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함, MT9612•구글 OS 담은 제로베젤 50형 QLED UHD TV 출시 
상태바
더함, MT9612•구글 OS 담은 제로베젤 50형 QLED UHD TV 출시 
  • 이백현
  • 승인 2022.12.29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T9612 칩셋 장착해 MT9602칩셋 제품에 비해 최소 21퍼센트 빠른 처리 속도 지녀
구글 OS 적용해 UI 개선되고 앱 호환성 높아 
개인별 프로필 사용 가능, 연령에 적합한 콘텐츠 추천 ‘키즈 모드’ 제공
Quantum Dot으로 100%에 가까운 색 재현력 제공

[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더함(더바오파트너스, 대표: 김승진)은 에너지 효율 1등급, QLED, MT9612, 구글OS를 적용한 UA501QLED VA SH 2023C1 제로베젤(이하 UA501QLED)을 출시한다. 

UA501QLED는 MT9612칩셋을 적용해 MT9602에 비해 21퍼센트 빠른 처리속도를 갖춘 제품이다. HDMI 2.1의 핵심 기능인 ALLM(자동 저지모드)를 지원해 콘솔 게임 시 끊기지 않는 부드러운 화면 전개를 경험할 수 있다.

ARC보다 대역폭이 강화된 eARC를 지원해 압축 없는 디지털 신호를 전송할 수 있어 더욱 디테일 하고 풍부한 사운드 구현이 가능하다. AV1 코덱 화질을 지원해 기존 코덱에 비해 30퍼센트 적은 용량으로 고품질 비디오 콘텐츠를 스트리밍할 수 있다.

MEMC 기능을 지원해 저프레임의 영상 재생 시 보간 기술을 적용, 프레임의 사이사이에 추가된 영상을 추가해 더욱 부드럽게 재생이 가능하다. ALLM을 지원해 게임 진행 시 부드러운 화면 전개가 가능하다.

UA501QLED는 돌비 애트모스, dvx-tv를 지원해 입체적인 음향을 들려준다. HDR10, 돌비비전을 지원해 강렬한 시각적 효과를 보여준다, 블루라이트 차단 및 플리커프리를 지원해 장시간 사용해도 눈에 피로가 없다.

UA501QLED는 기존 안드로이드 운영체계에서 한 단계 진화한 통합 구글 안드로이드 OS를 적용한 제품이다. UI 3.0을 적용해 직관성이 높아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UA501QLED는 개인별 프로필과 어린이용 프로필 설정이 가능하다.

‘사용자’를 고려한 ‘콘텐츠’ 중심의 UI로 개선되어 앱 이동 없이 시청할 콘텐츠를 홈 화면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구글 AI가 시청 습관과 관심분야에 따라 프로필 별 맞춤형 콘텐츠 기능을 제공한다. 연령에 적합한 콘텐츠를 추천하는 키즈 모드도 제공된다.

UA501QLED에 적용된 제로베젤은 화면의 몰입감을 높여준다. 메탈릭 바 디자인을 채택해 품격있는 인테리어 효과를 연출한다. 퀀텀닷 적용 패널은 100퍼센트에 가까운 자연색을 표현해 보는 즐거움을 극대화한다. 더함 화질 연구소에서 제공하는 색상 값을 통해 최고의 화질로 TV 시청이 가능하다. 

UA501QLED은 듀얼밴드 Wi-Fi를 지원해 끊김 없는 콘텐츠 스트 시청이 가능하다. 별도로 지원하는 유선 LAN을 통해 인터넷 환경 구축도 가능하다. 4개의 HDMI 단자, 2개의 USB 단자, 광출력, 이어폰, 오디오, 블루투스 5.1, eARC 단자를 지원해 다양한 디바이스를 손쉽게 연결할 수 있다.

더함 관계자는 "타사에서는 제공하지 못하는 TV펌웨어, 공식 셋팅값 제공 서비스를 운영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