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 2023', 내년 1월 5일~8일 오프라인 개최
상태바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 2023', 내년 1월 5일~8일 오프라인 개최
  • 이철호
  • 승인 2022.09.15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기술 행사인 CES 2023이 2023년 1월 5일부터 8일(미국 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CES는 현재와 미래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들과 영향력 있는 각국 업계 리더들, 정책 입안자들, 미디어, 다채로운 기술 커뮤니티들이 전 세계 곳곳에서 한데 모이는 뜻깊은 자리다. CES 2023 현장에 참여하면 전 세계 기술 혁신가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을 뿐 아니라, 글로벌 브랜드와 스타트업이 발표하는 최신 기술과 제품을 직접 보고 만질 수 있는 놀라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ES를 주관하는 미소비자기술협회(CTA)는 이번 CES 2023에서 세계예술과학아카데미(WAAS)와 함께 유엔(UN)의 전 세계 모두를 위한 '인간안보'와 이를 발전시키려는 유엔의 노력을 지지해 나가는 데 있어 기술이 얼마나 중대한 역할을 하는지를 보여줄 것이다.

인간안보란 1994년 UN에서 처음 창안한 개념으로, 식량, 의료 접근성, 임금, 환경보호 등 인간의 삶의 질과 관련된 여러 문제를 포괄하는 것으로 외부의 위협에 맞서는 소극적 평화를 넘어 적극적 평화개념을 지칭한다. CES 2023에서는 이런 인간의 삶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인간안보를 주제로, 기술이 어떻게 인류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울 수 있는지를 조명하면서, 컨퍼런스 프로그램부터 키노트까지 행사 기간 내내 인간의 삶의 질을 높여줄 여러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CES 2023에서는 ▲오토모티브와 EV ▲스마트홈과 워크테크(Work Tech) ▲디지털헬스와 헬스테크 ▲메타버스와 웹3.0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등 여러 주제별 카테고리에 속해 있는 약 2,000개 이상의 참관사가 참여해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선보인다. 아마존, AMD, AT&T, 구글, 레노버, 메르세데스-벤츠, 마이크로소프트, 파나소닉 등 글로벌 기업과 여러 유망 스타트업이 참관사로 참여하며, 국내 참관사로는 삼성, 현대 등이 있다.

미소비자기술협회(CTA)가 개최 및 주관하는 CES 2023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CES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