움이 줄어든다.

1.4인치 풀 컬러 터치스크린 탑재, 짐벌 3개 모드 간 전환을 위한 M(모드) 버튼, 포커스 제어가 가능한 전면 다이얼 등은 한 손으로도 편리하게 제품을 조작할 수 있게 한다.

바디 측면의 NATO 포트로, DJI 브리프케이스 핸들, 외장 필라이트, 마이크 등 다양한 액세서리와 RS 3 Mini를 연결할 수 있어 더 많은 촬영 옵션의 가능성을 열어준다.

RS 3 Mini에 통합된 배터리 핸들은 최대 10시간 사용할 수 있어 종일 촬영에 유용하다. 또한, 사용과 동시에 충전 가능하고 완전히 충전하는 데 2.5시간이 걸린다.

DJI RS 3 Mini는 공인 리테일러와 DJI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 428,600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