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기능으로 무장한 엑스박스 인증 게임패드, 파워A 스펙트라 인피니티 게임패드
상태바
다기능으로 무장한 엑스박스 인증 게임패드, 파워A 스펙트라 인피니티 게임패드
  • 남지율
  • 승인 2022.11.29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하이엔드 게임패드는 일반 게임패드와 어떤 게 다를까? 하이엔드 게임패드는 바닥에 백 버튼이 적용되는 경우가 많다. 이 기능은 FPS 게임에서 특히 유용하다. 백 버튼에 버튼을 할당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L3를 백 버튼에 할당하면, FPS 게임 중 달리기 버튼을 더욱 수월하게 입력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하이엔드 게임패드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트리거 스트로크를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꼽을 수 있다. 짧은 스트로크로 설정하면 빠른 입력이 가능하고, 반대로 깊게 설정하면 정교한 트리거 입력이 필수인 레이싱 게임과 좋은 궁합을 보인다.

문제는 하이엔드 게임패드의 가격이 대체로 100,000원을 넘어설 정도로 비싸다는 것이다. 특히, SIEK가 최근에 공개한 하이엔드 게임패드 ‘듀얼센스 엣지’의 가격은 308,000원에 달한다.

하지만 메인스트림급 게임패드임에도 하이엔드급 기능이 적용된 경우가 있다면 어떨까? ‘파워A 스펙트라 인피니티 게임패드(이하 스펙트라 인피니티)’는 보기 드물게 메인스트림과 하이엔드의 경계를 넘나드는 제품이다.

 

기본기가 탄탄한 RGB LED 게임패드

조이트론을 통해 국내 판매 중인 스펙트라 인피니티는 엑스박스 인증을 공식적으로 획득한 제품이다.

조이트론을 통해 국내 판매 중인 스펙트라 인피니티는 엑스박스 인증을 공식적으로 획득한 제품이다. 덕분에 엑스박스 시리즈 X 및 시리즈 S와의 호환성이 보장된다. 또한, 게임패드와 호환되는 PC 게임 거의 대부분이 엑스박스 게임패드와의 사용을 중점에 두고 제작되고 있기 때문에 PC 게임과의 호환성 역시 뛰어난 편이다.

게임패드 레이아웃부터 살펴봤는데, 엑스박스 인증 제품다운 모습이다.
3.5mm 오디오 포트를 품어 유선 이어폰으로 게임의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게임패드 레이아웃부터 살펴봤는데, 엑스박스 인증 제품다운 모습이다. 가장 표준에 가까운 게임패드의 형태를 갖췄다. 비대칭 아날로그 스틱에 버튼 배열도 엑스박스와 동일하며, 게임패드 중앙에는 엑스박스 버튼이 탑재된 것을 알 수 있다. 3.5mm 오디오 포트를 품어 유선 이어폰으로 게임의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게임패드 상단의 재질이 제법 좋다. 부드러우면서 매끈한 재질을 갖췄다. 잡았을 때의 느낌이나 조작감도 엑스박스 게임패드 대비 큰 위화감이 없다. 우선 십자키가 엑스박스 게임패드보다 약간은 무거운 느낌이었지만, ABXY 버튼은 엑스박스 게임패드와 굉장히 유사한 느낌이다.

무게는 실측 기준 284g으로 확인됐다.

무게는 실측 기준 284g으로 확인됐다. 이 역시 엑스박스 게임패드와 약 10g 정도의 차이로 다양한 기능이 더해진 것을 감안하면 충분히 납득할 수 있는 수준이다.

눈길을 끄는 요소로는 역시 RGB LED를 꼽을 수 있다.

눈길을 끄는 요소로는 역시 RGB LED를 꼽을 수 있다. 전용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키 조합만으로 조명 효과를 변경할 수 있으며, 게임패드 전체의 RGB LED를 통합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것이 아닌 3영역으로 나눠서 영역별로 각각 다른 색상을 적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어두운 곳에서 플레이하면 더욱 색다른 느낌이고 화려한 RGB LED 덕에 마치 PC용 게이밍 기어를 사용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하이엔드 게임패드의 기능까지 품었다

게임패드 후면에 백 버튼이 탑재됐다.

스펙트라 인피니티에는 하이엔드 게임패드에서 볼 수 있는 기능이 다수 탑재됐다. 우선 게임패드 후면에 백 버튼이 탑재됐다. 백 버튼은 셋째 손가락으로 쉽게 누를 수 있어 편리했다. 또한, 게임패드 후면의 프로그램 버튼을 눌러 백 버튼에 어떤 버튼을 할당할지 선택할 수 있는데, 선택된 버튼이 게임패드의 내부 메모리에 저장되기 때문에 다시 게임패드를 연결해도 설정이 유지된다.

범퍼와 트리거는 약간의 클릭감이 있는 편이다.
트리거 스트로크 1단계와 3단계의 차이가 제법 뚜렷한 편이다.

범퍼와 트리거는 약간의 클릭감이 있는 편이다. 중요한 점은 트리거의 스트로크를 3단계로 조정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트리거 스트로크 1단계와 3단계의 차이가 제법 뚜렷한 편이다.

트리거 스트로크를 깊게 설정하면 ‘포르자 호라이즌’ 같은 레이싱 게임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스트로크를 얕게 설정할 경우 빠른 입력이 중요한 ‘사이버펑크 2077’ 등을 더욱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

트리거 스트로크를 깊게 설정하면 ‘포르자 호라이즌’ 같은 레이싱 게임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반대로 스트로크를 얕게 설정할 경우 빠른 입력이 중요한 ‘사이버펑크 2077’ 등을 더욱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

게임패드와 케이블이 서로 단단하게 고정되는 스냅 잠금형 케이블이 적용되어 더욱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이 게임패드의 케이블은 더욱 특별하다. 유선 게임패드의 단점 중 하나는 게임 플레이 중 케이블이 분리되는 것인데, 게임패드와 케이블이 서로 단단하게 고정되는 스냅 잠금형 케이블이 적용되어 게임패드가 분리될 걱정 없이 더욱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스펙트라 인피니티의 가격은 69,800원이다. 하이엔드 게임패드의 기능을 합리적인 가격에 사용해보고 싶다면 특히 만족스러울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