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MPC 게임기 'ONEXPLAYER Mini Pro', 스펙보다 실제 무게가 무거운 이유?
상태바
UMPC 게임기 'ONEXPLAYER Mini Pro', 스펙보다 실제 무게가 무거운 이유?
  • 남지율
  • 승인 2023.01.02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NEXPLAYER Mini Pro는 스펙상의 무게(599g)보다 실측 무게(618g)가 더 무거웠다.<br>
ONEXPLAYER Mini Pro는 스펙상의 무게(599g)보다 실측 무게(618g)가 더 무거웠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smartPC사랑은 2022년 12월 23일, 온라인 리뷰를 통해 101%와 제이씨현온비즈를 통해 유통되는 UMPC 게임기 'ONEXPLAYER Mini Pro(원엑스플레이어 미니 프로)'를 소개한 바 있다.

그런데, ONEXPLAYER Mini Pro는 스펙상의 무게(599g)보다 실측 무게(618g, 엔지니어링 샘플 기준)가 더 무거웠다. 이는 이례적이다. 대부분의 IT 제품 제조사는 스펙상 무게를 실측 무게와 동일하게 표기하거나, 혹은 더 무겁게 기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출처: ONEXPLAYER 공식 홈페이지<br>
출처: ONEXPLAYER 공식 홈페이지

스펙 시트에 적힌 것보다 19g가량 무거운 것으로 확인됐는데, 노트북이 아닌 휴대용 게임기 스타일의 제품에서는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차이다. 왜 이런 차이가 발생하는 것일까? 엔지니어링 샘플의 무게만 더 무거운 것일까?

본지가 ONEXPLAYER Mini Pro 유통사 제이씨현온비즈에 리테일 제품의 실측 무게를 요청해보니 블랙 모델은 620g, 화이트 모델은 597.5g라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다. 화이트 모델은 스펙 시트의 무게와 오차범위 내 수준의 차이를 기록했지만, 블랙 모델은 화이트 모델보다 22.5g 무겁다.

무게의 차이는 게임기 측면에 위치한 RGB LED 모듈의 유무로 인해 발생했다. 블랙 모델에만 RGB LED가 탑재되기 때문에 화이트 모델보다 실측 무게가 더 무거운 것이다. 따라서 RGB LED를 선호하지 않으면서 조금이라도 가벼운 무게로 게임을 즐기고 싶다면 화이트 모델이 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문제는 스펙 시트는 물론 제품 상세 페이지 그 어디에도 블랙 모델이 더 무거운 것을 표기하지 않아 소비자 혼란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ONEXPLAYER 본사와 국내 유통사에서 제품 색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무게 차이를 정확하게 표기해야 할 필요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