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이 아름답네요… 몬스타기어 블루문 커스텀 수냉PC
상태바
달이 아름답네요… 몬스타기어 블루문 커스텀 수냉PC
  • 이철호
  • 승인 2022.09.28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일본의 대문호 나쓰메 소세키(夏目漱石)는 영어 교사로 재직할 때 'I Love You'를 일본 감성에 맞게 '달이 아름답네요'로 번역했다는 일화가 있다. 진짜인지는 의견이 분분하지만 푸른 밤에 떠오른 초승달을 생각하면 썩 그럴싸한 초월번역이라 할 수 있겠다.

커스텀 수냉PC 중에도 달의 아름다움을 담은 제품이 있다. 바로 몬스타기어 블루문이다. 이 프리미엄 수냉PC는 직접 제작한 PC케이스로 근사한 디자인을 지니고 있다. 게다가 사양도 가히 최상급이다.

 

푸른 달을 형상화한 자체 케이스 사용

몬스타기어 블루문의 가장 큰 특징은 케이스다. 이 수냉PC에는 몬스타기어가 푸른 밤에 떠오른 달에서 영감을 얻어 직접 디자인한 아크릴 케이스가 사용되었다. 일체형으로 제작된 워터탱크와 워터웨이는 더 화려하면서 개성 넘치는 디자인을 자랑한다.

하단 스탠드에는 블루문 아이덴티티에 맞춰 시그니쳐 엠블럼을 달았으며, 초승달과 보름달, 그믐달 무늬도 새겨져 제대로 이름값을 한다. 또한, PSU 커버에서는 불필요한 케이블을 한 곳에 정리할 수 있고, 2.5″ SSD와 3.5″ HDD를 장착할 수 있는 베이도 마련됐다.

몬스타기어가 자체 제작한 일체형 아크릴 케이스를 사용했다
몬스타기어가 자체 제작한 일체형 아크릴 케이스를 사용했다
프리미엄 부품으로 화려한 디자인의 수냉PC를 완성했다.
프리미엄 부품으로 화려한 디자인의 수냉PC를 완성했다.

최강급 스펙으로 무장

몬스타기어 블루문은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성능 역시 막강하다. 인텔 12세대 코어 i9-12900K 프로세서에 팩토리 오버클럭이 적용된 ZOTAC GAMING RTX 3090 Ti AMP EXTREME Holo D6X 24GB 그래픽카드가 장착되어 4K 게이밍과 전문 그래픽 작업에서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그 외의 부품도 최상급이다. GIGABYTE Z690 AERO D 메인보드를 필두로 커세어 64GB DDR5-5600 CL36 Dominator Platinum RGB WHITE(16G x4) 메모리, 웨스턴디지털 WD_BLACK SN850 M.2 NVMe 1TB SSD, 시소닉 FOCUS GOLD GX-1000 Full Modular 파워 등이 사용되어 매우 든든하다.

강력한 수냉 쿨링 솔루션이 발열을 최소화한다.
강력한 수냉 쿨링 솔루션이 발열을 최소화한다.
뒷면에는 커세어 120mm 쿨링팬이 다수 배치되어 있다.
뒷면에는 커세어 120mm 쿨링팬이 다수 배치되어 있다.

최상급 수냉 쿨링도 제공

고사양 부품에 맞춰 쿨링 솔루션도 최상급으로 준비했다. 최대 5000RPM까지 도달하는 17W급 워터웨이 전용 수냉펌프에 프리미엄 CPU와 GPU 발열을 커버하기 위한 CPU 워터블럭, VGA 워터블럭으로 더 쾌적한 작업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여기에 커세어 SP120 RGB LED 시리즈 쿨링팬이 8개나 배치되어 28dBA의 저소음으로 우수한 냉각 성능을 보여준다.

멋진 LED 효과도 누릴 수 있다. 반투명 쿨링팬에서 은은한 화이트 컬러의 빛을 내뿜으며, 하단 스탠드에도 LED가 배치됐다. 여기에 메모리에 배치된 RGB LED까지 더해져 세련되면서 화려한 LED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하단 PSU 커버 덕분에 선 정리가 쉽다.
하단 PSU 커버 덕분에 선 정리가 쉽다.
전문가의 손길 아래 꼼꼼하게 조립되었다.
전문가의 손길 아래 꼼꼼하게 조립되었다.

마치며

몬스타기어 블루문 커스텀 수냉PC는 자체 제작한 아크릴 케이스로 독특한 디자인을 완성한 프리미엄 수냉PC다.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중심으로 최상급의 사양으로 구성되었으며, 쿨링 솔루션 역시 역대급이다. 디자인도 성능도 남다른 수냉PC를 원하는 유저에게 추천한다. 가격은 9월 28일, 인터넷 최저가 기준으로 7,500,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