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피링크, “집안 Wi-Fi 데드존 제거” AX3000 메시 Wi-Fi 6 확장기 ‘RE705X’ 출시
상태바
티피링크, “집안 Wi-Fi 데드존 제거” AX3000 메시 Wi-Fi 6 확장기 ‘RE705X’ 출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2.09.16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전 세계 Wi-Fi 제품 시장 점유율 1위 티피링크(TP-Link)가 무선 신호가 약한 공간에서도 손쉽고 원활한 무선 연결을 돕는 원메시(OneMesh) 기술 기반의 AX3000 와이파이 6 듀얼밴드 무선AP 확장기 ‘RE705X’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유연한 연결을 위한 듀얼밴드를 지원하는 ‘RE705X’는 모든 와이파이 공유기와 함께 작동해 무선 데드존을 제거한다. 특히 원메시 기술을 지원하는 공유기와 함께 사용하면 메시 네트워크를 생성해 공간 전체를 하나의 와이파이로 더욱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RE705X’5GHz 대역에서 2402Mbps, 2.4GHz 대역에서는 574Mbps를 지원해 통합 3000MbpsAX3000 Wi-Fi 6무선 속도로 중첩과 간섭 없이 더 넓은 대역폭과 더 낮은 지연 시간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1024QAM의 높은 효율성 제공과 동시에 160MHz의 더욱 넓은 채널로 기존 무선 방식보다 크게 향상된 속도를 제공한다. 평균 데이터 처리량 또한 향상돼 더욱 많은 장치의 안정적인 연결이 가능하는 등 우수한 온라인 환경 구축을 돕는다.

낮은 지연시간 또한 장점이다. ‘RE705X’OFDMA 기술을 활용해 네트워크가 한 번에 하나의 장치에 데이터를 전달하는 대신 더 많은 데이터를 여러 장치에 전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무선 지연 시간을 크게 줄였다.

특히 ‘RE705X’는 단순 무선 확장기가 아닌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는 액세스 포인트 모드도 지원한다. ‘RE705X’는 장치가 로컬 네트워크에 연결하기 위한 접속 포인트 역할을 하는 액세스 포인트로 작동할 수 있어 기존 공유기의 무선 신호 범위를 확장하고 연결할 수 있는 사용자 수를 늘릴 수 있다. 또한 유선 연결을 위한 기가비트 포트가 제공되며, 연결된 이더넷 케이블은 공유기에서 액세스 포인트로 연결되어 유선 신호를 무선 신호로 변환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하나로 쉽고 간편하게 사용 및 관리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명확한 가이드와 간단한 비주얼로 직관적인 사용법을 가지고 있는 티피링크 테더(Tether)’ 앱을 통해 원격으로 빠르고 손쉽게 네트워크를 설정,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높은 감도를 위해 2개의 외장 안테나를 갖추고 있으며, 가장 빠른 연결 경로를 자동으로 선택하는 적응형 경로 선택’, 보안 원터치 연결을 지원하는 ‘WPS 버튼등을 지원한다.

티피링크가 새롭게 선보이는 메시 와이파이 6 확장기 ‘RE705X’는 업계최대인 3년 무상 보증 프로그램이 적용되며 주요 온라인 및 오프라인 판매처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티피링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