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위협에 대응하는 강력한 보안 수단, 넷기어 아머
상태바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는 강력한 보안 수단, 넷기어 아머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2.12.02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현대 생활에서 인터넷은 매우 중요한 수단으로 떠올랐다. 인터넷을 통해 취미 생활이나 제품 구매는 물론, 공부나 일까지 할 수 있는 시대다. 이제는 오프라인만으로 모든 걸 해결할 수 있는 시대는 지났으며, 온라인이 없이는 살 수 없게 되었다.

이러다 보니 온라인을 통한 사이버 위협에도 대비하는 자세가 필요해졌다. 바이러스나 악성 코드, 해킹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공격해오는 사이버 테러로 기기는 물론, 일상생활까지 위험해질 정도다. 이러한 사이버 위협은 사용자가 기기를 사용할 때 조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매번 그럴 수도 없는 노릇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안전할까?

가장 좋은 방법은 인터넷을 사용할 때 지나는 길목을 감시하는 것이다. 간단하게 이야기하자면 바로 인터넷을 연결할 수 있게 해주는 공유기에 보안 장치를 달면 된다. 넷기어는 이러한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는 강력한 보안 수단인 넷기어 아머(Armor)’ 기능이 있다.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해주는 넷기어 아머에 대해 알아보자.

 

 

업계 최고의 보안 엔진 도입

Bitdefender은 윈도우, MacOS, iOS 및 안드로이드 등 모든 장치들을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보호하는 업계 최고의 보안 엔진이다. Bitdefender가 제공하는 NETGEAR Armor를 통해 네트워크상의 피싱 또는 사기성 웹 페이지에 대한 액세스를 자동으로 차단하고 의심스러운 웹 및 네트워크 트래픽을 감지하여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보호한다. 또한 나이트호크 앱을 통하여 집 밖에서도 보안 취약점 알림 수신 및 조치가 가능하다.

Bitdefender는 한국 공식 사이트 판매가 기준으로 1337,400, 1539,600, 11047,300원이다. 하지만 넷기어 아머 1년 구독은 65.29달러(9만원, 가입 회원 전용 할인 적용), 최대 50대까지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Bitdefender150대 기준으로는 236.500원에 달하기 때문에 보호할 기기가 많다면 넷기어 아머 쪽이 더 이득이다. 게다가 핼러윈이나 신학기 행사, 블랙프라이데이 등 특별 할인을 노린다면 2~3만원 정도로 사용할 수 있어 가성비가 훨씬 높다.

 

넷기어 아머는 Bitdefender와 연동된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공유기와 연계된 강력한 보안

대부분의 보안 프로그램은 각각의 기기에 설치해서 운용하는 방식이다.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한 기기 자체는 안전할 수 있겠지만, 해당 기기와 연동된 다른 기기까지 안전하게는 할 수 없다.

하지만 넷기어 아머는 공유기 자체를 안전하게 해주기 때문에 공유기에 연결된 모든 장치들을 보호한다. 피싱 및 불법 온라인 사이트는 물론, 안티바이러스 및 랜섬웨어로부터도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네트워크 보안 결함을 스캔 및 식별해 보안 취약점도 알려주며, 집안 및 이동 중에도 연결된 모든 장치를 보호하기도 한다. 게다가 나이트호크 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보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넷기어 아머는 알려진 악성 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을 능동적으로 차단하여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완벽하게 보호한다. 또한, 사용자나 가족 중 누군가가 개인 정보 사기 및 유출, 도용할 수 있는 웹 사이트를 방문할 때마다 즉시 경고 알림이 표시된다. 넷기어 아머는 게이밍 특화 공유기인 나이트호크나 메시 Wi-Fi 공유기인 오르비 등 넷기어 공유기라면 어떤 제품이든지 사용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이다.

 

넷기어 공유기라면 넷기어 아머를 사용할 수 있다.

 

 

PC나 스마트폰에서 간편하게

넷기어 아머를 제대로 사용하려면 PC에서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스마트폰에서 전용 앱을 설치해야 한다. PC에서는 Bitdefender Total Security를 설치하면 손쉽게 시스템을 보호하고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시스템 보호 모드에서는 윈도우에 기본 탑재된 Defender를 대신하는 안티 바이러스’, 의심 행위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지능형 위협으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하는 지능형 위협 탐지’, 모든 웹 페이지와 이메일 보호 기능이 있는 온라인 위협 보호’, 연결된 장치를 스캔하여 취약점을 확인하는 취약점 검사’, /프로그램을 통해 실행되는 네트워크 연결을 감시하며 제어하는 방화벽’, 암호화된 파일을 복구할 수 있는 랜섬웨어 복구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프라이버시 모드에서는 안전한 쇼핑과 금융 거래를 위해 가상 보안 브라우저를 제공하는 세이프 페이’, 온라인에 익명으로 연결하고 지역에 의해 제한된 콘텐츠에 연결할 수 있는 ‘VPN’. 비밀번호와 신용 카드 정보 및 민감한 정보를 보호하는 암호 관리자’, 사용자 모르게 비디오와 오디오를 촬영하여 범죄에 악용하는 사이버 공격을 차단하는 비디오&오디오 보호’, 타겟팅 광고를 목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을 차단하는 안티-트래커기능이 있다.

유틸리티 모드에서는 분실 또는 도난으로부터 원격 보호 및 위치 추적이 가능한 도난 방지’, 클릭 한번으로 불필요한 파일을 식별하고 제거하는 원클릭 최적화’, 사용자의 활동과 실행 중인 앱을 기반으로 최적화해주는 프로파일’, 복구가 불가능하도록 데이터를 완전히 제거해주는 데이터 보호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Bitdefender Total Security를 처음 설치하면 현재 시스템을 분석해준다.
시스템 분석 후 어떤 부분이 보안위 취약한지 알려준다.

 

대시보드에서는 전체적인 상태를 한눈에 알 수 있다.
시스템 보호 모드에서는 ‘안티 바이러스’, ‘취약점 검사’, ‘랜섬웨어 복구’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프라이버시 모드에서는 ‘세이프 페이’, ‘VPN’, ‘안티-트래커’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유틸리티 모드에서는 ‘도난 방지’, ‘원클릭 최적화’, ‘데이터 보호’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설정에서는 비밀번호 보호나 시큐리티 위젯 등의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다.
계정 정보에서는 넷기어 아머의 사용 남은 기간을 확인할 수 있다.

 

 

웹브라우저를 통한 손쉬운 관리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웹브라우저를 통해 넷기어 아머를 제어할 수도 있다. 웹브라우저에서 넷기어 아머 사이트로 이동한 후 넷기어 아머가 활성화된 넷기어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넷기어 아머 관리 페이지를 사용할 수 있다.

넷기어 아머 관리 페이지에서는 현재 넷기어 계정에 등록된 넷기어 아머 관련 공유기 장치들에 대한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이 공유기 장치들은 넷기어 계정에 한번이라도 연결된 이력이 있으면 등록되며, 삭제하고 싶으면 손쉽게 없앨 수 있다. 또한, 각 공유기에는 넷기어 아머 활성화 여부 및 활성화된 라이선스의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기기 메뉴에서는 넷기어 아머가 활성화된 계정에 연결된 장치 리스트 및 장치에 대한 제어가 가능하다. 가령, 5개 위협이 차단된 특정 장치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해당 장치 항목을 클릭하면 기기에 대한 세부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해당 기기에 대해서 보호와 원클릭 최적화 설정도 가능하다.

 

웹브라우저에서 넷기어 아머 관리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사이버 공격에 대한 알림을 알려준다.
넷기어 아머를 사용 중인 기기에 들어가면 위협요소와 취약성 평가를 확인할 수 있다.
위협이 가장 많이 차단된 장치에 들어가면 어떤 사이트나 프로그램을 통한 공격이 있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공유기에 현재 연결된 기기 목록을 확인하고 취약성 검사와 위험 요소 차단에 대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계정에 등록된 넷기어 공유기 중에서 넷기어 아머를 사용 중인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만약 넷기어 아머 사용이 만료되었다면 바로 구매할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