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시리즈, T1 e스포츠 아카데미 확장에 게이밍 기어 콜라보로 체험 기회 확대
상태바
스틸시리즈, T1 e스포츠 아카데미 확장에 게이밍 기어 콜라보로 체험 기회 확대
  • 남지율
  • 승인 2022.10.2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스틸시리즈 (SteelSeries, CEO: 에티샴 라바니)가 T1 e스포츠 아카데미(T1 Esports Academy: TEA)에 스틸시리즈 게이밍 기어 제품을 지원한다.

스틸시리즈는 2002년부터 e스포츠 이벤트와 프로선수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대표적인 프리미엄 게이밍 기어 브랜드이다. 스틸시리즈와 프로팀의 관계는 스폰서십을 넘어 파트너십 관계로 성장했으며, 프로선수들이 스틸시리즈의 제품 개발에 참여하는 등 공동제작자로서 공생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현재 스틸시리즈가 후원하는 엘리트 팀은 페이즈 클랜, 애틀란타 페이즈, 레드불 OG,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스페이스스테이션, 레어, 아톰 등이 있으며, 한국에서는 세계적인 프로팀 T1과 농심 레드포스 팀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스틸시리즈와 콜라보하는 T1 e스포츠 아카데미(T1 eSports Academy: TEA)는 한국 e스포츠의 살아있는 역사인 T1에서 전문 프로 선수 양성 및 e스포츠 생태계의 확장을 위해 마련한 시설이다.

21년 8월 ‘Untara’ 박의진, ‘Sky’ 김하늘로 시작해 현재는 ‘Piglet’ 채광진, ‘Stitch’ 이승주, ‘indigo’ 설도훈, ‘laden’ 강병호, ‘Hoon’ 권노훈 5명의 강사진으로 운영되고 있다. 강사진들은 프로게이머 혹은 코치∙ 감독 출신으로 수강생들은 강사에게 1:1 맞춤 피드백을 받으며, 숙련된 강사진들의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다.

전업 프로게이머 준비를 위한 정규반/ 상시반, 게임을 취미로 즐기고 싶은 사람을 위한 솔랭반/ 팀 게임반으로 수강생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구체적인 커리큘럼을 보유하고 있다.

더불어 정규반에서는 수강생 장학금 제도를 운영해 수강생들의 목표 달성에 동기부여를 제공한다. 정규반은 전/현직 프로게이머와 함께 마스터클래스를 진행해 게임의 세부사항에 대해 세부적으로 학습할 수 있으며, 아마추어 팀과 스크림 기회를 통해 실전 경험을 익힐 수 있다. 추가로 T1 3군과 직접적인 연계 시스템으로 정규반 수강생은 일정 티어 달성 및 강사 추천이 있을 경우 T1 3군 합숙 테스트 자격을 얻을 수 있다.

솔랭반은 티어 올리는 법을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되며, 마지막 주에는 상품이 걸린 미니게임을 진행해 게임을 활용한 특별한 경험, 순수한 즐거움을 극대화할 수 있다.

팀 게임반 수업은 모든 수업이 팀으로 진행되며, 스크림을 통한 밴픽, 조합 구성 수업이 진행된다.

최근에는 발로란트 정규반/ 상시반/ 취미반 수업을 개설해 리그 오브 레전드 외 다양한 게임 분야로 커리큘럼을 확장했다.

현재 T1 e스포츠 아카데미 (T1 eSports Academy: TEA) 는 선릉에 위치해 있으며, 4층 건물 전체를 사용하고 있으며, 수강생이 자유롭게 플레이 할 수 있는 최신 PC 60대를 보유 중이다. T1 e스포츠 아카데미 (T1 Esports Academy:TEA)의 채광진 코치는 "뛰어난 성능과 사용감을 제공하는 스틸시리즈 제품을 수강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고, 이번 콜라보로 수강생들이 실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크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스틸시리즈는 T1의 공식 헤드셋 후원 기업으로 T1 e스포츠 아카데미 (T1 Esports Academy: TEA)에 프리미엄 게이밍 기어 제품 '아크티스 노바3(Arctis Nova 3)', '프라임 미니 게이밍 마우스 (Prime Mini Gaming Mouse)', '에이펙스3 TKL US (Apex3 TKL US)', 'QcK 엣지 XL(QcK Edge XL)' 총 4종의 프리미엄 게이밍 기어 제품을 지원했다.

아크티스 노바 3(Arctis Nova 3)는 1,680만 가지 컬러로 커스텀 가능한 프리즘싱크 RGB를 제공하며, AI 알고리즘이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를 지원하여 채팅 시 사용자와 팀원이 만드는 배경 잡음이 제거되는 제품으로 팀 게임에서 최상의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다.

두 번째로 스틸시리즈 프라임 미니 게이밍 마우스 (Prime Mini Gaming Mouse)는 ‘손에 착 붙는 그립감’과 ‘빠른 속도’로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는 제품이다. 프라임 미니 게이밍 마우스 (Prime Mini Gaming Mouse)는 기존 프라임 시리즈보다 12% 더 가볍게 설계되었다. 또한 프레스티지 OM 스위치가 장착되어 빛의 힘을 활용한 광속 클릭이 가능한 제품으로 경쟁자보다 먼저 공격을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세 번째 지원 제품은 에이펙스3 TKL US (Apex3 TKL US)이다. 에이펙스3 TKL US (Apex3 TKL US)는 IP32 등급의 방수 및 방진 기능을 제공한다. 물을 쏟는 경우에도 키보드 밖으로 물이 흘러 나올 수 있도록 설계 돼 많은 수강생이 모이는 아카데미에서 안전하게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다.

에이펙스3 TKL US (Apex3 TKL US)게이머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특별히 제작된 것으로, 날렵한 유선형 실루엣이 특징이다. 게이머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폼팩터를 통해 게이머가 플레이 중 성능과 편안함을 최대로 느낄 수 있도록 키보드 위치를 직접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에이펙스3 TKL US (Apex3 TKL US)는 저소음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QcK 엣지 엑스엘(QcK Edge XL) 마우스 패드도 게이머들이 인정한 프리미엄 마우스 패드로 옵티컬, 레이저 등 모든 마우스 센서에서 정밀한 트레킹을 제공한다.

스틸시리즈 이혜경 한국 지사장은 "T1은 스틸시리즈와 강한 유대관계를 가지고 있는 프로팀으로서 T1 e스포츠 아카데미 (T1 Esports Academy: TEA)의 후학 양성 및 e스포츠 생태계 활성화 등의 목표가 우리 브랜드 비전과 같아 콜라보를 진행하게 됐다"라며, "수강생들이 스틸시리즈의 프리미엄 게이밍 기어 제품들을 통해 최고의 환경, 승리의 영광을 경험하고, 세계적인 프로게이머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소회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