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이고 견고한 NAS 저장 장치, 씨게이트 IronWolf 시리즈
상태바
안정적이고 견고한 NAS 저장 장치, 씨게이트 IronWolf 시리즈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2.12.30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여럿이서 데이터를 저장하고 사용하거나 중요한 데이터를 보관해둘 때 사용하는 제품이 NAS(네트워크 연결 스토리지). NAS에 저장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하려면 별도의 백업 덱을 운영하는 것이 좋겠지만, 가장 근본적인 해결책은 안정성이 뛰어난 저장 장치를 사용하는 것이다.

씨게이트는 이러한 NAS에 적합한 NAS 드라이브 솔루션을 갖춘 기업이다. 씨게이트 IronWolf(아이언울프) 시리즈는 시놀로지(Synology), 큐냅(QNAP), 넷기어(Netgear), 아수스토어(Asustor) 등 업계를 주도하는 NAS 제조업체에서 및 호환성을 보장한다. 또한, 상시 작동 NAS 작업 부하 환경을 위해 특별 제작되어 최상급 사용자 환경을 제공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NAS에 적합한 저장 장치

NAS는 여러 대의 컴퓨터에 데이터를 저장하고 공유하며, 원격으로 액세스할 수 있는 기기다. 사무실에 개인 클라우드를 두는 것과 같고, 빠르고 저렴하면서도 공용 클라우드의 모든 장점을 제공하면서 모든 권한을 통제할 수 있다. , 기업에 NAS 서버를 이용하면 연중무휴로 회사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문제는 NAS1365일 내내 작동되는 기기라는 점이다. NAS 자체의 성능도 중요하지만, NAS에 장착하는 저장 장치의 성능과 안정성도 중요하다. NAS를 위해 설계된 씨게이트 IronWolf 시리즈는 NAS에 적용하기에 가장 적합한 저장 장치다. 최상의 NAS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시놀로지, 큐냅, 넷기어, 아수스토어 등과 같은 업계 최고의 NAS 파트너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개발되었다.

NAS에는 안정성이 뛰어난 저장 장치가 탑재되어야 한다.

 

 

다양한 플랫폼 지원

씨게이트 IronWolf 시리즈는 크게 IronWolf, IronWolf Pro, IronWolf 525 SSD로 나뉜다. IronWolfIronWolf Pro에는 각각 NAS HDDSATA SSD 제품이 있고 IronWolf 525 SSDM.2 NVMe SSD 제품으로 구성되었다.

IronWolf NAS HDDSOHO 및 가정용 NAS 시스템으로 RAID에 최적화된 신뢰도 높은 저장 장치이며, IronWolf NAS SSDSOHO 및 가정환경의 성능 향상을 위한 저장 장치다. IronWolf Pro NAS HDDSMB, Creative Pro 및 다중 사용자 상용 NAS 환경에서 내구성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대용량 저장 장치이고 IronWolf Pro NAS SSD는 중소기업 및 전문 크리에이터 NAS 환경을 위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IronWolfIronWolf Pro 모두 NAS 공급 업체로부터 품질을 인증 받은 AgileArray 펌웨어를 제공한다. AgileArray는 최고의 NAS 시스템을 위해 드라이브 밸런싱 NAS 오류 복구 제어 및 전원 관리를 통해 최적화된 RAID가 구성될 수 있도록 만든 씨게이트의 독자적인 NAS 펌웨어 기술이다. 여기에 RV 센서를 적용해 진동의 영향을 최소화시켜 멀티 드라이브 NAS 환경에서 고성능을 유지하도록 설계되었다.

마지막으로 IronWolf 525 SSD는 다중 사용자 환경을 위한 동급 최고의 성능, 내구성과 함께 확장성을 갖춰 특별하게 제작된 저장 장치다. NAS에 장착해 고속 캐싱과 계층형 저장 장치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세 가지 제품 모두 IHM(IronWolf Health Management)을 지원하여 예방, 조정, 복구를 통해 NAS 데이터를 적극적으로 보호한다. 또한, 90% 이상 높은 복구 성공률을 가진 무상 서비스인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 제공해 데이터 유실 상황에도 안심할 수 있다.

AgileArray 펌웨어와 RV 센서를 통해 안정성을 향상했다.
IHM으로 NAS 데이터를 적극 보호한다.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제공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IronWolf

IronWolf는 소비자 및 상용 NAS용 설계로 크리에이티브용 NAS, 가정용 NAS, SOHO NAS 등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저장 장치다. 특히 IronWolf HDD는 어떤 용도에나 사용할 수 있게 설계되었으며, 멀티 베이 NAS 환경도 문제없다.

용량은 1TB/2TB/3TB/4TB/6TB/8TB/10TB/12TB/14TB/16TB/18TB까지 다양한 옵션으로 구성되었다. 인터페이스는 SATA3이고 회전수는 7200rpm, 버퍼 용량은 256MB. 작업 부하량은 180TB/Y이며, 사용보증은 100만 시간에 달하고 A/S 기간은 3년이다.

 

 

IronWolf Pro

새로워진 IronWolf Pro는 평균 무고장 시간(MTBF) 2배 이상 향상, 엔터프라이즈급 신뢰성으로 기업용 NAS에 어울리는 저장 장치다. 상업용 및 기업용 NAS는 물론, 미디어 편집용, 비디오 프로덕션, 아카이브 및 백업, 워크스테이션 및 서버 등에 적용할 수 있다. 용량은 2TB/4TB/6TB/8TB/10TB/12TB/14TB/16TB/18TB/20TB가 있으며, 인터페이스는 SATA3, 회전수는 7200rpm, 버퍼 용량은 256MB.

작업 부하량이 550TB/Y에 달하기 때문에 136524시간 내내 상시 작동되는 서버나 NAS 등 멈추지 않고 작동해야 하는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또한, 업계 최대 제한 보증인 5년간 A/S를 지원하며, 씨게이트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도 제공되어 3년간 1회 무료 복구 가능하다.

IronWolf NAS HDD와 IronWolf Pro NAS HDD는 SATA3 폼팩터를 사용한다.
읽기 속도는 284.25MB/s, 쓰기 속도는 281.22MB/s로 측정되었다.

 

 

IronWolf 525 SSD

IronWolf 525 SSDNAS를 위한 뛰어난 안정성을 지닌 M.2 NVMe SSD. PCIe Gen4x4 방식의 4세대 인터페이스를 지원하여 최대 읽기 속도 5,000MB/s, 최대 쓰기 속도 4,400MB/s(500GB 모델은 2,500MB/s)를 자랑한다. 또한, PCIe Gen3x4 방식과 하위 호환이 가능해 활용도가 좋다. M.2 2280 폼팩터 디자인이기 때문에 NASM.2 PCIe 확장 카드나 빌트인 M.2 슬롯, U.2 to M.2 NVMe 어댑터 등 다양한 시스템에 적용할 수 있다.

NASSSD를 장착하면 SSD 캐시 가속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SSD 캐시 가속은 자주 액세스하는 데이터를 SSD에 저장하여 NAS에 있는 데이터를 빠르게 읽고 쓸 수 있게 해준다. 따라서 NAS나 서버의 전반적인 속도 향상과 대기 시간 단축 등으로 업무 환경 향상 효과가 있다. 용량은 500GB/1TB/2TB가 있어 필요한 용량을 선택할 수 있다.

읽기 속도는 5006.49MB/s, 쓰기 속도는 4286.84MB/s로 측정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