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독과 함께 돌아온 하이엔드 게이밍 마우스, Razer Basilisk V3 PRO 무선 충전 팩(레이저 바실리스크 V3 프로 무선 충전 팩)
상태바
새로운 독과 함께 돌아온 하이엔드 게이밍 마우스, Razer Basilisk V3 PRO 무선 충전 팩(레이저 바실리스크 V3 프로 무선 충전 팩)
  • 남지율
  • 승인 2022.10.28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게이밍 라이프스타일 기업 Razer(레이저)는 게이밍 마우스 시장에서도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다. 게임 장르별로 특화된 다채로운 라인업을 갖췄기 때문에 많은 게이머가 레이저의 게이밍 마우스를 주목한다.

레이저의 게이밍 마우스는 특별하다. 게이머의 시점에서 오랜 시간 연구되어 진화를 거듭했으며, 새로운 기술들을 발 빠르게 도입하고 있다. 실제로 레이저는 다른 게이밍 기어 제조사보다 ‘광학 스위치’를 훨씬 적극적으로 적용하는 점을 확인할 수 있다. 덕분에 한 번 클릭 시 두 번 입력이 되는 고장인 ‘더블 클릭’ 현상으로부터 훨씬 자유롭다는 평을 받고 있다.

레이저가 새롭게 출시한 ‘Basilisk V3 PRO(이하: 바실리스크 V3 프로)’ 역시 새로운 시도들이 돋보인다.

 

제원

브랜드: Razer
모델명: Basilisk V3 PRO 무선 충전 팩
색상: 블랙/화이트
폼팩터: 오른손잡이용
연결: 2.4GHz 무선, USB 유선, 블루투스
배터리 시간: 최대 90시간 (1,000Hz 폴링레이트 기준)
RGB 조명: Razer Chroma RGB LED
센서: Focus Pro 30K Optical Sensor
최대 DPI: 30,000
최대 IPS: 750
최대 가속도: 70G
버튼: 11개
스위치: Razer 3세대 광학 마우스 스위치
스위치 수명: 9,000만회
온보드 메모리 프로파일: 5개
마우스 피트: 100% PTFE
크기: 130x75.4x42.5mm
무게: 112g
독 호환성: Mouse Dock Pro 지원
케이블: USB Type-C 분리형 Speedflex Cable
구성품: 마우스 본체, USB 무선 동글, USB 동글 어댑터, USB 케이블, 사용설명서, 레이저 마우스 독 프로, 레이저 무선 충전 퍽
마우스 독 스펙: 4,000Hz 2.4GHz 무선 동글 내장, USB Type-C, Razer Chroma RGB LED 탑재, 83.4x55.75x43.4mm
A/S 기간: 2년

 

더욱 강력해진 명작 게이밍 마우스

바실리스크 V3 프로는 마우스 본체 단품 패키지와 마우스와 무선 충전 액세서리가 함께 배송되는 패키지인 ‘무선 충전 팩’ 두 가지로 판매 중에 있다. 기사에서 사용된 제품은 무선 충전 팩이다.

마우스 패키지와 무선 충전 독 패키지의 구성품이다.

우선 전체 구성품을 살펴보자. 마우스 패키지에는 마우스 동글 외에도 USB 무선 동글, USB 동글 어댑터, USB 케이블, 매뉴얼이 동봉된다. 동글 어댑터가 동봉되기 때문에 게이밍 데스크톱에 연결 시 안정적인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케이블의 경우 USB Type-C 방식이라 손쉽게 연결할 수 있고 유연성이 강점인 ‘Speedflex Cable’이 제공된다. 무선 충전 독 패키지는 레이저 마우스 독 프로, USB 케이블, 레이저 무선 충전 퍽으로 구성된다.

PBT 키캡처럼 까끌거리는 재질을 적용했기 때문에 손에 유분이 많은 게이머도 더욱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마우스 자체는 얼핏 보면 기존 바실리스크 시리즈(바실리스크 V2, 바실리스크 얼티메이트)와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이다. 하지만 마우스가 손에 닿자마자 바로 전작들과의 차이를 체감할 수 있었다. PBT 키캡처럼 까끌거리는 재질을 적용했기 때문에 손에 유분이 많은 게이머도 더욱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측면에는 다기능 버튼과 사이드 버튼 2개가 위치한다.

측면에는 다기능 버튼과 사이드 버튼 2개가 위치한다. 다기능 버튼은 기본적으로 DPI 클러치로 작동하는데, 다기능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DPI가 낮아져 스나이퍼 저격 등의 상황에서 유리하게 쓰인다.

무게는 실측 기준 114g이다.

무게는 실측 기준 114g이다.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라고 보긴 어려운 무게다. 하지만 무게 중심이 잘 잡힌 편이기 때문에 사용 중 무겁다는 느낌은 딱히 받지 못했다.

바실리스크 V3 프로는 버튼 클릭 한 번이면 휠의 성향이 자동으로 바뀐다.

마우스 휠도 진화했다. 전작에는 마우스 휠의 저항을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는 다이얼이 탑재됐지만, 바실리스크 V3 프로는 버튼 클릭 한 번이면 휠의 성향이 자동으로 바뀐다. 부드럽고 빠르게 움직이는 ‘프리 스핀 스크롤 모드’와 구분감을 제공하는 ‘택타일 순환 모드’를 손쉽게 오갈 수 있다. 전작의 저항 조절 기능과 달리 프리 스핀 스크롤 모드를 사용하면 사실상 ‘무한 휠’ 마우스처럼 작동하는 점이 인상적이다.

레이저 로고와 휠은 물론 언더 글로우 RGB LED가 넓게 위치해 더욱 화려하다.

RGB LED는 어떨까? 레이저 로고와 휠은 물론 언더 글로우 RGB LED가 넓게 위치해 더욱 화려하다. 특히, 마우스 그립 상태에서도 RGB LED를 감상할 수 있었고 레이저의 RGB LED 생태계인 ‘Razer Chroma’ 지원 제품군과도 완벽히 호환된다.

전용 소프트웨어인 ‘Razer Synapse’와 함께하면 더욱 다채로운 사용이 가능하다.

전용 소프트웨어인 ‘Razer Synapse’와 함께하면 더욱 다채로운 사용이 가능하다. 조명 제어는 물론 클러치 DPI 설정, 버튼 바인딩, 저전력 모드 설정 등 마우스의 다양한 기능을 직접 설정해 사용자에게 꼭 맞는 세팅으로 활용할 수 있다.

 

게임은 물론 사무용으로도 빛을 발휘한다

높이가 약간 높아진 인상을 받을 수 있었다.

바실리스크 V3 프로는 오른손잡이 게이머를 타겟으로 출시한 게이밍 마우스다. 쉘 자체는 기본적으로 전작과 꽤 유사하다. 하지만 바실리스크 얼티메이트를 옆에 두고 번갈아 가며 사용해보니 높이가 약간 높아진 인상을 받을 수 있었다. 실제로 바실리스크 V3 프로는 바실리스크 얼티메이트(42mm)보다 1.4mm가량 높다.

팜 그립으로 사용 시 더욱 안정적으로 마우스를 쥘 수 있었다.
클로 그립과의 궁합도 무난하기 때문에 FPS용 게이밍 마우스로도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큰 차이가 아닌 것 같지만 실제 사용에서는 차이가 제법 체감된다. 특히, 팜 그립으로 사용 시 더욱 안정적으로 마우스를 쥘 수 있었다. 전작처럼 클로 그립과의 궁합도 무난하기 때문에 FPS용 게이밍 마우스로도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포트는 마이크로 5핀이 적용된 바실리스크 얼티메이트와 달리 USB Type-C 방식으로 변했다.

포트는 마이크로 5핀이 적용된 바실리스크 얼티메이트와 달리 USB Type-C 방식으로 변했다. 따라서 유선 충전 또는 유선 연결이 필요한 상황에서도 위아래 구분 없이 더욱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다.

빛으로 작동하는 ‘Razer 3세대 광학 마우스 스위치’를 품었다.

스위치 역시 특별하다. 빛으로 작동하는 ‘Razer 3세대 광학 마우스 스위치’를 품어 더블 클릭 현상으로부터 훨씬 자유로울 뿐만 아니라 전작보다 2,000만회 증가한 9,000만회의 스위치 수명을 제공한다. 또한, 빠른 입력을 위한 설계가 적용돼 0.2ms의 초고속 입력을 제공한다.

이번 제품은 30,000DPI, 99.8% 해상도 정확도를 갖춘 ‘레이저 포커스 프로 30K 옵티컬 센서’를 채택했다.

센서의 성능도 강화됐다. 바실리스크 얼티메이트는 20,000DPI, 99.6%의 해상도 정확도를 지닌 센서를 사용했지만, 이번 제품은 30,000DPI, 99.8% 해상도 정확도를 갖춘 ‘레이저 포커스 프로 30K 옵티컬 센서’를 채택했다.

오버워치 2를 즐겨봤는데, 끊김 현상이 발생하지 않았고 유선으로 즐기는 것처럼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했다.

그렇다면 게임 플레이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일까? 동봉된 2.4GHz 동글을 게이밍 노트북에 연결 후 오버워치 2를 즐겨봤는데, 끊김 현상이 발생하지 않았고 유선으로 즐기는 것처럼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했다.

멀티 디바이스 연결이 가능한 ‘Razer HyperSpeed’ 주변기기와 함께하면 하나의 동글만으로 마우스, 키보드를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특히, 멀티 디바이스 연결이 가능한 ‘Razer HyperSpeed’ 주변기기와 함께하면 하나의 동글만으로 마우스, 키보드를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아이패드 프로에 바실리스크 V3 프로를 연결 후 노트북처럼 활용하는 것도 가능했다.

바실리스크 V3 프로는 의외로 사무용으로 사용해도 우수한 제품이다.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하기 때문에 태블릿 PC나 스마트폰 등과도 페어링이 가능하다. 예를 들면 아이패드 프로에 바실리스크 V3 프로를 연결 후 노트북처럼 활용하는 것도 가능했다.

마우스 휠이 사이드 클릭을 지원하는데, 여기에 스크롤 업/다운 등 원하는 기능을 할당하니 PC 사용이 훨씬 편리해졌다.

또한, 마우스 휠이 사이드 클릭을 지원하는데, 여기에 스크롤 업/다운 등 원하는 기능을 할당하니 PC 사용이 훨씬 편리해졌다.

 

무선 충전 독과 함께 사용하자

마우스 하단에 레이저 무선 충전 퍽을 장착하면,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
마우스 하단의 퍽 커버를 맨손으로 쉽게 분리할 수 있었고 충전 퍽을 장착하는 과정은 매우 간단했다.

바실리스크 V3 프로는 기본적으로 무선 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제품이다. 하지만 마우스 하단에 레이저 무선 충전 퍽을 장착하면,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 마우스 하단의 퍽 커버를 맨손으로 쉽게 분리할 수 있었고 충전 퍽을 장착하는 과정은 매우 간단했다.

충전 퍽이 장착되면 가장 대중적인 무선 충전 규격인 ‘Qi’와도 호환되기 때문에 스마트폰 무선 충전기로도 마우스를 충전할 수 있다.

충전 독과 마우스가 자석 방식으로 강력하게 고정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레이저 마우스 독 프로로 마우스를 충전하는 것도 가능하다. 직접 사용해보니 충전 독과 마우스가 자석 방식으로 강력하게 고정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충전 독으로 마우스를 들어 올려도 떨어지지 않을 정도다.

충전 독에도 RGB LED가 탑재된 덕에 굉장히 화려한 모습을 보였다.
충전 독에도 RGB LED가 탑재된 덕에 굉장히 화려한 모습을 보였다.

물리적인 충전 접점을 정확히 맞추지 않고 충전 독에 마우스를 가볍게 올리는 것만으로도 무선 충전이 가능했다. 게다가 충전 독에도 RGB LED가 탑재된 덕에 굉장히 화려한 모습을 보였다.

주목할 점은 충전 독이 2.4GHz 무선 수신기의 역할을 수행한다는 것이다. 2.4GHz 무선 수신기를 충전 독에 따로 장착하는 방식이 아닌 충전 독 자체가 2.4GHz 무선 수신기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한다.

무선 게이밍 마우스에서 보기 드문 4,000Hz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무선 게이밍 마우스에서 보기 드문 4,000Hz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게다가 충전 독을 2.4GHz 무선 수신기로 사용하면 무선 게이밍 마우스에서 보기 드문 4,000Hz 무선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FPS 마니아에게 특히 유용할 것이다.

 

마치며

바실리스크 V3 프로는 많은 부분이 개선된 플래그쉽 무선 게이밍 마우스다. 성향이 완전히 다른 휠 모드를 버튼 클릭 한 번만으로 손쉽게 오갈 수 있다는 점이 특히 인상적이었고 스위치 및 센서도 더 높은 등급을 채택했다. 게다가 무선 충전 독과 함께하면 단순히 충전이 간편해지는 것 외에 4,000Hz 무선 연결 기능까지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활용도가 높아진다. FPS를 진지하게 즐기는 게이머에게 이 게이밍 마우스를 추천한다.

가격은 바실리스크 V3 프로가 249,000원, 바실리스크 V3 프로 무선 충전 팩은 299,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