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시리즈, '에이펙스 프로 TKL 2023' 게이밍 키보드 2종 출시
상태바
스틸시리즈, '에이펙스 프로 TKL 2023' 게이밍 키보드 2종 출시
  • 남지율
  • 승인 2022.10.07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스틸시리즈 (SteelSeries, CEO: 에티샴 라바니)가 옴니포인트(OmniPoint) 2.0기술과 TKL 폼팩터가 결합된 세계에서 가장 빠른 e스포츠 및 프로게이머용 키보드 '에이펙스 프로 TKL 2023 (Apex Pro TKL 2023)' 유무선 키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2019년 처음 출시된 '에이펙스 프로 TKL (Apex Pro TKL)'은 게이머가 컨트롤 가능한 환경을 구현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제품이다. Pro TKL 1세대는 최고 성능의 주변 기기를 원하는 게이머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제품으로 게이밍 키보드계의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다.

속도가 더욱 빨라진 옴니포인트(OmniPoint)를 개발한 스틸시리즈의 기술로 모든 게이머는 0.54ms의 빠른 응답 속도를 경험할 수 있으며, 0.2mm에서 38mm까지 37단계의 액츄에이션을 선택할 수 있다. 옴니포인트 2.0 스위치는 표준 기계식 스위치보다 11배 빠른 반응 속도로, 0.2mm로 설정할 경우 10배 더 빠른 반응 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

사용자는 프로그램 및 게임에 따라 다양하게 감도 선택이 가능하다. Apex Pro TKL 및 TKL Wireless를 SteelSeries GG 소프트웨어와 함께 사용하면 사용자 맞춤 지정 프로필을 자동으로 불러올 수 있다. 키캡의 경우 더블샷 PBT 키캡으로 구성되었고, 1억회 클릭 가능한 내구성을 지녔다.

또한, 빠른 속도 외에도 옴니포인트 2.0 스위치는 2-in-1 키 입력 기능을 갖추고 있어 게이머가 하나의 키에 2개의 작업을 실행할 수 있다. 걷고, 달리고, 수류탄을 꺼내 던지는 등 모든 동작을 2-in-1 키로 간편하게 조작이 가능하다. 특히, 신규 출시된 에이펙스 프로 TKL 2023 시리즈는 컴펙트한 디자인으로 데스크탑을 깔끔하게 만드는 동시에 마우스를 크게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게이밍 키보드 최초로 차세대 퀸덤 2.0 듀얼 와이어리스(Quantum 2.0 Dual Wireless) 기술을 지원하여 사용자가 어디를 가능 자유롭게 무선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다. 에이펙스 프로 TKL 2023 무선 제품의 사용자들은 지연없는 초고속 2.4GHz 무선 또는 블루투스 5.0 중 선택해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한 번의 충전으로 40시간 동안 걱정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스틸시리즈 코리아 지사장은 "에이펙스 프로 TKL 시리즈는 1세대부터 게이밍 키보드계의 대표 주자로 게임시장을 선두 해왔다"라며, "이번 에이펙스 프로 TKL 2023 시리즈를 통해 게이머들은 또 한 번 새로운 경험과 더욱 완벽한 승리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에이펙스 프로 TKL 2023 와이어리스 (Apex Pro TKL 2023 Wireless)> 

OmniPoint 2.0 기술을 탑재하고 e스포츠 지원 TKL 폼 팩터의 Apex Pro TKL Wireless는 게이머에게 데스크탑 위의 컴팩트한 파워를 제공한다. 고성능 2.4GHz Quantum 2.0 Dual Wireless 기술과 TKL 폼 팩터를 활용하는 Apex Pro TKL Wireless는 게임 및 작업 공간이 더욱 깔끔하도록 더 많은 여유 공간을 확보하므로 게임에서 이기기 위한 빠른 동작이 가능하다.

온보드 OLED 스마트 디스플레이는 실시간으로 게임 및 채팅 정보를 제공해 최소화가 필요 없으므로 게이머는 최소한의 방해도 받지 않고 게임에 몰두할 수 있다.

1억번의 키 입력을 자랑하는 OmniPoint 2.0 스위치는 더블샷 PBT 키캡과 완벽하게 작동하여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내구성을 제공하며, 맨 처음의 키감을 마지막 순간까지 지속할 수 있다. 5월 23일 FaZe의 캐리건(Karrigan)은 무선 키보드(Apex Pro Mini Wireless – OmniPoint 2.0 스위치 및 Quantum 2.0 Dual Wireless 기술 탑재)를 사용하여 CS:GO 메이저에서 우승한 최초의 프로 게이머이다.

 

<에이펙스 프로 TKL 2023 (Apex Pro TKL 2023)> 

Apex Pro TKL 사용자는 OmniPoint 2.0 기술을 활용하여 민첩하게 반응하는 0.2mm 액츄에이션부터 깊게 끝까지 눌러야 하는 3.8mm 키 입력까지 감도를 전환할 수 있다. TKL 디자인 덕분에 사용자는 책상 공간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어, LAN 환경에서 이동성을 높이면서 결정적인 순간에 효과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내장형 OLED 스마트 디스플레이를 통해 게이머는 게임 시스템과 채팅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므로 더이상 게임 화면을 최소화할 필요가 없다. 더블샷 PBT 키캡은 100m 키 스트로크 등급 스위치만큼 오래 지속되는 내구성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