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크텍, '써멀테이크 AM5 소켓 쿨러' 라이젠 7000 시리즈 CPU에 맞춰 국내 출시
상태바
아스크텍, '써멀테이크 AM5 소켓 쿨러' 라이젠 7000 시리즈 CPU에 맞춰 국내 출시
  • 이철호
  • 승인 2022.09.26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세계적인 고급형 하이엔드 PC케이스, 파워서플라이 및 쿨링 솔루션의 리더인 써멀테이크는 곧 다가오는 AMD 라이젠 7000 시리즈 CPU 출시에 맞춰 AM5 소켓을 출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써멀테이크 AM5 소켓은 이번에 출시예정인 라이젠 7000시리즈의 쿨링 성능을 높이기 위한 소켓이며 공랭쿨러, 수냉쿨러 및 커스텀수냉 CPU 워터블럭 등 AM5를 장착하여 CPU와 쿨러사이에 빈 공간이 없이 밀착시켜주는 소켓이다. CPU와 쿨러를 밀착시켜 장착하는 경우에 구리로된 냉각판이 CUP의 열을 빠르게 식혀주어 원활한 쿨링 성능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라이젠 7000 시리즈와 호환되는 CPU 냉각 솔루션을 새로 구매하지 않아도 AM5 소켓만 있으면 기존에 사용했던 CPU 냉각 솔루션과 호환이 가능하다.

최신 CPU 수냉쿨러는 AM5 소켓이 제공되어 있으며 그 외 공랭쿨러 및 커스텀수냉 CPU 워터블럭 시리즈만 별도 지급이 된다.

써멀테이크 수입사인 아스크텍 담당자는 "라이젠 7000 시리즈 출시에 맞춰 국내에 AM5 소켓을 출시할 예정이며, 이전 써멀테이크 CPU 냉각 솔루션을 구매한 소비자에 한에서 이전과 동일한 신청 방법으로 무상 업그레이드를 검토 중에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