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크텍, 써멀테이크 SWAFAN 12 RGB 라디에이터 팬 국내 출시
상태바
아스크텍, 써멀테이크 SWAFAN 12 RGB 라디에이터 팬 국내 출시
  • 이철호
  • 승인 2022.10.31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세계적인 고급형 하이엔드 PC케이스, 파워서플라이 및 쿨링 솔루션의 리더인 써멀테이크가 SWAFAN 12 RGB 라디에이터 팬을 공식유통사 아스크텍을 통해 국내 출시했다.

기존에는 팬의 냉각 흐름을 바꾸기 위해 장착한 팬을 탈, 부착할 때 LED조명 위치가 바뀌게 되어 미관상 아쉬움이 있었다. 써멀테이크 SWAFAN 12 RGB 라디에이터 팬을 정방향뿐만 아니라 역방향으로도 장착이 가능한 RGB 쿨링팬이다.

요즈음 다양한 모드의 컬러 LED를 채용하지 않은 제품이 없을 정도다. 심지어 어떤 회사는 게이밍 체어까지 컬러 LED를 적용한 경우도 있다. 게이밍 기어와 함께 케이스 팬은 튜닝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요소라 할 수 있으며, 링 팬의 흥행을 선도한 제조사가 바로 써멀테이크인 만큼 하드웨어적인 높은 완성도를 보여준다.

써멀테이크 SWAFAN 12 RGB 라디에이터 팬은 튜닝 적인 요소는 물론 팬 블레이드 추가로 최적의 냉각 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 팬을 장착할 시 정방향 및 역방향으로 시스템 구조에 따라 장착이 가능하며 듀얼 링 팬 구조로 육안으로 보여지는 LED조명을 제약 없이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눈부심을 감쇄하면서 빛을 은은하게 퍼뜨리기 위한 디퓨저를 적용하였으며, 30개의 LED 소자가 테두리와 중앙 및 후면으로 골고루 나누어 팬 전체에서 LED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SWAFAN 12 RGB 라디에이터 팬은 팬 블레이드를 쉽게 탈착하여 정방향 및 역방향 블레이드를 손쉽게 장착할 수 있으며 팬 블레이드를 편리하게 청소를 할 수 있다.

4세대 TT 컨트롤러를 제공하여 TT RGB PLUS 소프트웨어의 호환성을 높여주며 네온메이커, 아마존 알렉사 및 TT AI 음성제어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다.

아스크텍 마케팅 담당자는 "SWAFAN 12 RGB 라디에이터 팬은 심미성이 더해진 컴팩트한 냉각 팬으로 하드웨어 부분까지 우수한 냉각 팬으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