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판타지 군상극 RPG ‘얼라이언스 얼라이브 HD Remastered’ 모바일 버전 출시
상태바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판타지 군상극 RPG ‘얼라이언스 얼라이브 HD Remastered’ 모바일 버전 출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2.12.15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PlayStation 4Nintendo Switch 소프트로 절찬 판매 중인 주식회사 FURYU의 판타지 군상극 RPG ‘얼라이언스 얼라이브 HD Remastered’의 모바일 버전이 15일 전 세계에서 동시 출시되었다고 발표했다.

얼라이언스 얼라이브 HD Remastered’2017년 일본을 시작으로 북미, 유럽에서 닌텐도 3DS로 출시된 얼라이언스 얼라이브HD 리마스터 타이틀로 마족에 의해 분단된 세계에서 종족과 성별, 나이, 가치관 등이 서로 다른 9명의 주인공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해갈등의 판타지 군상극 RPG이다.

플레이어는 9명의 주인공 중 최대 5명까지 파티를 맺어 광대한 월드 맵을 자유롭게 탐색할 수 있으며, 몬스터와 접촉하여 전투를 시작하는 심볼 인카운터 방식의 턴제 커맨드 배틀과 전투 중에 배속 변경 설정으로 전투를 최대 4배속까지 즐길 수 있는 빠른 템포가 이 게임의 특징이다.

또한, 리마스터 사양에 맞춰 한층 더 최적화된 인터페이스와 HD 고화질 그래픽과 새롭게 추가된 기능 가이드북기능, 초심자에 유용한 튜토리얼기능을 통해 한층 더 쾌적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얼라이언스 얼라이브 HD Remastered’ 한국어판 공식 소개 영상

 

얼라이언스 얼라이브 HD Remastered’ 게임 소개

 

- 스토리 소개

천 년 전, ‘마족이 나타나 인간이 사는 세계를 침략했다. 마족은 인간 세계의 어지러운 에너지가 자신들의 세계를 위협하는 것으로 인식하고, 그것을 관리하기 위해 침략과 지배를 행하여 지상에 대결계를 세웠다. 대결계로 인해 지상의 자기장이 크게 뒤틀리고 이상 기후가 발생하여, 결국 파란 하늘이 세계에서 사라지고 만다.

그리고, 일그러짐의 영향으로 검은 흐름이라고 불리는 해류가 생겨나 바다를 사방으로 갈라 많은 도시가 바닷속으로 삼켜졌다. 대다수의 인간은 사멸하고, 겨우 살아남은 자들이 해로를 끊어 전력을 크게 분산시키고, 이윽고 마족의 지배에서 벗어나게 된다.

그로부터 수백 년 후, 세계는 몇몇 구역으로 나뉘어 통치되고 마족을 정점으로 한 새로운 계급사회가 만들어져, 독립적인 문화가 형성된다. 그러나 시간이 아무리 흐를지라도, 인간들이 지닌 저항의 불꽃이 사라지는 일은 없었다.

그리고 지금, 세계가 또 한 번 크게 움직이기 시작한다

 

- 9명의 캐릭터들이 만들어 가는 거대한 군상극!

레지스탕스 조직 밤까마귀에 소속된 갈릴아슈라를 중심으로, 종족이나 성별, 연령, 입장이 다른 주인공들을 조작하여 이야기를 전개해 나간다.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시점을 바꾸는 가운데, 주인공들의 운명이 차례로 교차하며 하나의 이야기로 집결되는 거대한 시나리오를 즐길 수 있다.

 

- 턴제 커맨드 배틀을 중심으로 한 본격 RPG!

장비와 진형을 설정하여 최대 5명 파티를 맺은 후, 맵에 있는 몬스터와 접촉하여 전투하는 심볼 인카운터 방식와 턴제 커맨드 배틀 방식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전투 중에는 일정 확률로 커맨드의 위력이 증가하거나 새로운 커맨드를 습득하는 각성시스템, 그리고 전투에서 얻은 탤런트 포인트로 캐릭터의 능력을 올려주는 자질로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다. 더욱 빠른 템포로 플레이하고 싶다면 전투 중 특정 키를 입력하여 최대 4배속으로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 플레이어들의 편의를 위한 새로운 게임 시스템 마련!

새로운 아이템이나 게임 시스템이 나타나면 자동으로 설명이 등장하는 튜토리얼기능과 함께, 이번 리마스터판에서 새롭게 추가된 가이드 북기능에서는 기본 조작부터 캐릭터 스테이터스, 배틀, 무기나 아이템의 종류와 같은 게임 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플레이 중 언제라도 확인할 수 있다.

 

- ‘탈 것을 얻어 자유롭게 모험하라!

검은 흐름에 의해 사방으로 갈라진 구역을 모험하기 위해, 플레이어는 게임에 등장하는 다양한 탈 것을 얻어 공중, 용암, 설원 등 특정 환경을 이동해야 한다. 플레이 도중 탈 것을 얻게 되면 이전에 가지 못한 곳을 갈 수 있는 등 행동반경이나 시야가 넓어져 보다 다양한 곳에 갈 수 있다.

 

얼라이언스 얼라이브 HD Remastered’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그리고 트위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